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월 15일 CBT를 종료하고 최종 출시 준비에 돌입한 즈룽게임즈의 '아레스 크로니클'은 우주를 배경으로 하는 모바일 MMORPG다. 플레이어는 에일즈 행성과 전 우주를 지배하려는 어둠에 대항하는 캐릭터들의 전투와 여정을 경험할 수 있으며, 화려한 스킬 모션 및 특수 효과를 기반으로 한 고퀄리티 액션을 장점으로 내세웠다.

아레스 크로니클은 1대1 대결부터 다대다 규모의 길드전까지 여러 가지 방식으로 겨룰 수 있는 PvP 모드를 준비했다. 결투장에서 1위를 차지하여 최상급 세트를 획득하거나 6명의 팀원과 함께 전장의 요충지를 점령하여 신비한 보물 상자를 획득하는 등 대결 방식과 보상에 따른 차별로, 많은 PvP 모드를 통해 아레스 크로니클이 제시한 고퀄리티 액션을 다양한 방법으로도 즐길 수 있게 마련했다.

※ 본 기사의 사용된 스크린샷은 테스트 서버 환경에서 촬영되었습니다. 향후 정식 서비스와 차이가 있을 수 있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 라디우스 결투장


'라디우스 결투장'은 개인이 경쟁하는 일대일 대결 방식의 PvP 콘텐츠다. 실질적으로 '높은 순위'가 목표라ㅓ고 할 수 있는 일종의 랭킹전이라고 볼 수 있다. 대신 순위의 변동은 점수제가 아닌 '쟁탈 형식'이다. 낮은 순위에서 높은 순위로 도전과 승부가 이루어지고, 전투에서 승리한 낮은 순위 유저는 높은 순위에 있던 유저의 순위를 차지하게 된다.

해당 방식으로 진행되는 라디우스 결투장에서는 순위가 높을 수록 좋은 보상을 받을 수 있고, 대량의 명예 코인과 다이아를 받을 수 있다. 더불어 명예 코인은 상점을 통해 푸짐한 보상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라디우스 결투장은 매일 5회만 도전할 수 있으며, 승패와 관계없이 도전 횟수가 차감된다. 도전 회수를 모두 소진한 후에는 '결투 증서'를 소모해 참가할 수 있으며, 일일 도전에 참여할 경우 영혼의 깃과 다이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삼군 대항전


삼군 대항전은 파티 형식의 결투 콘텐츠다. 전장에 입장한 후에는 참여한 맹세자들의 모든 속성이 최대한 균등하도록 조정되며, 타 플레이어 혹은 몬스터를 쓰러트리거나 거점을 점령해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이 점수로 최종 랭킹이 매겨지며, 랭킹이 가장 높은 파티가 승리를 거두는 방식이다.

삼군 대항저은 팀 전인 만큼, 플레이어 간의 팀워크가 가장 중요시되는 콘텐츠다. 삼군 대항전에 참가할 시 명예 코인을 획득할 수 있고, 매주 누적된 명예가 일정 단계를 초과할 경우 대량의 명예 코인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아레나


아레나는 100인 중에서 최후의 1인을 가리는 '배틀로얄' 모드다. 파티 플레이 혹은 전투력 조정 등 어떠한 규칙이 없는 극한의 전장으로, 오로지 생존만을 위한 사투를 벌이는 치열한 전장이다. 참가자들은 모두 보상을 획득할 수 있지만, 모든 경쟁자를 처치한 최후의 승자에겐 한정 명예 칭호 '결투의 왕'과 '형상 변환 유물'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천계 쟁탈


천계 쟁탈은 길드 단위로 참여하는 자원 쟁탈형식의 PvE+PvP 콘텐츠다. 천계 쟁탈은 네 개의 전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플레이어는 결투장 랭킹에 따라 그중 한 전장을 선택할 수 있다. 각 전장엔 각기 다른 규칙과 보상이 존재하며, 천계 쟁탈에서 플레이어는 보물상자를 통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타 길드의 플레이어를 쓰러트려 보물상자를 강탈하거나, 함께 전장의 보스를 쓰러트려 풍부한 보상을 획득할 수도 있다.


■ 용자 전쟁


용자 전쟁은 파티 단위로 진행되는 거점 점령형 결투 콘텐츠라고 볼 수 있다. 플레이어는 매칭 시 두 팀으로 나뉘며, 전장의 거점을 쟁탈하는 팀이 승리한다. 전쟁에서 획득할 수 있는 티타늄 벤투스는 화려한 외관과 더불어 맹세자의 캐릭터 속성을 큰 폭으로 향상시켜준다. 또한, 교환 상점에서 명예 코인으로 다양한 벤투스를 교환할 수도 있다.


■ 명예 교환


이렇게 각 PvP 콘텐츠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명예 코인'은 명예 교환을 통해 다이아와 벤투스, 그리고 벤투스 관련 자원과 교환이 가능하다. 벤투스는 앞서 언급한대로 플레이어의 속성을 크게 향상시켜주고, 전투력을 끌어올려 빠르게 강해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