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레벨이 다른 액션 RPG!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헌터 협회입니다.

 

5월 29일(수) 업데이트와 함께 적용되는

헌터 및 무기 밸런스 조정사항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상세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헌터 밸런스 조정

 - 일부 헌터의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 변경 사항이 있는 항목에 대해서만 기존 / 변경으로 구분하여 기재되었습니다.

 * 피해량 수치의 경우 최소 레벨을 기준으로 기재되었습니다.

 

▶ SSR 민병구

구분

기존

변경

진화 2단계

체력 5% 증가

체력 8% 증가

 

▶ SSR 백윤호

구분

기존

변경

백염권

(일반 공격)

1단 피해량 : 방어력의 174%

2단 피해량 : 방어력의 182%

3단 피해량 : 방어력의 195%

1단 피해량 : 방어력의 184%

2단 피해량 : 방어력의 193%

3단 피해량 : 방어력의 205%

백염난타

(코어 공격)

피해량 : 방어력의 783%

피해량 : 방어력의 820%

맹렬한 기세(Q)

피해량 : 방어력의 885%

피해량 : 방어력의 926%

백염질풍각(E)

피해량 : 방어력의 1650%

피해량 : 방어력의 1730%

나락(QTE)

피해량 : 방어력의 1009%

피해량 : 방어력의 1052%

-

적에게 근접한 상태로 발동되도록 개선

백염폭풍각

(서포터)

피해량 : 방어력의 623%

피해량 : 방어력의 654%

진: 백염권

(궁극기)

피해량 : 방어력의 3297%

피해량 : 방어력의 3456%

진화 3단계

[나락] 스킬 사용 시 [백염 개방] 효과 적용

[백염 개방] 명속성 피해 30% 증가

[나락] 스킬 사용 시 [백염 개방] 효과 적용

[백염 개방] 명속성 피해 40% 증가

진화 4단계

치명타 확률 8% 증가

치명타 확률 16% 증가

진화 5단계

스테이지 입장 시 파워게이지 100% 회복 및 [격폭] 피해 80% 증가

스테이지 입장 시 파워게이지 100% 회복 및 [격폭] 피해 100% 증가

 

▶ SSR 서지우

구분

기존

변경

강.수룡쇄(Q)

-

스킬 범위 상향 조정

강.진각타(E)

-

스킬 범위 상향 조정

진화 3단계

[수룡수련] 적용 시 마력 40 회복

[수룡수련] 적용 시 마력 50 회복

 

▶ SSR 엠마 로랑

구분

기존

변경

진화 0단계

[일반 공격] 사용, 피격 시 [열 흡수] 효과 1회 적용

[일반 공격] 사용, 피격 시 [열 흡수] 효과 2회 적용

 

▶ SSR 우진철

구분

기존

변경

정의의 주먹

(일반 공격)

1단 피해량 : 방어력의 190%

2단 피해량 : 방어력의 193%

3단 피해량 : 방어력의 200%

1단 피해량 : 방어력의 200%

2단 피해량 : 방어력의 204%

3단 피해량 : 방어력의 209%

-

전투 조작 프레임 개선

제압

(코어 공격)

피해량 : 방어력의 338%

피해량 : 방어력의 356%

-

전투 조작 프레임 개선

힘의 중재(Q)

피해량 : 방어력의 347%

피해량 : 방어력의 366%

-

[슈퍼아머] 추가

-

전투 조작 프레임 개선

강철 주먹(E)

피해량 : 방어력의 1180%

피해량 : 방어력의 1240%

-

스킬 범위 상향 조정

심판(QTE)

피해량 : 방어력의 800%

피해량 : 방어력의 840%

정의 집행

(서포터)

피해량 : 방어력의 812%

피해량 : 방어력의 843%

진심 펀치

(궁극기)

