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클로버게임즈


엔터테인먼트 벤처기업 클로버게임즈는 지난 3월16일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시작한 ‘#Me’가 총 사전예약자 100만을 돌파하며 가상 세계 구축의 청신호가 켜졌다고 밝혔다.

특히 사전 예약을 앞두고 공개한 ‘#Me’ 소개 영상은 조회수 230만을 돌파, 가상세계 이주 서비스 ‘#Me’ 서비스 흥행에 청신호가 켜졌다. 7월7일 정식 런칭까지 당초 목표였던 총 150만을 무난히 돌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클로버게임즈는 #Me를 현실과 비슷한 듯 서로 다른 세계로 표현하고 있다. 스마트폰, 와이파이, 뉴스피드를 사용하지만 판타지적 스토리가 있기 때문이다. 몰입도를 높이는 스토리와 퀘스트 등의 게임 같은 요소를 가져가되, 플레이어 캐릭터의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활용해 본인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등 소셜의 경험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사전예약을 진행하는 135개국 중 사전 예약 열기가 가장 뜨거운 국가는 미국과 이탈리아, 프랑스, 독일 등이다. 특히 이들 국가는 가상세계를 구축할 수 있는 충분한 예약자가 이미 등록되어 #Me에서 해당 국가를 선택할 수 있게끔 서버를 증설할 예정이다.

클로버게임즈 관계자는 “#Me는 소셜과 엔터테인먼트의 장점을 흡수해 지금까지 접한 가상세계와 철저한 차별화를 두고 있다는 것이 유저들에게 긍정적으로 다가간 것으로 보인다.”며 “한달 후에 시작할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완성도 높은 #Me를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더욱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Me는 아시아를 제외한 북미와 유럽 등 135개국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의 소셜 카테고리에서 사전 예약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