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레벨이 다른 액션 RPG!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헌터 협회입니다.

 

7월 10일(수) 업데이트와 함께 적용되는

밸런스 조정사항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상세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7월 10일(수) 헌터 및 룬 스킬 밸런스 조정 안내

 

📌 헌터 밸런스 조정

 - 일부 헌터의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 SSR 최종인

구분

기존

변경

진화 2단계

공격력 8% 증가

공격력 10% 증가

진화 5단계

[태그 아웃] 동안 [종말의 날]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3배 빠르게 흐르며, 매초 파워게이지를 0.5% 회복

[태그 아웃] 동안 [종말의 날]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3배 빠르게 흐르며, 매초 파워게이지를 0.8% 회복

-

[팀파이트] 모드에서 [종말의 날]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배 빠르게 흐르며, 매초 파워게이지를 0.4% 회복

 

▶ SSR 임태규

구분

기존

변경

특성

[일반 공격] 적중 시 마력 화살 2개 발사

피해량 : 화살 당 공격력의 50%

[일반 공격] 적중 시 마력 화살 2개 발사

피해량 : 화살 당 공격력의 60%

진화 3단계

-

[기동 사격] 스킬 사용 시 [마력 가열] 효과 적용 (재발동 대기시간 20초)

 

▶ SSR 황동수

구분

기존

변경

진화 3단계

[그리드 스케빈저] 스킬 사용 마다 [격앙] 효과를 획득

[살인 충동, 그리드 스케빈저] 스킬 사용 마다 [격앙] 효과를 획득

그윽한 손길

〈황동수 전용 무기〉

진화 4단계

[풍속성] 피해량 9% 증가

[풍속성] 피해량 10% 증가

 

▶ SSR 우진철

구분

기존

변경

제압 (코어 공격)

-

스킬 사용 중 [슈퍼아머]

진심 펀치 (궁극기)

-

스킬 사용 후 움직임 개선

진화 1단계

[힘의 중재] 스킬 효과 변경

[브레이크] 효과 및 피해량 100% 증가

최대 3회 사용 가능

단,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증가

[힘의 중재] 스킬 효과 변경

[브레이크] 효과 및 피해량 100% 증가

최대 3회 사용 가능

재사용 대기시간 증가 페널티 제거

진화 3단계

[대시, 극한 회피] 사용 시 [힘의 중재, 강철 주먹] 재사용 대기시간 2초 감소 및 [코어 공격] 활성화

[대시, 극한 회피, 심판] 사용 시 [힘의 중재, 강철 주먹] 재사용 대기시간 2초 감소 및 [코어 공격] 활성화

 

[심판] 스킬을 사용한 경우에도 [기본 특성] 효과가 발동하며 효과가 강화

 - 피해량 증가 효과 35%로 강화

 - 지속시간이 7초로 증가

차원이 달라

〈우진철 전용 무기〉

진화 1~5단계

대상의 방어력을 n% 무시하고 공격

[힘의 중재] 스킬 사용 시 3초간 주는 피해량 n% 증가(최대 3중첩)

대상의 방어력을 n% 무시하고 공격

[힘의 중재] 스킬 사용 시 5초간 주는 피해량 n% 증가(최대 3중첩)

 

* 진화 단계에 관계없이 주는 피해량 증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상향 조정된 사항입니다.

 

▶ SSR 백윤호

구분

기존

변경

특성

백염 3중첩 시 [방어력 감소] 효과

 

방어력 20% 감소

지속 시간 : 10초

백염 3중첩 시 [방어력 감소] 효과

 

방어력 20% 감소

지속 시간 : 12초

진화 3단계

[나락] 스킬 사용 시 [백염 개방] 효과 적용

[나락, 백염질풍각] 스킬 사용 시 [백염 개방] 효과 적용

나락 (QTE)

[브레이크 : 중] 피해

[브레이크 : 중] 피해

 

 * 해당 효과가 상향 조정됩니다.

   단, 설명 문구는 변경사항이 없습니다.

 

▶ SSR 엠마 로랑

구분

기존

변경

불타는 긍지

(궁극기)

피해량 : 최대 체력의 1555%

피해량 : 최대 체력의 1777%

 

▶ SSR 은빛 갈기 백윤호

구분

기존

변경

진화 0단계

(기본 특성)

-

[출혈] 면역인 대상에게 [마수의 저주] 효과 적용

[마수의 저주]

3초마다 은빛 갈기 백윤호 최대 체력의 50% 피해

지속 시간: 30초

[출혈] 대상에게 입히는 [일반 공격, 코어 공격] 스킬 피해량 20% 증가

[출혈, 마수의 저주] 대상에게 입히는 [일반 공격, 코어 공격] 스킬 피해량 20% 증가

진화 3단계

[출혈] 대상에게 입히는 [일반 공격, 코어 공격] 스킬의 피해량 증가 효과가 40%로 증가

[출혈, 마수의 저주] 대상에게 입히는 [일반 공격, 코어 공격] 스킬의 피해량 증가 효과가 40%로 증가

 

