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17일), 캡콤이 진행한 드래곤즈 도그마 10주년 기념 방송을 통해 '드래곤즈 도그마2'의 개발 소식이 정식으로 발표됐다.

2012년 5월 출시된 '드래곤즈 도그마'는 오픈월드 RPG로 드래곤에게 심장을 빼앗긴 체 부활한 플레이어가 자신의 심장을 되찾기 위해 드래곤을 찾는 여정을 담은 게임이다. 드넓은 오픈월드와 정교한 AI를 자랑하는 동료 폰,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화려한 액션을 펼칠 수 있다는 것과 거대한 적에게 달라붙어 공격한다는, 지금은 물론이고 당시로써도 드문 연출 등으로 호평받은 바 있다.

다만, 이러한 인기에도 불구하고 '드래곤즈 도그마' 후속작 소식은 들려오지 않고 있었다. 중간에 '드래곤즈 도그마 온라인'이 출시되고, 이후 서비스 종료 후 '드래곤즈 도그마2'에 대한 구인소식이 전해진 정도. 후속작에 대한 정식 발표는 없었다.

그랬던 '드래곤즈 도그마2'에 대한 소식이 금일 공개됐다. 10주년 기념 영상 말미에 이츠노 히데아키 디렉터는 "'드래곤즈 도그마2' 개발 중입니다"라는 한편,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는 게임을 개발진 모두 열심히 만들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다만, 게임에 대한 기타 자세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공개된 건 타이틀 로고와 현재 캡콤의 메인 엔진으로 여러 게임에서 쓰이고 있는 RE 엔진으로 개발 중이란 정도. 게임에 대한 기타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