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마르크 제국 실험장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고대 던전으로 50 레벨부터 진입할 수 있다. 맵이 가로로 넓고 몬스터 배치가 멀리 떨어져 있어 사냥이 어렵지만, 몰이 방법에 익숙해진다면 빠르게 몬스터를 사냥해 시간을 아낄 수 있다.

빌마르크 제국 실험장을 도는 주된 목적은 테라나이트 무기 제작이다. 테라나이트 무기는 대미지 10% 증가, 모든 속성 강화 +5 능력치가 붙어 있어 에픽 장비가 없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카우방 주의! 빌마르크 제국 실험장 공략

◎ 첫 번째 방

첫 번째 방에선 블러드가루 6마리와 전투한다. 따로 엘리트 몬스터가 없기 때문에 쉬운 난이도의 방이다. 하지만 블러드가루가 서로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사냥이 까다로운 편이다.

하지만 캐릭터가 잠깐 멈춰있으면 블러드가루가 일직선 상에 모이게 되는데, 이때 돌진 계열 스킬, 광역 스킬을 사용하면 빠르게 블러드가루를 정리할 수 있다. 만약 일직선 기술이 없거나, 넓은 범위의 기술이 없다면 일직선 상에 모인 블러드가루를 기본 공격으로 뭉치게 만든 뒤 범위 기술을 사용하면 된다.


▲ 가만히 있으면 블러드가루가 직선상에 모인다




◎ 두 번째 방

두 번째 방은 크레이지 이반과 크레이지 이반 선동자와 전투한다. 입장하게 되면 크레이지 이반과 먼저 전투하게 되는데, 이반 소환진에서 생성되는 크레이지 이반을 바로 사냥하지 말고 중앙 바리케이드 왼쪽 하단에 가만히 있자. 이 자리는 크레이지 이반에게 공격받지 않으며 크레이지 이반이 뭉치기 때문에 광역기로 이반을 한 번에 정리할 수 있다.

크레이지 이반을 정리하면 중앙에 있는 바리케이드가 불타 없어지는데, 이때 주변에도 대미지가 있으니 살짝 떨어져 있는 것이 좋다. 바리케이드가 없어지면 오른쪽에 있던 크레이지 이반 선동자와 전투가 시작된다.

크레이지 이반 선동자는 이동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스킬을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한다. 또한 체력이 일정 이하가 되면 몸이 붉어지게 되는데, 일정 시간이 지날 경우 자폭을 하며 큰 대미지를 가한다. 때문에 빠르게 처치하는게 중요하다.

▲ 공격받지 않는 자리다

▲ 크레이지 이반 선동자




◎ 세 번째 방

세 번째 방은 타우 캡틴과 미니 타우와 전투한다. 처음 방에 들어가면 소환진 근처에 오브젝트들이 다수 있는데, 멀리 떨어져 공격하는 것이 좋다. 해당 오브젝트들은 주변에 독 상태를 부여하며 캐릭터를 넘어뜨리기 때문에 캐릭터를 위험하게 만든다.

미니 타우는 좌우 끝에 있는 소환진에서 소환되며 각 3마리씩 총 6마리가 생성된다. 타우의 공격에 맞을 경우 에어본과 기절 상태에 걸리기 때문에 최대한 타우의 정면에서 벗어나 후방에서 공격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미니 카우와 타우 캡틴의 돌진 공격이 벽에 닿으면 카우에게 기절이 걸린다. 이 틈에 타우를 공격하는 것도 추천하는 방법이다.


▲ 멀리 떨어져 파괴하자

▲ 벽을 공격하면 기절에 걸리는 카우



◎ 네 번째 방

네 번째 방은 변덕쟁이 시엘 무리와 고집불통 하트넥과 전투한다. 시엘 무리는 첫 번째 방의 블러드가루와 같은 요령으로 캐릭터를 가만히 내둬 변덕쟁이 시엘을 캐릭터와 직선 상태로 만든 뒤 광역 기술로 정리하면 된다.

고집불통 하트넥은 변덕쟁이 시엘, 블러드가루 계열의 엘리트 몬스터다. 체력이 많을 땐 까다롭지 않지만, 체력이 일정 이하로 줄어들면 분노 상태가 되며 상시 슈퍼아머를 갖게 된다. 때문에 공중 콤보로 지상에 내려오지 못하게 만드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다.