피해량 : 방어력의 2884%

피해량 : 방어력의 3028%

진화 0단계

[대시] 사용 시 5초 동안

[제압, 힘의 중재, 강철 주먹] 피해량 25% 증가

[대시] 사용 시 6초 동안

[제압, 힘의 중재, 강철 주먹] 피해량 30% 증가

진화 1단계

[힘의 중재] 스킬 효과 변경

[브레이크] 효과 100% 증가

최대 3회 사용 가능

단,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증가

[힘의 중재] 스킬 효과 변경

[브레이크] 효과 및 피해량 100% 증가

최대 3회 사용 가능

단,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증가

* ’피해량’ 문구만 추가되는 사항이며,

스킬 효과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진화 2단계

방어력 관통 6% 증가

방어력 관통 8% 증가

진화 5단계

[힘의 중재] 스킬 사용 시 방어력 5% 증가

(최대 10중첩)

[힘의 중재] 스킬 사용 시 방어력 5% 증가

(최대 12중첩)

 

▶ SSR 은빛 갈기 백윤호

구분

기존

변경

마수의 손톱

(일반 공격)

1단 피해량 : 공격력의 126%

2단 피해량 : 공격력의 137%

3단 피해량 : 공격력의 154%

1단 피해량 : 공격력의 140%

2단 피해량 : 공격력의 152%

3단 피해량 : 공격력의 170%

-

일반 공격 캔슬 프레임 개선

-

마수화 중 일반 공격의 범위 상향 조정

-

마수화 중 일반 공격의 역경직 하향 조정

숨통 끊기

(코어 공격)

피해량 : 공격력의 592%

피해량 : 공격력의 660%

맹습(Q)

피해량 : 공격력의 1077%

피해량 : 공격력의 1164%

극: 마수화

피해량 : 공격력의 192%

피해량 : 공격력의 213%

-

일반 공격 캔슬 프레임 개선

마수의 습격

(QTE)

피해량 : 공격력의 1093%

피해량 : 공격력의 1202%

마수의 본능

(서포터)

피해량 : 공격력의 570%

피해량 : 공격력의 630%

신격(궁극기)

피해량 : 공격력의 2346%

피해량 : 공격력의 2557%

진화 1단계

-

체력 30% 이하일 때 받는 피해량 15% 감소

 

▶ SSR 이보라

구분

기존

변경

어둠 방출

(일반 공격)

1단 피해량 : 공격력의 156%

2단 피해량 : 공격력의 165%

3단 피해량 : 공격력의 178%

1단 피해량 : 공격력의 174%

2단 피해량 : 공격력의 183%

3단 피해량 : 공격력의 196%

추적부

(코어 공격)

피해량 : 공격력의 958%

피해량 : 공격력의 1046%

강화부(Q)

피해량 : 공격력의 810%

피해량 : 공격력의 901%

소환부 : 어둑시니

피해량 : 공격력의 255%

피해량 : 공격력의 280%

-

이보라의 치명타 확률 및 치명타 피해량 수치를

어둑시니에도 일부 적용

폭풍부(QTE)

피해량 : 공격력의 915%

피해량 : 공격력의 1006%

속.폭풍부

(서포터)

피해량 : 공격력의 250%

피해량 : 공격력의 307%

검은 부적 : 매구(궁극기)

피해량 : 공격력의 2972%

피해량 : 공격력의 3270%

 

▶ SSR 임태규

구분

기존

변경

어둠 사격

(일반 공격)

1단 피해량 : 공격력의 140%

2단 피해량 : 공격력의 150%

3단 피해량 : 공격력의 160%

1단 피해량 : 공격력의 160%

2단 피해량 : 공격력의 167%

3단 피해량 : 공격력의 178%

일제 사격

(코어 공격)

피해량 : 공격력의 433%

피해량 : 공격력의 510%

기동 사격(Q)

피해량 : 공격력의 427%

피해량 : 공격력의 503%

태풍 사격(E)

피해량 : 공격력의 1490%

피해량 : 공격력의 1632%

공중 연사(QTE)

피해량 : 공격력의 863%

피해량 : 공격력의 932%

강 : 태풍 사격

(서포터)

피해량 : 공격력의 585%

피해량 : 공격력의 630%

속 : 태풍 사격

(궁극기)

