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온의 5월 11일(수) 업데이트는 캐릭터 밸런스 조정과 편의성 개선 위주로 이뤄졌다. 캐릭터 밸런스는 어쌔신, 거너, 슬레이어, 아처, 팔라딘 5개 클래스가 변경됐다.

먼저, 어쌔신은 영웅 그림자 가르기 사용 시 최대 생명에 비례한 보호막이 생성되고, 영웅 그림자 참수의 은신이 삭제된 대신 무적 효과를 얻는다. 그리고 반격의 기절 시간이 1초로 증가하거나 영웅 절멸 사용 시 35% 확률로 낙인 3개가 추가되는 등의 상향이 이뤄졌다. 뇌절은 재사용 시간이 감소하고 기절, 전도체 대신 경직, 절상 효과를 주는 등 스킬 구조가 크게 변경됐다. 이외에도 뒤돌려차기는 차단 효과가 낙인 스킬 피격 대미지를 늘리는 약점 노출로 변경되어 순간적으로 강한 대미지를 낼 가능성이 열렸다.

상향과 조정만 이뤄진 것은 아니다. 연막은 고급 특성 지속 시간이 8초에서 5초로 줄었고, 그림자 폭우는 기본 위력이 절반으로 감소했다. 사용률이 높은 영웅 특성에는 PvE 피해량 100% 증가 효과가 추가되어 PvE 한정으로는 업데이트 전과 같은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다.

원거리 클래스의 생존력 관련 조정도 이뤄졌다. 거너는 호출 : 전투 드론 사용 시 받는 회피 효과 지속 시간이 4초로 증가했으며, 영웅 수류탄 투척 시 생기는 연막 안으로 들어가면 불굴 효과가 적용된다. 아처는 희귀 돌개 바람살의 위력이 소폭 감소하고, 영웅 회오리 지속 시간이 5초로 줄어든 대신 행동불가 면역 효과가 추가되어 필중 스킬에 확실히 버틸 수 있게 됐다.

슬레이어는 폭주 상태일 때 생존력을 늘리고 화력이 줄어들었다. 폭주 사용 중 받는 피해량 감소가 80%로 늘어난 대신 어둠 속성 공격 치명타 확률 증가량이 40%에서 20%, 경직 유발 확률이 100%에서 50%로 감소했다. 절공참은 적중에서 필중 효과로 조정되어 PvP에서 유용해졌으나, 영웅 공방일체와 영웅 혈검의 재사용 대기시간 50%이 증가해 평소 생존이 조금 어려워졌다.

팔라딘은 수호의 방패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감소하고, 희귀 섬멸하는 빛의 사용 조건이 자원 30 이상으로 변경됐다. 처단, 섬멸하는 빛은 자원 소모량이 감소해 이전보다 자원 관리가 쉬워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광휘검에 불굴, 비영검에 강인함 효과가 추가되고, 주력 기술인 희귀 비영검과 쇄도하는 빛은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되어 모든 콘텐츠에서 유의미한 조정이 이뤄졌다.

▲ 어쌔신과 팔라딘을 중심으로 여러 클래스의 스킬 조정이 이뤄졌다


스타일 장비는 기존 전설 등급이 영웅으로 변경되고, 루비 상점에 '스타일 장비 귀속 해제 주문서' 아이템이 추가됐다. 단, 거래 불가능한 아이템은 귀속을 해제하더라도 계정 내 이동만 가능하다. 귀속 주문서 비용은 귀속을 해제하려는 아이템 등급에 따라 차이가 크고, 강화도가 높을수록 귀속 해제에 필요한 골드가 증가한다. 특히, 전설 등급 아이템의 귀속을 해제할 때는 필요한 골드가 급격히 오른다. 따라서, 고강화 암릿 귀속 해제는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암릿의 강화도를 유지한 채로 종류만 바꾸는 '아이템 지정 교환권[암릿]'도 등장했다. 전설 등급 암릿을 분해하면 3% 확률로 얻을 수 있으며, 귀속 해제 주문서처럼 등급, 강화도에 따라 필요한 아이템 수와 골드가 다르다. 전설 등급 암릿을 만드는 것 자체가 쉽지 않고, 이를 분해해야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이므로 획득 난이도가 상당히 높다. 어지간해서는 육성 중인 클래스에 맞는 암릿을 강화하는 것이 좋다.

최대 50명이 동시에 입장 가능한 클랜 던전 '빼앗긴 폭풍바위 고지'는 클랜원 간의 단합을 유도하는 신규 콘텐츠다. 이곳은 매주 수요일에 초기화되며, 소환비와 상호작용 시 등장하는 강력한 보스를 처치하는 것이 목적이다. 보스 토벌 중에는 다양한 몬스터가 나타나 공략을 방해한다. 이들이 나타나면 상승 기류를 이용해 전기 구체를 얻고, 곳곳에 위치한 비석을 충전하면 보스가 받는 피해가 증가해 공략이 쉬워진다.

클랜 던전은 최대 5단계까지 존재하며, 확정 보상으로 유물 강화 상자, 암릿 강화석, 전설 앗아가는 찰나 장비 랜덤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무작위 보상으로 윙슈트 개량 재료나 전설 돌파 장비, 전설 장비 육성 재료 등이 나와 스펙업을 노릴 만하다.

솔로 던전은 보스 몬스터 처치 후 세트 장비를 선택할 수 있게 변경되어 원하는 부위를 확정 획득할 수 있게 됐다. 기대 보상 목록을 보면 최대 희귀 등급까지 선택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장비 파밍을 진행할 때 특정 부위를 집중적으로 얻을 수 있게 된 것은 긍정적인 변화다. 마지막으로 영웅 등급 초월 룬스톤은 승급 시 종류가 다른 초월 룬스톤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 스타일 장비 귀속 해제 주문서가 추가됐다, 현재는 루비 상점에서만 구매 가능

▲ 최대 50명이 동시에 도전 가능한 클랜 던전이 추가됐다

▲ 솔로 던전에서는 최대 희귀 등급 장비까지 선택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