분노했다면 고집불통 하트넥에게 홀딩기를 사용해 슈퍼아머를 해제하고 스킬을 퍼부어 빠르게 정리하자. 홀딩기 이후 회피 이동을 앞으로 사용해 콤보를 이어나가는 것도 가능하다.



▲ 고집불통 하트넥의 분노 상태



◎ 다섯 번째 방

다섯 번째 방은 블러드가루 무리와의 전투다. 첫 번째 방과 다른 점은 블러드가루의 개체 수가 더 많고 멀리 떨어져 있다는 것이다. 때문에 빠르게 잡기 위해서는 블러드가루를 한 곳에 모아야 할 필요가 있다.

첫 번째 방에서 사용한 방법의 응용으로 이번엔 Y축은 유지하고 직선으로만 오른쪽 맵 끝 쪽으로 달려 블러드가루를 유인한다. 직선 계열 기술이 있다면 여기서 직선상의 블러드가루를 정리하면 되고, 캐릭터 주변 범위에 대미지를 주는 기술이 있다면 왼쪽으로 조금 달려가 루가루를 중앙으로 유인 후 스킬을 사용하면 된다.






■ 여섯 번째 방, 보스 메카 타우

마지막 여섯 번째 방은 보스 메카 타우와의 전투다. 메카 타우가 갖고 있는 패턴은 총 네 가지다. 이중 두 개의 패턴이 메카 타우 정면 캐릭터에게 위협적이기 때문에 스킬이 쿨타임이라면 메카 타우의 뒤를 공격하는 것이 좋다.

◎ 번개

기상 시 정면에 번개를 소환해 공격하는 패턴이다. 3갈래로 퍼지며 범위가 넓은 편이지만, 긴급 회피, 백스텝으로 회피 후 메카 타우의 뒤를 공격할 찬스기도 하다. 메카 타우의 기상에 충격파가 있기 때문에 콤보로 당하기 쉽지만, 긴급 회피, 퀵 스탠딩으로 회피할 수 있다.





◎ 화염 브레스

정면으로 화염 브레스를 사용해 공격하는 패턴이다. 회피하기 쉽고 브레스의 사용 시간이 길어 메카 타우에게 큰 대미지를 가할 수 있다.





◎ 던지기

정면에 있는 캐릭터를 하늘로 던지는 패턴이다. 지상으로 돌아올 때까지 시간이 오래걸리는 특징이 있다. 또한 빠른 속도로 발동하기 때문에 정면에 있다면 회피하기 힘들다. 때문에 스킬이 쿨타임이라면 정면에서 공격하는 것 보다 메카 타우의 뒤를 노리는 것을 추천한다.





◎ 보호 모드 작동

메카 타우의 체력이 일정 이하가 될 경우 발동하는 패턴으로 주변 캐릭터를 밀쳐내며 기절을 부여한다. 그리고 보호막을 생성하고 랜드러너를 3개 소환한다. 보호막 상태에선 피격 대미지가 감소하며 랜드러너 3개를 제거하면 보호막이 해제된다. 이 패턴은 메카 타우가 피격 중이여도 발동되는 특징이 있다.


▲ 랜드러너를 제거해야 보호막이 사라진다




■ 테라나이트 장비를 만들자

빌마르크 제국 실험장의 주요 보상은 빛나는 테라나이트, 영혼의 결정 그리고 낮은 확률로 테라나이트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빛나는 테라나이트는 테라나이트 무기의 재료이며, 빌마르크 제국 실험장을 도는 이유다. 영혼의 결정은 고대 던전 공통 드롭 아이템으로 제작의 고대 던전 탭 장비 제작에 사용된다.

테라나이트 무기는 공통적으로 대미지 10%, 모든 속성 강화 5 증가 효과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테라나이트 효과를 발동시켜 캐릭터의 능력치는 증가하고 몬스터의 능력치는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대미지 10% 증가 효과만 놓고 봐도 강력하기 때문에 에픽 무기, 환영 악단 장비가 없다면 사용하기 좋은 장비다.

테라나이트 무기는 종류 별로 존재하며, 제작에는 빛나는 테라나이트 200개, 영혼의 결정 1,300개, 원소 결정 22개, 유니크 소울 15개가 필요하다.


▲ 고대장비 탭에서 제작 재료를 확인 가능하다

▲ 테라나이트 무기는 효과가 모두 동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