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글로벌 IP로 만든다
양영석 기자 (Lavii@inven.co.kr)
넷마블과 스튜디오 드래곤의 첫 번째 합작 프로젝트인 '아스달 연대기'도 이번 NTP를 통해 최초로 모습을 드러냈다.
넷마블은 스튜디오 드래곤과 함께 아스달 연대기 시즌2부터 IP 공동 개발에 참여, 글로벌 유통 채널을 통해 아스달 연대기를 글로벌 IP로 성장시키고자 하는 전략을 선택했다. 아스달 연대기 MMORPG는 이러한 전략의 연장선으로 해석할 수 있다.
아스달 연대기 게임의 주요 특징은 세 가지로, 첫 번째는 세계관의 확장이다. 아스달 연대기는 판타지적 배경의 드라마로, 게임화하기에 매력적인 세계관을 갖고 있다. 이에 넷마블은 드라마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시즌1에서 볼 수 없던 다양한 지역과 부족의 설정을 추가하여 세계관을 확장했고, 플레이어는 아스달 연대기의 일부가 되어 아스 대륙을 모험하게 된다.
플레이어는 아스 대륙을 심리스로 구현하고, 낮과 밤 및 날씨와 기후에 맞춰 옷을 입거나 음식을 먹고 함께 다리를 건설하여 새로운 지역을 탐험할 수 있다. 이렇듯 여러 가지 모험적인 요소를 통해 실제 세계에서 '살아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두 번째 특징이다.
마지막으로 세력 간의 펼쳐지는 치열한 경쟁과 갈등, 그 속에서 일어나는 정치와 경제적 협력까지 마치 실존하는 사회를 살아가는 듯한 경험하는 제공하는 것이 '아스달 연대기'의 핵심 목표다. 넷마블에프앤씨가 개발 중인 '아스달 연대기'는 모바일-PC 크로스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정확한 출시일은 미정이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8]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1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
▶ [프리뷰] '멀티버서스' - 캐릭터 파워는 인정, 현지화 개선 시급..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3 |
▶ [인터뷰] AI 스타트업 '센티언스', 턴제 전략 출사표를 던지기까..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