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의 다양한 신작 영상과 게임 기반 작품을 다수 선보이는 온라인 쇼케이스 넷플릭스 긱드 위크 2022(Netflix Geeked Week 2022)의 마지막 이벤트가 11일 진행됐다.

TV 시리즈, 영화, 애니메이션, 기묘한 이야기 특별 이벤트 등 매일 다른 주제로 5일간 진행된 넷플릭스 긱드 위크 2022의 5일차 행사에는 게임을 원작으로 한 다양한 TV 시리즈와 넷플릭스 회원들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게임에 대한 정보들이 공개됐다.

바이오웨어의 대표작이자 명작 RPG 시리즈 드래곤 에이지의 애니메이션 정보가 이날 처음 공개됐으며 '철권: 블러드라인', 캐슬바니아 신작, '컵헤드 쇼!'와 '도타: 용의 피'의 차기 시즌 정보 등이 쏟아졌다. 또한, 서머 게임 페스트의 호스트 제프 케일리가 이날 출연해 쇼케이스 진행을 맡기도 했다.


넷플릭스 TV 시리즈
드래곤 에이지: 앱솔루션 / 철권: 블러드라인 / 컵헤드 쇼! / 도타: 용의 피 / 소닉 프라임 / 캐슬바니아: 녹턴

■ 드래곤 에이지: 앱솔루션(Dragon Age: Absolution) - 2022년 12월


다양한 개발사와의 협업으로 게임 세계를 옮겨낸 넷플릭스. 이번 주인공은 바이오웨어였다. 넷플릭스는 쇼케이스를 통해 드래곤 에이지의 애니메이션 시리즈 '드래곤 에이지: 앱솔루션'를 공개하고 공식 티저를 함께 선보였다.

이번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듯 애니메이션 시리즈는 새로운 캐릭터들이 함께 마법 국가 테빈터로 향하는 여정을 다룬다. 또한, 드래곤 에이지 시리즈의 개발사 바이오웨어와의 협업으로 엘프, 메이지, 나이트, 쿠나리, 레드 템플러, 데몬 등 게임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다양한 캐릭터들이 이야기를 이끌어나갈 예정이다.

한편, '어벤져스 어셈블',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 '트랜스포머 프라임' 등 다양한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이야기를 쓴 메르그레드 스콧이 쇼러너로 극을 이끌 예정이다. '드래곤 에이지: 앱솔루션'는 오는 12월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 철권: 블러드라인(Tekken: Bloodline) - 2022년 내


앞서 넷플릭스가 예고했던 철권의 애니메이션 시리즈, '철권: 블러드라인'도 긱드 위크에 등장했다. 이날 쇼케이스에서는 오랜 기간 철권 시리즈를 이끈 하라다 카츠히로가 영상으로 등장해 애니메이션 시리즈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하라다 PD는 이번 작품이 그간 글로만 쓰였던 이야기인 카자마 진과 그의 어머니 카자마 준의 삶과 이야기에 대해 더 들여다볼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만약 카자마 진이 실존 인물이라면 그간 끔찍한 일을 너무 많이 겪게 해 미안하다고 말하고 싶었다고 밝히기도 했다.

게임 철권의 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철권: 블러드라인'은 2022년 내 공개될 예정이다.


■ 컵헤드 쇼!(Cuphead Show!) - 2022.08.19.


고전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핸드 드로운 연출과 함께 매력적인 게임플레이로 큰 사랑을 받았던 스튜디오 MDHR의 '컵헤드'. 그리고 그 특징을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완벽하게 옮겨내며 게임 팬들의 큰 관심을 받았던 '컵헤드 쇼!'가 새로운 시즌으로 돌아온다.

넷플릭스 긱드 위크 2022에서는 지난 시즌 마지막 에피소드에 등장한 챌리스를 비롯해 주인공 컵헤드, 머그맨, 악마, 킹 다이스 등 다양한 핵심 캐릭터들의 모습도 다시 만날 수 있는 트레일러가 공개되며 시즌2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다. 또한, 특유의 고전적인 분위기와 코믹한 분위기는 여전히 이어진다.

넷플릭스는 이날 쇼케이스에서 '컵헤드 쇼!' 시즌2의 공개일을 오는 8월 19일로 발표했다. 올해 2월 첫 시즌이 공개됐으니 약 6개월만에 후속 시즌을 선보이는 셈이다.


■ 도타: 용의 피(Dota: Dragon's Blood) 시즌3 - 2022.08.11.


오는 8월에는 '컵헤드 쇼!'와 함께 또 다른 게임 기반 애니메이션 시리즈, '도타: 용의 피'의 세 번째 시즌도 넷플릭스를 통해 만날 수 있다.

