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일부터 플레이스테이션(PS3)을 작동시키면 PSN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 오류가 발생하면서 게임까지 구동되지 않는 치명적인 문제가 전 세계적으로 보고되고 있다.


해외 포럼의 유저들에 의하면 PSN 접속 장애 뿐 아니라 PS3 본체의 시각 설정에 에러가 발생, 세이브 데이터나 DLC(다운로드 컨텐츠), 트로피등이 완전히 사라져 버리는 증상까지 발생하고 있다는 것. 또한, 최근에 출시한 헤비레인, 파이날판타지13, 언차티드2 같은 대부분의 게임들이 아예 작동조차 되지 않는 오류까지 보고 되고 있다.


국내 유저들도 모 비디오게임 커뮤니티를 통해 이러한 이슈들을 공유하고 있으며, 슬림버전의 신형 PS3는 별 다른 문제없이 구동가능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일단 문제가 발생하면 그 동안 쌓아왔던 트로피와 세이브, 그리고 설정 저장들이 모조리 날아갈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소니에서 문제점을 완전히 수정할 때까지 PS3를 구동하지 말 것을 권유하고 있다.


한편,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는 각국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이러한 문제점을 시인했으며, 북미기준으로 3월 2일 아침까지는 반드시 수정하겠다는 공지를 올려놓은 상태다.


아래는 국내 플레이스테이션 홈페이지에 올라온 공지의 전문이다.




출처: http://www.playstation.co.kr/ps_community/com_news_view.sce?sid=16662

안녕하세요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입니다.

금일 (2010년 3월 1일) 오전부터 일부 PlayStation®3 모델에서 PSN 사용에 장애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PlayStation®3 사용에 불편을 느끼고 계신 고객 여러분들께 사과 드립니다.

SCEK는 본 문제에 대해 본사와 확인 작업 및 해결 방안에 대해 논의 하는 작업을 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공지가 늦은 점 또한 사과 드립니다.

조금이라도 빠른 시일내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으며,
문제가 해결되면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PlayStation®3 사용에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