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디지털 카드 게임 하스스톤(Hearthstone)에 신규 미니 세트 오닉시아의 둥지(Onyxia's Lair)를 오는 2월 16일 추가한다고 밝혔다. 이에 더해 전장(Battlegrounds)과 용병단(Mercenaries)에도 새로운 요소 및 용병들의 이야기 새 챕터 등이 추가, 하스스톤 곳곳에 신규 콘텐츠가 채워진다.

오닉시아의 둥지 미니 세트는 35종, 총 66장의 신규 카드로 구성되어있다. 오닉시아의 둥지 미니 세트는 알터랙 계곡 카드팩에서 획득하거나, 게임 내 상점 또는 웹샵에서 15,000 배틀코인(PC 기준) 혹은 2,000골드로 구매할 수 있다. 오닉시아의 둥지 미니 세트의 모든 카드가 황금 카드로만 채워진 세트는 70,000 배틀코인(PC 기준)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하스스톤 인기 모드 중 하나인 전장에 새로운 영웅 및 전우들은 물론, 신규 게임판과 타격 효과 등 새로운 외형 요소들도 적용된다.


■ 전장 업데이트


- 천공의 일격(Astral Impact) 전장 타격 효과: 전장 타격 효과(Finisher)는 영웅이 라운드에서 승리할 때마다 기본 공격 애니메이션을 대신해 선보인다. 천공의 일격은 2단계로 이루어진 타격 효과로, 영웅이 라운드에서 승리할 때마다 특수 애니메이션이 하나 재생되고, 적에게 15 이상의 피해를 줄 경우에는 더욱 화려한 애니메이션이 재생된다.

- 장착한 전장 타격 효과는 게임 전체에 적용되므로, 어느 영웅을 사용하든 라운드에서 승리할 때마다 장착 중인 타격 효과가 표시된다. 라운드 종료 시 두 플레이어 모두 승리한 플레이어의 타격 효과를 볼 수 있다.

- 비취 정원(Jade Gardens) 및 우주의 연구(Cosmic Study) 등 두 가지 전장 게임판도 추가된다.


■ 용병단 업데이트

- 신규 용병: 롱신(Long'xin - 전설 주문술사), 쉬엔(Xuen - 특급 투사), 니우짜오(Niuzao, 희귀 수호자), 위론 (Yu'lon - 희귀 수호자), 츠지 (Chi-Ji - 특급 주문술사) 등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 확장팩 판다리아의 안개(Mists of Pandaria™)에 등장했던 위대한 천신회 일원들이 신규 용병이 되어 하스스톤에 출현한다.

2월 16일부터 롱신, 쉬엔, 니우짜오, 위론을 일반적인 용병 획득 방식으로 획득할 수 있다. 2월 23일부터 3월 9일까지는 연계되는 이벤트 임무 10개를 완료하면 특급 츠지 용병 카드 및 그 외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 용병들의 이야기: 브루칸


검은창 부족의 주술사 브루칸(Bru'kan)이 미래에 일어날 전투에 대비하고자 젊은 호드 용병들을 최선을 다해 훈련시킨 결과를 보여줄 때가 왔다. 산산조각난 나루 종족이 되살아나 그 힘이 복수심에 찬 흑마법사 탬신 롬(Tamsin Roame)을 리치로 부활시킨 것. 브루칸은 알터랙 계곡에 깃든 원소의 힘으로 얼음군주 로크홀라를 소환해 전쟁을 끝내고 탬신을 막을 수 있을까? 용병들의 이야기: 브루칸은 2월 16일 선보이며, 순서대로 진행되는 1인 모험을 모두 완수하면 주술사 정규 카드로만 구성된 주술사 팩을 1개 확보할 수 있다.

오닉시아의 둥지 미니 세트를 비롯해, 이번 하스스톤 콘텐츠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블로그 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