▶ SSR 차해인

구분

기존

변경

무희 (Q)

피해량: 공격력의 373%

피해량: 공격력의 412%

진화 1단계

-

[검의 왈츠] 효과 부여 중 [슈퍼 아머] 적용

진화 5단계

[종언의 빛] 스킬이 [무희] 중첩 횟수에 따라 피해량이 20% 증가 (최대 5중첩)

[종언의 빛] 스킬이 [무희] 중첩 횟수에 따라 피해량이 20% 증가 및 치명타 확률 2% 증가 (최대 5중첩)

 


 

📌 룬 스킬 밸런스 조정

 - 일부 룬 스킬의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 급소 찌르기

룬 구분

기존

변경

내상

피해량: 공격력의 290%/312%/442%

피해량: 공격력의 418%/520%/744%

 

▶ 난도

룬 구분

기존

변경

 

환영

피해량: 공격력의 270%/356%/380%

             + 최대 체력의 270%/356%/380%

피해량: 공격력의 334%/382%/473%

             + 최대 체력의 334%/382%/473%

마력 소모량: 150

마력 소모량: 75

일격

피해량: 공격력의 420%/485%/660%

피해량: 공격력의 435%/537%/760%

-

적중 시 [절명] 스킬 활성화 및 5초간 [절명] 스킬 피해량 10%/20%/30% 증가

(재사용 대기 시간 15초)

 

▶ 단검 투척

룬 구분

기존

변경

폭격

피해량: 공격력의 373%/408%/445%

피해량: 공격력의 428%/487%/563%

 

▶ 더블 슬래시

룬 구분

기존

변경

멀티플

마력 소모량: 100

마력 소모량: 50

적 처치 시 50%/70%/100% 확률로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재발동 시간 1초)

적 처치 시 50%/70%/100% 확률로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재발동 시간 0.5초)

-

정예 이상의 몬스터에게 타격 시

25%/35%/50% 확률로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재발동 시간 0.5초)

-

타격 범위 상향 조정

불꽃 베기

피해량: 공격력의 292%/360%/460%

피해량: 공격력의 364%/450%/583%

-

역경직 감소

-

타격 범위 상향 조정

 

▶ 버티컬 아츠

룬 구분

기존

변경

연쇄폭발

피해량: 공격력의 315%/322%/340%

피해량: 공격력의 406%/414%/440%

-

스킬 시전 시 첫번째 폭발 후, 두번째 폭발 발생까지의 지연시간 감소

그림자

-

[반격] 성공 시 [그림자 밟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되고 활성화(재발동 시간 30/25/20초)

광풍

피해량: 공격력의 391%/435%/472%

피해량: 공격력의 484%/543%/590%

태풍을 일으켜 적들을 끌어모읍니다.

태풍을 일으켜 적들을 끌어모읍니다.

 

 * 적을 끌어모으는 범위가 상향 조정됩니다.

   단, 설명 문구는 변경사항이 없습니다.

 

▶ 연격타

룬 구분

기존

변경

쇄도

마지막 타격 적중 시 대상은 9초간 3초 마다 [브레이크:약] 피해

마지막 타격 적중 시 대상은 9/12/15초간 3초 마다 [브레이크:약] 피해

잔상

피해량: 공격력의 280%/377%/414%

피해량: 공격력의 297%/400%/460%

난타

피해량: 공격력의 302%/378%/420%

피해량: 공격력의 340%/432%/480%

마력 소모량: 100

마력 소모량: 50

[브레이크 : 약] 피해

[브레이크 : 약] 피해

 

 * 해당 효과가 상향 조정됩니다.

   단, 설명 문구는 변경사항이 없습니다.

 

▶ 지배자의 손길

룬 구분

기존

변경

 

종말

피해량: 공격력의 546%/574%/730%

피해량: 공격력의 700%/823%/1092%

해방

피해량: 공격력의 296%/357%/416%

피해량: 공격력의 320%/390%/460%

-

적중 시 [붕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활성화 되며, 5초 동안 [붕괴] 스킬 피해량 10%/20%/30% 증가

(재발동 시간 20초)

 

📌 참고 사항

 * 변경 사항이 있는 항목에 대해서만 기존/변경으로 구분되며, 붉은색으로 강조 표시되었습니다.

 * 피해량 수치의 경우 최소 레벨을 기준으로 기재되었습니다.

 * 룬 스킬의 효과 수치는 희귀/영웅/전설 순으로 나열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