피해량 : 공격력의 1003%

피해량 : 공격력의 1157%

진화 3단계

[마력 가열] 상태일 때 [코어 공격, 태풍 사격, 속 : 태풍 사격] 효과 20% 증가

[마력 가열] 상태일 때 [코어 공격, 태풍 사격, 속 : 태풍 사격] 효과 30% 증가

진화 4단계

공격력 8% 증가

공격력 12% 증가

진화 5단계

[코어 공격] 스킬 적중 시마다 공격력 2%증가

(최대 7중첩)

[코어 공격] 스킬 적중 시마다 공격력 4%증가

(최대 7중첩)

 

▶ SSR 차해인

구분

기존

변경

신속검

(일반 공격)

1단 피해량 : 공격력의 200%

2단 피해량 : 공격력의 212%

3단 피해량 : 공격력의 227%

1단 피해량 : 공격력의 210%

2단 피해량 : 공격력의 222%

3단 피해량 : 공격력의 237%

검무

(코어 공격)

피해량 : 공격력의 1086%

피해량 : 공격력의 1137%

무희(Q)

피해량 : 공격력의 354%

피해량 : 공격력의 373%

빛의 검(E)

피해량 : 공격력의 1776%

피해량 : 공격력의 1850%

빛의 난무(QTE)

피해량 : 공격력의 1126%

피해량 : 공격력의 1170%

빛의 일격

(서포터)

피해량 : 공격력의 630%

피해량 : 공격력의 658%

종언의 빛

(궁극기)

피해량 : 공격력의 2593%

피해량 : 공격력의 2722%

 

▶ SSR 최종인

구분

기존

변경

점화

(일반 공격)

1단 피해량 : 공격력의 124%

2단 피해량 : 공격력의 148%

3단 피해량 : 공격력의 158%

1단 피해량 : 공격력의 140%

2단 피해량 : 공격력의 166%

3단 피해량 : 공격력의 176%

폭열

(코어 공격)

피해량 : 공격력의 617%

피해량 : 공격력의 682%

화염의 비(Q)

피해량 : 공격력의 1410%

피해량 : 공격력의 1550%

화염의 창(E)

피해량 : 공격력의 1410%

피해량 : 공격력의 1550%

화룡천상(QTE)

피해량 : 공격력의 864%

피해량 : 공격력의 936%

화염 세례

(서포터)

피해량 : 공격력의 793%

피해량 : 공격력의 802%

종말의 날

(궁극기)

피해량 : 공격력의 2162%

피해량 : 공격력의 2370%

 

▶ SSR 황동수

구분

기존

변경

S급 주먹

(일반 공격)

1단 피해량 : 방어력의 163%

2단 피해량 : 방어력의 170%

3단 피해량 : 방어력의 182%

1단 피해량 : 방어력의 183%

2단 피해량 : 방어력의 190%

3단 피해량 : 방어력의 202%

S급의 위압

(코어 공격)

피해량 : 방어력의 723%

피해량 : 방어력의 800%

살인충동(Q)

피해량 : 방어력의 612%

피해량 : 방어력의 680%

그리드 스케빈저(E)

피해량 : 방어력의 1880%

피해량 : 방어력의 2053%

-

스킬 범위 상향 조정

철골강타(QTE)

피해량 : 방어력의 1368%

피해량 : 방어력의 1460%

잔혹한 연계

(서포터)

피해량 : 방어력의 1013%

피해량 : 방어력의 1091%

무자비(궁극기)

피해량 : 방어력의 3732%

피해량 : 방어력의 4034%

진화 1단계

-

차지형 [그리드 스케빈저] 스킬 내

[슈퍼아머] 추가

진화 2단계

방어력 5% 증가

방어력 8% 증가

진화 4단계

[무자비] 스킬 피해량이 30% 증가

[무자비] 스킬 피해량이 40% 증가

진화 5단계

[충동적 복수] 지속 시간 동안 [무자비] 스킬

피해량이 70% 증가

[충동적 복수] 지속 시간 동안 [무자비] 스킬

피해량이 80% 증가

 

▶ SR 박범식

구분

기존

변경

도끼 치기!

(일반 공격)

1단 피해량 : 방어력의 188%

2단 피해량 : 방어력의 197%

3단 피해량 : 방어력의 212%

1단 피해량 : 방어력의 205%

2단 피해량 : 방어력의 214%

3단 피해량 : 방어력의 230%

회전 치기!

