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레이드인 로터스 업데이트를 앞두고 많은 유저들이 항마력 향상에 꾸준히 힘을 쓰고 있다. 여전히 라이언 코크스 수급을 위해 많은 모험가들이 산등성이 모험 난이도를 주회하는 유저들이 많다. 하지만, 강화뿐 아니라 마력 결정을 이용해 추가 항마력 상승을 노리는 유저들은 새로운 주회 장소인 '타락한 도둑'과 '유혹의 마을 하멜른'으로 발걸음을 옮기기 시작했다.

마력 결정은 캐릭터 - 성장에서 마력 응축기 강화를 통해 hp/mp, 힘/지능, 크리티컬, 적중/회피 등 추가 스탯을 상승시켜 항마력을 상승시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마력 결정 소모량에 따라 추가로 모든 속성 강화/저항도 상승하기에 항마력뿐 아니라 실질적인 대미지도 크게 상승하게 된다.


▲ 마력 결정 수급을 위해 새로운 주회 장소로 선택된 두 던전

▲ 마력 결정을 사용해 추가 스탯을 상승시킬 수 있다.



■ 피로도 8 소모, 마력 결정 5개 이상 드롭! '타락한 도둑'

타락한 도둑의 모험 난이도를 혼자 클리어하기 위해서는 약 10,500 ~ 11,000 이상의 항마력이 추천되며, 주회 시 목표로 하는 주요 보상은 마력 결정과 라이언 코크스다. 주회 루트에 필요한 피로도는 8이며, 1바퀴마다 평균적으로 마력 결정을 5개 이상 얻을 수 있다.

게다가 부수적인 보상으로 켈돈 자비의 씰, 스카디 여왕의 씰, 지옥파티 초대장, 신묘한 변환석 등도 드롭되기에 다양한 소모품 수급이 가능하다.

주회 루트는 보스를 향해 최단 거리로 진행하다 보스 방 옆에 있는 체력 회복 방에서 네임드 몬스터와 전투한 후 보스 방으로 진행하는 형식이다. 마력 결정을 안정적으로 수급하기 위해선 반드시 네임드 몬스터인 '과거의 바스턴'을 처치해야 하므로, 안정적인 솔로 주회를 위해선 무기 강화 수치가 최소 +11~12 이상 요구된다.

▲ 내부 지도, 마력 결정 수급을 위해선 과거의 바스턴까지 처치해야 한다.

▲ 과거의 바스턴이 확정적으로 마력 결정을 드롭하므로, 반드시 처치해야 한다.



■ 일확천금의 가능성! '유혹의 마을 하멜른'

유혹의 마을 하멜른의 모험 난이도의 난도와 적정 스펙은 타락한 도둑과 비슷하다. 파밍 루트에 필요한 피로도는 9이며, 1바퀴마다 3~10개라는 다소 불안정한 마력 결정 획득률을 보여 타락한 도둑보다 마력 결정 수급의 안정성이 떨어진다.

하지만, 현재 마법 직업 종결 마법 부여 카드인 피터 더 파이어 카드를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어 타락한 도둑에 비해 저점이 낮은 대신 고점이 매우 높은 파밍 장소로 알려져 있다.

▲ 타락한 도둑과 마찬가지로 반드시 과거의 바스턴을 처치해야 한다.


○ 10줄 패턴이 매우 귀찮은 '피터 더 파이어'

유혹의 마을 하멜른의 보스인 피터 더 파이어는 체력이 10줄 이하가 되면 잠시 무적이 되며 쥐의 탑을 쌓아 유저의 스킬을 회피해 클리어 타임을 지연시킨다.

이 패턴을 보지 않으려면 각성 스킬을 아껴둔 뒤 체력이 11줄 될 때 각성 스킬을 사용해 한 번에 보스를 즉사시키거나, 10줄 될 타이밍에 빠르게 홀드/잡기 스킬을 맞추는 것으로 패턴 스킵을 유도할 수 있다.

▲ 체력 10줄 이하가 되면 유저의 스킬을 회피하는 패턴을 사용한다.


○ 일확천금 혹은 항마력 상승의 기회! 피터 더 파이어 카드

피터 더 파이어 카드는 마법 부여 재료로 사용되며, 지능+45로 가장 지능을 많이 올려주는 카드이기에 칸나 서버 기준 약 50만 테라 정도에 거래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만일 물리 직업군일 경우엔 경매장에 올려 테라를 수급하고 마법 직업군일 경우엔 직접 사용해 항마력 상승시키도록 하자.

▲ 피터 더 파이퍼 카드는 현재 약 50만 테라로 거래되고 있다.

▲ 피터 더 파이퍼 카드 옵션 상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