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는 모바일 스타일리시 리듬댄스게임 '클럽오디션'이 유럽 시장에 진출했다고 2022년 2월11일 전했다.

회시 측에 따르면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독일, 룩셈부르크, 리히텐슈타인, 벨기에, 스위스, 스페인, 오스트리아 등 7개국에 클럽오디션을 자체 출시했다.

현지 게임명은 'Audition M'이며 영어, 러시아어, 독일어, 스페인어를 지원한다. 이번 출시를 통해 클럽오디션은 총 70개국의 글로벌 유저들과 만나게 됐다. 인도 출시도 준비 중이어서, 클럽오디션의 해외 서비스 범위는 더욱 넓어질 전망이다.

클럽오디션은 PC 온라인 스타일리시 리듬댄스게임 '오디션' IP를 계승한 첫 번째 모바일게임으로 K팝의 세계화를 상징하는 친숙한 음악, 개성 넘치는 패션 아이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접근성, 팸(FAM)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커뮤니티 기능 등이 특징이다. 게임 내 스타를 이용자들이 직접 뽑는 콘텐츠도 갖추고 있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오디션은 K-POP이라는 말이 생겨나기 전부터 한국의 대중가요를 글로벌 시장에 알리는 역할을 하며 사랑받아 왔다"며 "클럽오디션이 음악과 춤을 통한 소통으로 유럽 게이머들에게 힘이 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