용기사 다비온, 미라나, 루나, 원소술사 등 게임 도타2 속 다양한 인물들에 개성 넘치는 이야기를 덧붙여 만든 '도타: 용의 피'는 2021년 공개된 첫 시즌이 평단과 유저들의 호평을 끌어냈고 2022년에는 8개 에피소드의 후속 시즌이 선보이기도 했다.

이날 쇼케이스에서는 시즌3 제작과 함께 8월 11일 공개를 알리며 시즌 속 모습을 살필 수 있는 이미지도 선보였다.



■ 소닉 프라임(SONIC Prime) - 2022년 말


2022년 시리즈 명작의 합본과 신작에 영화까지 다양한 미디어로 프랜차이즈 전개된 소닉. 올해는 TV 시리즈 역시 기다리고 있다. 넷플릭스는 긱드 위크 2022를 통해 짤막한 영상과 함께 소닉 프라임의 2022년 말 공개를 예고했다.


■ 캐슬바니아: 녹턴(Castlevania: Nocturne)


로튼 토마토 신선도 100의 기록을 세우며 게임을 기반으로 한 애니메이션으로 큰 성공을 거두고 넷플릭스를 대표하는 게임 원작 TV 시리즈 '캐슬바니아'. 그 이야기가 마침내 시리즈 대표 캐릭터인 리히터 벨몬드의 여정으로 이어진다.

넷플릭스는 이날 시즌4로 마무리된 '캐슬바니아'의 새로운 TV 시리즈 '캐슬바니아: 녹턴'을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티저 영상은 리히터의 뒷모습과 누군가가 그의 이름을 부르고 돌아보는 모습을 짧게 담았다. 비록 짧은 티저 영상임에도 리히터 특유의 푸른색 코트와 악마 사냥꾼 벨몬드 가문의 상징인 채찍을 통해 인상깊은 모습을 전했다.


넷플릭스 게임
퀸스 갬빗 체스 / 럭키 루나 / 데스타: 더 메모리즈 비트윈 / 포인피

■ 퀸스 갬빗 체스(The Queen's Gambit Chess)


안야 테일러조이의 호연과 함께 2020년 최고의 TV 시리즈 중 하나로 꼽히는 '퀸스 갬빗'. 넷플릭스가 공개한 게임은 체스 이야기를 다뤘던 '퀸스 갬빗'의 IP를 활용한 체스 게임이다. 이에 주인공 베스 하먼의 3D 캐릭터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게임은 다양한 형태의 체스 기물 디자인부터 2D, 3D 등 다양한 형태의 체스 대전을 지원한다. 또한, 기본적인 체스 방법부터 상황별 대처법을 익힐 수 있으며 온라인 플레이를 지원해 다른 유저와의 대전도 가능하다.

게임은 추가적인 인앱 결제나 과금, 광고 없이 제공될 예정이다.


■ 럭키 루나(Lucky Luna) - 2022년 여름


픽셀 그래픽으로 구현된 귀여운 캐릭터가 인상적인 플랫포머 게임이다. 특이한 점은 사이드 스크롤 게임임에도 세로 화면을 사용한다는 점이다. 영상에서는 다양한 액션이 필요한 구간이 더러 존재하는데 제프 케일리는 스와이프 같은 간단한 조작을 통해 콘솔 게임과도 같은 액션을 수행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 데스타: 더 메모리즈 비트윈(Desta: The Memories Between) - 2022년 말


'모뉴먼트 밸리'로 유명한 USTWO의 신작, '데스타: 더 메모리즈 비트윈'도 넷플릭스를 통해 한 발 먼저 만날 수 있는 작품이다. 한정된 공간 안에서 펼쳐지는 게임은 커맨드와 액션이 이루어지는 턴제 기반 전략을 그린다. 특히 '모뉴먼트 밸리'에서 볼 수 있었던 몽환적이고 포근한 색감과 연출은 이번 작품에서도 여전하다.

게임은 2022년 말 넷플릭스 이용자들에게 모바일로 제공되며 추후 PC, 콘솔 버전도 출시될 예정이다.


■ 포인피(Poinpy) - 2022.06.11.


우물 바닥으로 내려가는 인상적인 종스크롤 액션, '다운웰(Downwell)'을 선보였던 Moppin이 이번에는 올라가는 게임을 넷플릭스를 통해 선보인다.

넷플릭스는 디볼버 디지털의 포인피를 넷플릭스 멤버들에게 서비스한다고 공개했다. '포인피'는 단순히 게임의 방향만 바뀐 게 아니다. 그레이톤의 색상에 붉은색으로 게임 플레이를 강조한 '다운웰'과 달리 이번 작품은 다양한 색을 활용,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