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가 '포켓몬 월드챔피언십2022' 진출 팀을 가리는 포켓몬 유나이트 대회를 생중계한다.

아프리카TV는 오는 18일(토)과 19일(일) 양일간 실시간 팀 전략 배틀 게임(MOBA) 포켓몬 유나이트로 진행되는 e스포츠 대회 '지역 대표 결정전'을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지역 대표 결정전'은 전 세계 동시에 진행되는 글로벌 e스포츠 토너먼트 'POKÉMON UNITE 챔피언십 시리즈'에 포함된 대회다.

'POKÉMON UNITE 챔피언십 시리즈'는 올해 처음 시작돼 지난 2월과 3월, 5월에는 결승 토너먼트가 진행됐고, 4월에는 에오스 컵 대회가 열렸다. 각 대회를 통해 많은 팀이 실력과 이름을 알렸으며, 마지막 대회인 '지역 대표 결정전'을 통해 한국 대표로 '포켓몬 월드챔피언십2022'에 참가할 두 팀이 결정된다. 아울러 이번 '지역 대표 결정전'에는 총 상금 5만 달러(USD)가 걸려있다.

앞서 진행된 '2월 컵 결승 토너먼트'에서는 'Persona' 팀이 초대 우승을 차지했고, '3월 컵 결승 토너먼트'에서는 'Z Crystal' 팀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이어 지난 4월에 진행된 '에오스 컵'과 '5월 컵 결승 토너먼트'에서는 'Eternity' 팀이 연달아 우승을 차지했다. '지역 대표 결정전'에서는 과연 어떤 결과가 나올지 관심이 쏠린다.

오는 18일(토) 오후 2시부터 시작하는 지역 대표 결정전 1일차 방송경기는 한 번 패배해도 남은 경기를 전부 승리할 경우 다음 라운드에 진출할 수 있는 8강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돼, 상위 6개 팀이 2일차 경기에 진출한다.

이어 19일(일) 오후 2시부터 결승전까지의 모든 경기가 진행되며, 최종 우승팀과 준우승팀에게는 각각 2만 달러(USD)와 1만 달러(USD)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한, 50만 달러(USD)의 큰 상금이 걸린 '포켓몬 월드챔피언십2022'에 한국 대표로 참가할 자격이 주어진다.

대회 생중계는 아프리카TV 포켓몬 유나이트 공식 방송국, 포켓몬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과 트위치 포켓몬코리아 공식 채널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대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POKÉMON UNITE 챔피언십 시리즈'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