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핫 휠(Hot Wheels) 확장팩 출시를 앞둔 포르자 호라이즌5가 국내 팬들을 위한 특별한 소식을 전했다. 바로 한국어 음성 지원이다.


포르자 모터스포츠 시리즈 개발사이자 플레이그라운드 게임즈와 함께 포르자 호라이즌5를 개발한 턴10 스튜디오의 앨런 월시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는 현지 시각으로 17일 포르자 호라이즌5 시리즈9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시리즈9은 오는 7월 19일 발매되는 확장팩 '포르자 호라이즌5: 핫 휠'을 앞두고 진행되는 업데이트로 오는 21일부터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기존 시리즈와 비교해 게임 정식 출시 후 비교적 늦은 시기에 공개되는 확장팩인 만큼 게임에는 본편 규모에 맞는 다양한 트랙과 이벤트가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3편에서 긍정적 평가를 받았던 핫 휠의 두 번째 크로스오버로 팬들의 기대도 컸다.

국내 팬들에게 가장 큰 소식은 한국어 음성 지원이다. 앨런 월시는 공식 홈페이지 게시글을 통해 덴마크어, 그리스어, 네덜란드어, 노르웨이어, 스웨덴어, 핀란드어, 유럽 포르투갈어의 공식 자막 언어 지원과 함께 유럽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한국어의 음성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현재 포르자 호라이즌5는 한국어를 포함 총 16개 언어를 지원하며 그 중 음성 지원 언어는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브라질 포르투갈어, 중남미 스페인어 등 총 5개다. 시리즈9 업데이트를 통해 공식 음성 지원 언어는 8개가 되며 한국어는 아시아 국가 언어 중 유일하게 음성이 지원되게 되는 셈이다.

한편, 개발진은 PC 버전에 TAA 옵션을 추가하며 PC 버전의 안정적인 게임 지원 역시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21년 출시된 포르자 호라이즌5는 수준 높은 월드 구현과 그래픽으로 평단의 호평과 함께 상업적 성공도 거뒀지만 공식 지원된 한국어의 번역 품질에는 아쉬운 목소리가 컸다. Xbox가 최근 진행된 쇼케이스에서 한국어 자막과 동시통역을 지원하는 등 국내 투자와 지원을 늘리고 있기에 현지화에서의 아쉬움이 이번 한국어 음성 추가와 함께 개선될지도 관심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