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디아블로 공식 트위터를 통해 디아블로2 레저렉션의 PTR 서버(테스트 서버)가 곧 업데이트 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습니다. PTR 서버에는 2.4 패치가 적용된다는 것으로 알려졌고, 해당 패치엔 래더 시즌, 밸런스 패치 등 굵직한 변경점이 있을 예정이기에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지금도 많은 분들이 래더를 기다리며 각자의 방법으로 디아블로를 즐기고 계시죠.

오늘 소개해드릴 아이템은 성능과 예능을 동시에 잡은 장비입니다. 래더 시즌을 기다리는 동안 룬워드 '야수'와 함께 극한의 성능도 뽑아내고 색다른 재미까지 즐겨보시는 게 어떨까요?

▲ 성능과 예능을 동시에 잡은 무기! 룬워드 '야수'



■ 파낙 오라와 곰 인간 옵션에 주목! 룬워드 '야수'의 제작법 및 옵션 소개

# 베르룬이 들어가기에 다소 부담되는 룬워드 '야수'

룬워드 야수는 5소켓의 도끼, 셉터, 해머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조합식은 베르+티르+우움+말+룸으로, 최상급 룬인 베르 룬이 투입되기에 최고급 룬워드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베르 룬 외에 다른 룬은 비교적 가치가 낮은 편이라 입수가 어렵진 않습니다.

재료는 보통 도끼에 작업하는 편입니다. 물론 다른 무기에도 장착할 수 있지만, 도끼에 만들어두면 여러 클래스가 사용할 수 있어 범용성이 높아집니다. 많은 유저들이 '버서커 액스'나 '워 액스', '밀리터리 픽' 등에 작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 베르룬만 구한다면 나머지는 손쉽게 구할 수 있다



# 광신(파나티시즘) 오라와 곰 인간 효과! 그 외의 옵션도 유용!

룬워드 야수의 핵심은 9레벨의 광신(파낙) 오라입니다. 광신은 자신 및 파티원, 소환수의 피해와 공격 속도, 명중률을 큰 폭으로 높여주는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물리 기반 딜러라면 누구나 탐낼만한 옵션이죠. 실제, 활 아마존도 이 오라를 적용 받기 위해 값비싼 룬워드 '신념'을 사용하고 있기도 합니다.

곰 인간은 아주 재미있는 스킬입니다. 원조는 드루이드의 스킬인데요. 곰 인간을 사용하면 스킬을 사용할 순 없지만, 착용자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상승, 캐릭터 스펙을 큰 폭으로 높여줍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여 여러 재미있는 빌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나머지 옵션에도 주목할만합니다. 제법 높은 공격 속도 보너스와 대미지 증가 옵션이 붙어 있어, 베이스가 되는 재료가 우수하다면 밀리 캐릭터의 주무기로도 사용해봄직합니다. 여기에, 강한 타격 확률과 상처 악화 옵션을 보유, 횃불 퀘스트와 같은 보스전에서도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 물리 딜러라면 누구나 탐낼만한 옵션인 광신(파낙) 오라

▲ 곰 인간은 정말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됩니다



■ 성능에서 예능까지! 직업별 룬워드 야수 활용하기!

# 소환수 대폭 강화! 조폭 강령술사

룬워드 야수의 가장 메이저한 사용법입니다. 광신 효과는 자신 및 파티원들 뿐만이 아니라 소환물에도 적용되어, 많은 소환물을 다루는 강령술사에게 굉장히 유용합니다. 용병의 위세 오라를 비롯, 다양한 오라를 조합한 소환물은 정말 강력합니다.

엔드 세팅까지 갈 경우, 룬워드 야수 무기를 철 골렘으로 소환하여 활용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효과는 뛰어나지만 예상치 못한 사태나 버그 등으로 증발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 광신 오라 효과로 소환물을 강화!



# 광신 오라와 기타 공격 옵션에 주목한 성기사

룬워드 고뇌(슬픔)에 밀려 메이저한 무기는 못되지만, 야수는 성기사에게도 유용합니다. 피해, 공격 속도, 강타. 상처 악화 옵션이 붙어 있어 근접 밀리 캐릭터들에게 있어 하나의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성기사는 자체적으로도 광신 오라를 사용할 수 있지만, 무기에서 광신 오라를 발동시키면 다른 오라를 추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집중 같은 강력한 오라를 겹쳐, 캐릭터 스펙은 더욱 끌어올릴 수 있죠.

여기에, 추가적으로 룬워드 '꿈'을 조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경우 곰인간까지 활용하여 더욱 독특한 빌드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야수 룬워드를 장착하여 2단 오라를 활용할 수 있는 성기사



# 인챈곰소서라고 들어보셨어요? 물리 기반의 원소술사

곰인간 스킬에 주목한 원소술사입니다. 곰인간으로 변신하면 캐릭터가 강화되고 공격 속도에도 어느정도 보정을 받게 되어, 원소술사도 물리 공격수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화염 계열의 스킬인 '마법 부여'를 활용하여 대미지를 미리 올려둘 수 있고 오한 갑옷이나 마력 보호막을 사용해 방어적인 측면도 강화할 수 있죠.

여기에, 룬워드 꿈까지 활용하면 이제 예능의 영역을 넘어선다고 볼 수 있습니다. 빠른 공격 속도와 자동 공격으로 시원시원하면서도 편한 사냥이 가능하죠. 대미지적인 한계로 인해 지옥 난이도의 다인방에서는 화력이 다소 밀리는 경향이 있지만, 솔로 플레이에는 부족함없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 인챈곰소서의 손바닥질은 물리 캐릭터 부럽지 않습니다



# 날렵한 곰돌이! 암살자의 곰인간 활용

곰인간은 캐릭터 스펙을 올려주지만, 변신 중에는 스킬을 사용하지 못한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좋은 패시브 스킬이나 버프 스킬을 갖고 있는 캐릭터가 사용하기 편리한데요. 암살자는 이 조건에 잘 맞습니다.

암살자는 강력한 패시브 스킬을 가지고 있고, 그림자 달인같은 소환물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폭발적인 속도로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를 큰 폭으로 증가시킬 수 있어, 더더욱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패치 이전 공속 상한이 풀렸을 때엔 실전성도 갖췄었지만 지금은 다시 제한이 붙어 아쉬워진 빌드기도 합니다.

곰 암살자는 어디까지나 '즐겁게' 플레이하기에 좋다는 것이지, 덫이나 무술과 같은 특화 빌드보다는 효율이 떨어집니다. 그러나 재미 하나만큼 분명한 1티어급이니, 색다른 재미를 찾는 분이라면 한 번쯤 세팅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엄청나게 빠른 앞발로 몬스터를 후려치는 맛이 일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