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무한 던전은 60층까지 존재하고 층을 올라갈수록 난이도가 올라간다. 특히 55층의 보스는 강력한 공격력으로 많은 유저들을 처치하고 있다.

보스의 공격력이 감당이 안된다면 버프 물약 활용을 추천한다. 근접 대미지 감소, 물 속성 대미지 감소, 방어력 증가 물약을 사용하면 체력 관리가 훨씬 쉬워진다.

추천 영웅은 3성 불 카구라, 안시다. 불 카구라는 안전하게 원거리에서 딜을 하는 영웅으로 강력한 장판 스킬도 갖고 있어 매우 유용하다. 안시는 받는 불 속성 대미지 증가 디버프를 걸어 불 덱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다.


▲ 55층을 클리어하자




■ 대미지 감소 물약을 챙기자!

무한 던전 55층의 물 속성 보스는 대미지가 매우 강력해 공격, 패턴에 맞게 되면 빈사 상태가 되기 쉽다. 모든 공격을 회피하면 좋지만 위협적인 패턴이 연속으로 나오면 도전에 실패할 확률이 높아진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버프 물약'이다. 보스가 물 속성이므로 '물 속성 방어 물약'은 필수이며 근거리 방어 물약, 방어력 증가 물약을 제작해 공격에 대비하자.

무한 던전은 제한 시간이 있어 최대한 보스를 빠르게 잡는 것이 안전하다. 따라서 공격력 관련 물약도 제작해 사용하는 것이 좋다. 먼저 상성 속성인 '불 속성 공격 물약'을 제작하고 공격력 증가 물약, 대미지 증가 물약을 제작하자. 대미지 증가 수치가 5%나 되므로 던전을 깨는데 큰 도움이 된다.

물약 이외에도 도움이 되는 아이템이 있는데, 바로 '장신구'다. 보스의 대미지가 감당이 안된다면 물 속성 피해를 감소시켜주는 '물 속성 목걸이'를 사용하자. 영향력 보상으로 '물속성 3성 정예 공격 목걸이'를 얻을 수 있어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딜이 부족하다면 불 속성 피해 대미지가 상승하는 불 속성 반지를 착용하자. 마찬가지로 영향력 보상으로 불 속성 3성 정예 공격 반지를 얻을 수 있어 쉽게 사용할 수 있다.


※ 버프 아이템 효과

공격력 증가 물약 - 공격력 5%, 300초
대미지 증가 물약 - 대미지 5%, 300초
불 속성 공격 물약 - 불 피해 5%, 300초

방어력 증가 물약 - 방어력 5%, 300초
근거리 방어 물약 증가 물약 - 받는 근거리 피해 5% 감소, 300초
물 속성 방어 물약 - 받는 물 피해 5% 감소, 300초


▲ 물약은 보스전에서 매우 유용하다




■ 3성 불 카구라 강력 추천! 추천 영웅은?

딜러는 근거리보다 원거리를 추천한다. 원거리에서 보스의 패턴을 쉽게 회피하고 특정 패턴에서 프리딜을 넣어 클리어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추천하는 원거리 딜러 영웅은 4성 루시아, 4성 불 레이첼, 3성 불 레이첼, 3성 불 카구라다.

4성 영웅인 루시아, 레이첼은 5성으로 승급만 해줘도 대미지가 강력하기 때문에 유용하다. 하지만 태생 4성이라 얻기 힘들어 사용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이럴 때 3성으로 눈을 돌리면 유용한 캐릭터가 있다. 바로 3성 불 카구라다.

불 카구라는 장착 효과에 '받는 물 속성 피해 감소'효과가 있어 생존력을 높일 수 있고 1, 2 스킬 모두 장판 계열이라 사용 후 일반 공격이나 캐릭터 변환 후 추가 스킬을 사용하면 효율적으로 대미지를 가할 수 있다.

이외에도 3성 안시, 검 레이첼을 추천한다. 안시는 상대에게 받는 불 속성 피해 증가 디버프를 사용하고 검 레이첼은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가 있어 대미지를 극대화할 수 있다.




▲ 유용한 불 속성 3성 3대장



◎ 추천 조합

▲ 여포는 받는 물 속성 피해 감소, 불 속성 대미지 증가 효과가 있어 유용하다






■ 시작 지점으로 끌고 오자! 55층 보스 공략

다른 보스와 다르게 55층 보스는 시작 지점으로 끌고 올 수 있다. 이 점을 이용해 다른 몬스터를 무시하고 보스만 노리면 되기 때문에 컨트롤만 된다면 생각보다 쉽게 처치할 수 있다. 그리고 체력 관리를 위해 불 속성 버스트 무기를 착용하자. 추천하는 무기는 디트리아 검이다. 불 속성 피해 증가와 치명타 피해 증가 옵션을 갖고 있어 유용하다.

주의할 보스의 패턴은 '할퀴기'다. 범위와 시전 시간을 보여주는 할퀴기와 전조 없이 사용하는 할퀴기 패턴이 있는데 둘 모두 강력한 대미지를 갖고 있어 맞으면 빈사 상태가 되기 쉽다. 또한 넉백, 넘어짐 상태가 되어 추가 공격에도 노출이 된다.

따라서 회피 이동 게이지 관리가 중요하다. 걸어서 회피할 수 있는 패턴은 회피 이동을 사용하지 말고 할퀴기 패턴에 사용할 회피 이동 게이지를 남겨두는 것이 핵심이다. 할퀴기 외의 패턴은 대미지는 강력하지만 시전 시간이 길어 회피 난이도가 낮다.

그리고 범위를 보여주지 않는 할퀴기 공격은 근접 영웅의 경우 회피가 어렵지만 원거리 영웅의 경우 멀리서 보고 쉽게 회피할 수 있어 원거리 영웅으로 플레이하면 쉽게 회피할 수 있다.



▲ 입장한 후에 시작 지점으로 끌고오자

▲ 전조 없는 할퀴기는 멀리서 공격하면 쉽게 회피할 수 있다

▲ 주위에 얼음을 뿌리는 공격은 빈틈이 커 프리딜을 넣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