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니 웨이브, 수렵 우두머리 라우라우, 몽상의 깃털 주간 의뢰 등 73건의 업데이트가 검은사막에 적용됐다. 마르니 웨이브는 말 음악의 부활을 목표로 진행한 콘텐츠이며, 말을 비롯한 대부분의 탑승물에 탑승하면 마르니 웨이브가 활성화되고 테마에 맞는 전용 음악을 취향대로 선택해서 감상할 수 있다.

마르니 웨이브를 이용하려면 각 마을에 있는 얼렁뚱땅 토시를 먼저 찾아가야 한다. 이후 토시가 문제를 5번 제시하는데, 1~4번 문제는 마르니를 선택하고 5번 문제는 얼렁뚱땅 토시를 고르면 된다. 마르니 웨이브를 통해 선택하여 감상할 수 있는 테마 채널은 총 8개, 곡은 24개다.


▲ 얼렁뚱땅 토시를 찾아가자.

▲ 대부분 정답은 마르니...

▲ 의뢰를 완료하면.

▲ 탑승물에 탑승 시 마르니 웨이브가 등장한다.


요리 숙련 1레벨 이상일 때, 크론 정식류 및 신묘한 음식류 요리를 대량으로 제작할 수 있는 제작식이 추가됐다. 모든 지역의 요리 상인에게서 나디아 로웬의 특제 소스를 구매할 수 있으며, 크론 정식류 및 신묘한 음식류 요리를 10회분의 제작 재료와 '나디아 로웬의 특제 소스'를 함께 간이 요리하면, 10개의 음식을 획득할 수 있다.

반려동물 먹이의 경험치가 기존 대비 2배 증가했다. 좋은 사료, 유기농 사료, 균형 잡힌 사료, 브레디의 영양 듬뿍 사료, 칸파초의 천연 사료, 영양 가득 사료, [이벤트] 칸파초의 천연 사료, [이벤트] 영양 가득 사료, [이벤트] 영양만점 브레디의 영양제가 해당되며 포만감은 기존과 동일하다.


▲ 크론 정식을 대량 제작할 수 있다



오딜리타 낙시온에 뿔 코뿔소 왕 라우라우가 등장했다. 라우라우는 수렵 필드 우두머리로 쓰러뜨리기 위해선 여러 모험가의 협력이 필요하며 공략에 성공하면 코뿔소 고기와 피, 가죽, 화각, 검은 결정을 얻을 수 있고 확률적으로 낙시온의 숨결과 라우라우의 심장, 붉은 대지의 혈석을 얻을 수 있다.

붉은 대지의 혈석은 10개를 모아 몽상의 깃털 1개로 교환할 수 있고, 심장은 우직한 라우라우의 심장을 만들기 위한 제작 재료다. 우직한 라우라우의 심장은 수렵 명장 화승총을 개량할 수 있고, 개량시 최대 내구도 +50효과를 획득할 수 있다.


▲ 코뿔소 왕 라우라우 위치

▲ 보상 아이템

▲ 심장은 명장 화승총 개량이 가능



전 세계 직접 서비스를 기념해 모든 유저가 붉은 눈 면갑과 붉은 눈 귀장식을 받을 수 있다. 흑정령에 기운에 타락한 모험가 컨셉이며, 흑정령(/) - 의뢰 - 이벤트 항목에서 '너를 향한 내 마음', '오고가는 고마움 속에 넘치는 사랑' 의뢰를 진행할 수 있다. 가문 귀속이라 다른 캐릭터도 착용이 가능하다.

돌꼬리 언덕 말목장에 있는 재료상인 와프라에게 돌꼬리 언덕 말목장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는 주간의뢰가 추가됐다. 크로그달로의 근원석 1개 혹은 당근 콘피테 600~800개를 지원하면 몽상의 깃털 1개와 공헌도 경험치 300을 획득할 수 있다.

당근 콘피테는 조련레벨 견습까지는 800개, 숙련은 750개, 전문은 700, 장인은 650, 명장 이상은 600개만 건네주면 된다. 제작 레시피는 특상품 당근 2개 + 요리용 생수 6개(혹은 정제수 3개) + 흑설탕 덩어리 3개 + 소금 2개 + 계피 4개이며 주거지에서 요리 도구를 배치해서 제작할 수 있다.

이외에도 '너와 섬타고 싶어' 이벤트성 칭호를 얻을 수 있는 의뢰가 추가됐다. 로렌조 머레이의 안타까운 짝사랑 이야기인데, 하이델의 마구간지기 이자우로와 친밀도가 10 이상일 때 '오, 나의 멜리사' 의뢰를 진행해 얻을 수 있는 사랑의 서사시 지식이 있어야 진행할 수 있다.


▲ 흑정령 의뢰를 통해 바로 아이템 획득!

▲ 아처/레인저/샤이 착용 샷.

▲ 당근 콘피테를 건내주면 깃털을 준다.

▲ 너와 섬타고 싶어 칭호 획득 의뢰가 생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