자료제공 - 넥슨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대표 김영을)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서 국립민속박물관과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2022년 호랑이의 해를 맞이해 마련된 이번 이벤트에서는 고대 한국 정서를 담은 '바람의나라: 연'과 국립민속박물관이 주최하는 <호랑이 나라> 전시를 통해 게임 콘텐츠, 사진, 영상으로 표현된 다양한 '호랑이'의 면모를 확인할 수 있다.

'바람의나라: 연' 게임에서는 내년 1월 6일까지 호랑이 설화를 바탕으로 한 '은혜 갚은 호랑이' 임무를 오픈하고, 기간 내 '은혜 갚은 호랑이' 임무를 수행하는 유저 전원에게는 '은혜 갚은 호랑이 칭호'를 지급한다.

이 외에도, 추가 업데이트를 통해 '요새 함락전'에 고구려, 부여의 신규 요새 2종 '낭랑산성', '동단산성'과 최대 4인 구성으로 참여 가능한 일간 레이드 '타락한 성채'를 도입했다.

한편, <호랑이 나라>는 호랑이에 대한 의미와 상징을 담은 자료, 사진, 영상 전시회로, 오는 12월 22일부터 내년 3월 1일까지 종로구에 위치한 국립민속박물관 기획전시실Ⅱ에서 열린다. 전시 현장 방문객에게는 신규 아이템 '호건' 포함 '바람의나라: 연' 아이템이 담긴 게임 쿠폰을 지급한다.

이번 이벤트와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바람의나라: 연'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