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콤은 지난 21일,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 35주년을 기념해 '스트리트 파이터6' 티저를 공개한 데에 이어 자사의 고전 격투 게임들을 수록한 '캡콤 파이팅 컬렉션'을 공개했다.

'캡콤 파이팅 컬렉션'에 수록된 게임은 총 10개다.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는 전 세계적인 격투 게임 붐을 일으킨 '하이퍼 스트리트 파이터2'와 2등신의 캐릭터가 특징인 '포켓 파이터', 2등신의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 캐릭터와 뱀파이어 시리즈 캐릭터가 등장하는 '슈퍼 퍼즐 파이터 II X' 3종이 수록되어 있다.

지금도 많은 골수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뱀파이어 시리즈는 첫 작품인 '뱀파이어'를 비롯해 '뱀파이어 헌터', '뱀파이어 헌터2', '뱀파이어 세이비어', '뱀파이어 세이비어2' 무려 5종이나 수록되어 있다. 이외에도 거대 로봇들이 겨루는 '사이버 보츠'와 가정용으로 최초 이식되는 '워저드'까지, 다양한 격투 게임들을 '캡콤 파이팅 컬렉션' 하나로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일본판만 수록된 '뱀파이어 헌터2'와 '뱀파이어 세이비어2'를 제외한 다른 게임들은 일본판과 해외판 두 버전이 수록되어 있어서 각각의 버전별 차이를 엿볼 수도 있다.

'캡콤 파이팅 컬렉션'에 수록된 게임들은 각각의 아케이드판에서 가장 인기 있던 버전을 고른 것으로 기존의 문제가 됐던 부분을 수정하는 한편, 원작에는 없던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됐다. 온라인 대전 기능은 물론이고 트레이닝 모드, 각종 필터를 입힐 수 있는 화면 커스터마이즈 등이 추가됐으며, 온라인 대전의 경우 캐주얼 매치, 랭크 매치, 커스텀 매치 3종류를 지원해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미공개 일러스트를 포함한 500점 이상의 아트와 400곡 이상의 사운드를 수록한 뮤지엄을 탑재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캡콤 파이팅 컬렉션'은 2022년 6월 24일, PC를 비롯해 PS4, Xbox One,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발매 예정이다. 패키지 버전은 PS4와 닌텐도 스위치로만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