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헌터 시리즈의 신작 몬스터헌터 포터블 3rd가 2010년 하반기에 PSP로 발매된다.


16일 일본 토쿄의 핫포엔(八芳園)에서 개최된 캡콤의 몬스터헌터 신작 발표회에서 따끈따끈 아이루 마을과 함께 PSP판 몬스터헌터 포터블 2ndG의 정식 후속작인 3rd가 공개되었다.





2008년 발매된 전작 2ndG는 PSP의 네트워크 기능을 살려 어디서나 4인 파티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 등으로 높은 인기를 얻어 350만장 이상 판매되며 지금까지도 매월 꾸준이 팔릴 정도로 인기 높은 타이틀이다. 최근 일본의 게임계에서는 2ndG의 후속작이 개발중이라는 소문이 끊임 없이 흘러나오다가 이번 공식 발표회로 구체적인 발매 일정과 타이틀명이 밝혀진 것.



2010년 말에 발매될 3rd는 2ndG와는 다른 유크모라는 지역에서 모험을 즐기게 되며, Wii로 발매된 트라이에서 처음으로 구현된 수중전은 등장하지 않을 예정이다. 또한 트라이에서 처음 선보인 슬래시액스나 일부 몬스터들이 등장하며, 기존 그래픽 엔진을 활용하지 않고 새로이 엔진을 제작하는 등 전작의 계승이 아닌 완전한 신작으로 제작된다.



한편 3rd의 발표와 동시에 공식 홈페이지도 오픈되었다. 일본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현재 개발중인 3rd의 프로모션 영상과 타이틀 로고만 공개되어 있는 상태이며, 앞으로 정보들이 추가될 예정이다.







프로모션 영상에서는 티가렉스나 나루가쿠루가와 같은 기존 시리즈의 몬스터와 트라이에서 등장한 몬스터 및 3rd만의 신 몬스터의 영상이 포함되어 있으며, 3rd의 배경이 되는 일본풍의 마을도 일부 등장한다. 또한 새로 추가되는 슬래시액스 외에도 기존 무기들의 공격 모션의 변화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