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 탑M이 서비스 100일을 맞이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최근에 추가된 왕의 명령 콘텐츠가 개편됐으며, 강화 초기화, 시련의 탑 가속기 추가 등 편의성을 높여주거나 캐릭터 레벨 한계 돌파와 같이 캐릭터를 더 강하게 만들 수 있는 요소가 추가됐다.


▣ 가문 - 왕의 명령 대규모 변경

2주 전 업데이트 되었던 왕의 명령은 가문 인원들이 합심해 보스를 처치하는 콘텐츠다. 기존에는 단계를 돌파할 때마다 입장 횟수가 초기화되며 다시 전투를 진행할 수 있었으나 이제는 매일 0시가 지날 때마다 입장 횟수가 초기화되며 이미 전투를 치렀더라도 다시 재입장이 가능하다. 이로써 높은 단계를 조금 더 쉽게 달성할 수 있게 되었다.

다만 이전에는 시간 순서대로 가문원이 도전했던 정보가 누적되어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었지만, 이제 0시가 지나면 모든 정보가 초기화되면서 전투 기록도 초기화된다. 또한 쓰러뜨리지 못한 보스는 0시가 지나면 다시 체력이 회복된다.

▲ 23시 50분에 찍은 이미지. 메인 보스인 하 유리의 체력이 77%다.

▲ 0시 3분에 찍은 이미지. 하 유리의 체력이 회복되고 입장 횟수와 전투 기록이 초기화됐다.

확인할 수 있는 정보 창에도 변경된 점이 있다. 기존 가문원의 전투 기록이나 파티 정보, 입힌 데미지 등의 정보는 그대로 확인이 가능하며, 추가로 남은 입장 횟수도 확인할 수 있다. 많은 유저가 합심해 도전하는 콘텐츠인 만큼 가문원의 관리를 더욱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추가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서버별 가문 랭킹 정보도 변경되었다. 기존에는 보스 처치 시간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이제 입힌 총 데미지를 확인할 수 있다. 조금 더 명확하게 랭커 가문의 전투력을 비교할 수 있게 된 것이다.

▲ 이제 가문원이 왕의 명령에 참여했는지 아닌지 확인할 수 있다.

▲ 가문 랭킹은 조금 더 직관적으로 변경되었다.

보상 부분도 바뀌었다. 기존에는 단계를 클리어할 때마다 보상을 획득할 수 있었으나, 이제 가드 보스와 메인 보스를 쓰러뜨릴 때마다 보상을 획득할 수 있어 이전보다 세공석과 가문 코인, 강화석을 획득하기 쉬워졌다. 또한 기존에는 최대 10단계까지만 있었지만, 이제 최대 15단계까지 도전할 수 있다. 단계마다 획득하는 보상을 비교하면 개편된 현재가 조금 더 많은데다, 이전의 무기 강화석 보상이 시동무기 강화석으로 바뀌어 좋은 방향으로 바뀌었다 볼 수 있다.

▲ 이제 가드 보스를 처치해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캐릭터 레벨 한계 돌파 시스템 추가

캐릭터의 능력치를 높일 수 있는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6 초월한 캐릭터를 중복으로 뽑았을 때 획득하는 영혼석으로 빛나는 영혼의 신수, 영혼의 신수를 교환할 수 있다. 빛나는 영혼의 신수는 전설 등급, 영혼의 신수는 영웅 등급의 캐릭터 한계 돌파 시 사용되며, 세력이나 포지션에 따른 차이점은 없다.

한계 돌파를 진행하면 캐릭터의 기본 능력치가 상승한다. 한계 돌파한 캐릭터는 레벨 옆에 돌파한 횟수가 따로 표기된다. 한계 돌파 후 상승 능력치를 확인했는데 러브와 라우뢰의 상승 폭이 같은 것으로 보아 캐릭터와 상관없이 동일한 수치가 상승하는 것으로 보인다.

▲ 교환 상점의 영혼석 탭을 보면 빛나는 영혼의 신수와 영혼의 신수가 있을 것이다.

▲ 한계 돌파는 캐릭터 레벨 옆의 노란색 문양을 누르면 할 수 있다.

▲ 러브의 0 돌파(좌)와 1 돌파(우) 시의 능력치 차이.


▣ 시련의 탑 가속기, 신수 자동 강화 시스템 추가

시련의 탑에 가속기라는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가속기는 시련의 탑에서 구매할 수 있는 소모품으로, 시련의 탑 입장 시 사용할 수 있다. 사냥할 때마다 3개의 열쇠를 사용하는 대신, 몬스터 한 마리를 처치할 때마다 3마리의 적을 처치한 것으로 간주해 그만한 경험치와 골드를 획득하게 된다. 다만 아이템은 3배로 획득하는 것이 아니라, 3마리의 적을 처치한 것으로 간주한 확률로 얻게 된다.

가디언의 경우 가속기 효과가 적용되지 않지만, 가속기를 소모하지도 않는다. 가속기는 매일 최대 10개씩, 개당 10만 골드로 구매할 수 있다. 소모하지 않은 가속기는 하루가 지나도 사라지지 않으니 나중을 위해 구매해두는 것도 방법이다.

또한 신수 자동 강화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신수 강화는 한 번 강화할 때마다 오랜 시간이 걸려 많은 유저가 불만을 가졌던 부분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수를 원하는 수치만큼 입력해 한 번에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 가속기는 시련의 탑 화면 상단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입장하자마자 가디언을 잡았으나, 가속기가 소모되지 않은 것을 볼 수 있다.

▲ 원하는 만큼 설정해 자동 강화를 진행할 수 있다. 한 번에 강화되는 걸 보면 정말 감격스럽다.


▣ 강화 초기화 시스템 추가

강화를 잘못 올려 소재를 낭비해 낭패를 본 적이 있다면 초기화 시스템을 주목하자. 초기화가 가능한 것은 캐릭터 한계 돌파, 스킬 레벨, 신수 강화이며 각 항목마다 초기화 버튼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초기화를 진행하면 해당 레벨이 1로 되돌아가며, 강화 시 소모된 재료는 다시 반환된다. 다만 강화 시 소모했던 골드는 되돌려 받을 수 없으니 신중하게 선택하길 바란다.

▲ 한계 돌파 초기화 시 영혼의 신수만 돌려받는다.

▲ 스킬은 스킬북을 돌려받는다. 급하게 필요하면 안 쓰는 캐릭터를 노려보자.

▲ 신수 강화도 초기화 시 지게나의 꽃을 돌려받는다. 셋 모두 골드는 받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