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오초그닐이 달라졌습니다. 첫 로테이션으로 등장한 에피소드3의 신규 콘텐츠 강림 레이드를 통해 언디셈버 출시 초창기의 위용을 내뿜고 있는 모습입니다. 패턴과 메커니즘 자체가 바뀐 탓에 많은 룬 헌터가 애를 먹고 있는데요. 딱 3가지만 기억하면 됩니다. 물론, 화염 저항력 60% 이상, 카오스 저항력은 100 이상 갖추고 도전해야 다른 룬 헌터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니 꼭 명심해주세요.

▲ 패턴에 숙달되면 저항력을 더 낮춰도 됩니다


준비 사항 - 100 루비로 화염 저항력, 카오스 저항력을 올려 봅시다

장비 인챈트가 부담스럽다면 유물 장비로 충분히 메꾸고도 남습니다. 불꽃의 의무는 화염 보스에게 최적화된 최고의 효자 장비죠. 검은 결투사, 태풍의 궤적, 세프다르의 영화 모두 경매장에서 저렴하게 구매하여 카오스 저항력을 크게 보완할 수 있습니다. 세프다르의 영화는 카오스 저항력 수치에 따라 매물 가격이 300~500 루비를 웃돌기도 합니다. 85레벨 레이드 트리스케마도 카오스 저항력을 요구하여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추측되네요. 그래도 카오스 저항력 장비는 구비해두면 계속해서 유용하게 쓸 수 있으니 이참에 꼭 마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핵심 포인트 1. 화염 구슬 - 공격 강화 스킬 총동원, 극딜 타이밍

기본적인 패턴은 화염 저항력과 카오스 저항력만 갖추면 위협적이지 않으니 생략하고, 중요한 포인트 3가지만 확실하게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다른 패턴은 사실 몰라도 됩니다. 다른 룬 헌터와 협력할 요소만 확실하게 알면 클리어는 시간 문제죠.

첫 번째 포인트는 오초그닐이 두 발로 서서 포효할 때 소환되는 '화염 구슬'을 약 7초 이내에 파괴해야 전멸하지 않습니다. 이 타이밍에 공격 강화 스킬을 활용해야 합니다. 화염 구슬은 항상 오초그닐의 정면에 소환되니, 앞으로 이동하며 극딜을 넣으세요.



핵심 포인트 2. 화염 장판 유도 - 5시 집합이 국룰, 장판 회피 이동은 동시에

화염 장판은 각 캐릭터 발아래 생성되어 폭발하는데요. 총 4번 반복됩니다. 사이 페이즈에 진입하면 5시에 모이는 것이 암묵적인 룰이 되었으니 한 점에 모여있다가 첫 화염 장팍이 깔리면 함께 반시계 방향인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출발이 빠른 캐릭터는 장판 유도 후 속도를 조절하여 기다려주고, 늦은 캐릭터는 이동기로 앞사람과의 거리를 최대한 좁혀야 합니다. 화염 저항력을 최대로 맞췄다면 화염 장팍으로 사망할 일은 없습니다. 오와열만 잘 맞춰 이동하면 이동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4번째 화염 장판 폭발하면 오초그닐이 캐릭터를 끌어당겨 죽음에 이르게 하는 패턴으로 이어집니다. 화염 장판을 모두 피하면 9시 방향 벽에 왼쪽 이동키를 누르고 있다가 당겨지는 즉시 순간이동을 사용하여 즉사 범위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익숙해지면 순간이동 1번으로도 어렵지 않게 피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3. 위협 수준 1위의 거리 조절 - 거리가 멀어지면 전멸기 발동

사이 페이즈가 끝나면 오초그닐은 검붉은 구체를 소환한 후 위협 수준이 가장 높은 캐릭터에게 레이저를 발사합니다. 위협 수준이 가장 높다는 말은 딜량이 가장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자신이 딜에 자신 있다면 사이 페이즈가 끝난 직후부터 오초그닐의 '머리 방향'을 주시해야 합니다.

위협 수준 1위에게 쏘는 레이저는 주변에 다른 캐릭터가 있을 시 연쇄 반응을 일으켜 전멸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항상 오초그닐의 뒤를 공격하다가 자신을 보는 것 같다 싶으면 빠르게 고개를 돌림과 동시에 외곽으로 빠져 오초그닐의 레이저를 허공으로 유도해야 합니다. 이때 레이저를 유도하는 캐릭터는 너무 먼 거리를 빠지지 않도록 합니다. 거리가 멀어지면 또 다른 전멸 패턴이 발현하기 때문입니다.


죽음의 점프 패턴은 위협 수준 1위 캐릭터와 오초그닐과의 거리가 멀어졌을 때 발현됩니다. 매우 넓은 주변의 캐릭터를 끌어당겨 즉사시키는 패턴인데요. 주로 위협 수준 1위 캐릭터가 레이저 유도를 위해 너무 멀리 빠졌을 때, 오초그닐이 레이저를 쏜 직후에 죽음의 즉사 점프를 합니다. 사이 페이지를 본 이후부터 추가되는 패턴이죠. 요지는 위협 수준 1위 캐릭터가 너무 멀리 빠지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간혹 1페이즈에서 오초그닐이 점프로 사방팔방 뛰어다니는 것을 본 적 있을 텐데요. 그 이유가 바로 위협 수준 1위와의 거리가 멀어져 점프로 좁히기 위함입니다. 1페이즈 때는 버틸만한 수준의 피해지만, 사이 페이즈를 넘기고 나면 일반 점프와는 다르게 죽음의 점프가 발현되니, 딜이 가장 좋은 룬 헌터는 항상 거리 조절에 심혈을 기울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