(코어 공격)

피해량 : 방어력의 720%

피해량 : 방어력의 790%

내려치기!(Q)

피해량 : 방어력의 1127%

피해량 : 방어력의 1210%

돌진 공격!(E)

피해량 : 방어력의 1262%

피해량 : 방어력의 1391%

회오리치기!

(QTE)

피해량 : 방어력의 746%

피해량 : 방어력의 813%

회전 내려치기!

(서포터)

피해량 : 방어력의 440%

피해량 : 방어력의 484%

또 다른 세계선

(궁극기)

피해량 : 방어력의 2237%

피해량 : 방어력의 2460%

 

▶ SR 송치열

구분

기존

변경

폭염

(일반 공격)

1단 피해량 : 공격력의 192%

2단 피해량 : 공격력의 203%

3단 피해량 : 공격력의 220%

1단 피해량 : 공격력의 210%

2단 피해량 : 공격력의 220%

3단 피해량 : 공격력의 236%

소각

(코어 공격)

피해량 : 공격력의 513%

피해량 : 공격력의 566%

업화(Q)

피해량 : 공격력의 496%

피해량 : 공격력의 550%

거합 4식 : 홍련(E)

1단 피해량 : 공격력의 293%

2단 피해량: 공격력의 325%

3단 피해량: 공격력의 358%

1단 피해량 : 공격력의 321%

2단 피해량: 공격력의 357%

3단 피해량: 공격력의 393%

폭염 꿰뚫기

(QTE)

피해량 : 공격력의 460%

피해량 : 공격력의 516%

약.업화

(서포터)

피해량 : 공격력의 210%

피해량 : 공격력의 250%

거합 특식 : 염마

(궁극기)

피해량 : 공격력의 1935%

피해량 : 공격력의 2130%

 

▶ SR 조규환

구분

기존

변경

빛 방출

(일반 공격)

1단 피해량 : 공격력의 103%

2단 피해량 : 공격력의 110%

3단 피해량 : 공격력의 118%

1단 피해량 : 공격력의 120%

2단 피해량 : 공격력의 125%

3단 피해량 : 공격력의 134%

빛의 구슬

(코어 공격)

피해량 : 공격력의 510%

피해량 : 공격력의 562%

방사빔(Q)

피해량 : 공격력의 608%

피해량 : 공격력의 670%

섬광(E)

피해량 : 공격력의 906%

피해량 : 공격력의 1002%

빛의 원반(QTE)

피해량 : 공격력의 630%

피해량 : 공격력의 694%

섬광 난사

(서포터)

피해량 : 공격력의 452%

피해량 : 공격력의 496%

유도 레이저

(궁극기)

피해량 : 공격력의 1730%

피해량 : 공격력의 1940%

 

 

📌 무기 밸런스 조정

 - 일부 무기의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 변경 사항이 있는 항목에 대해서만 기존 / 변경으로 구분하여 기재되었습니다.

 * 피해량 수치의 경우 최소 레벨을 기준으로 기재되었습니다.

 

▶ SSR 볼칸의 분노

구분

기존

변경

일반 공격

-

역경직 하향 조정

-

전투 조작 프레임 개선

1단 피해량 : 공격력의 128%

2단 피해량 : 공격력의 135%

3단 피해량 : 공격력의 144%

1단 피해량 : 공격력의 140%

2단 피해량 : 공격력의 146%

3단 피해량 : 공격력의 155%

코어 공격

-

역경직 하향 조정

피해량: 공격력의 767%

피해량: 공격력의 867%

파멸의 불(스킬)

피해량: 공격력의 1197%

피해량: 공격력의 1277%

볼칸의 가호

공격력의 5% 만큼 [보호막]

공격력의 10% 만큼 [보호막]

응집

폭발 시 [응집] 1중첩 당 6% 추가 피해

(최대 30중첩)

폭발 시 [응집] 1중첩 당 15% 추가 피해

(최대 20중첩)

 

▶ SSR 악마왕의 장검

구분

기존

변경

작뢰(스킬)

-

스킬 시전 시간 대폭 감소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