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각으로 8월 26일 오후 5시, 디아블로3 27시즌 '빛의 부름'이 적용되었다.

이번 시즌에는 '천사의 도가니'라는 새로운 소모품이 추가된다. 천사의 도가니로 전설 장비를 축성하면 모든 속성에 고대 아이템 수준의 완벽한 능력치가 부여되고, 신규 직업별 능력 3가지 중 하나를 무작위로 추가할 수 있다.

천사의 도가니는 70레벨 캐릭터라면 어떤 활동으로든 얻을 수 있으며, 축성된 아이템은 한 번에 하나만 착용할 수 있다. 축성한 아이템을 다시 축성하는 것도 가능하나, 제작 아이템에는 사용할 수 없고 추종자는 축성 아이템을 착용할 수 없다.

직업별로 부여되는 축성 능력은 다음과 같다.


■ 야만용사

- 소용돌이가 25미터 내의 모든 적을 끌어당긴 후 잡아둡니다.

- 선조의 망치가 야만용사 주변의 모든 방향을 타격합니다. 선조의 망치를 10번 사용할 때마다 강력한 충격파가 생성됩니다.

- 적에게 피해를 주면 폭풍의 운율(가칭) 중첩이 쌓입니다. 광전사의 진노를 활성화하면 폭풍의 운율 중첩 50회가 소모되며, 16미터 안의 적이 깜짝 놀라 받는 피해가 20초 동안 중첩 1회당 2% 증가합니다. 최대 50회 중첩됩니다.


■ 성전사

- 축복받은 망치가 이제 경로로부터 15미터 내에 있는 적들에게 피해를 주는 에너지를 띱니다. 이제 지배를 제외한 모든 성전사 룬을 사용하면, 성전사 바로 앞에 직진 경로로 망치를 투척합니다.

- 2초마다 근처의 무작위 적에게 천상의 주먹을 퍼붓습니다. 군마 질주를 시전한 후 5초 동안은 이 효과가 더 빨리 일어납니다.

- 천벌의 검을 사용한 후에 신성화와 규탄을 사용하는 2명의 대천사와 함께 하늘에서 내려옵니다.


■악마사냥꾼

- 난사가 이제 마지막으로 사용했던 정신 집중이 아닌 형태의 증오 소모 기술을 사용합니다.

- 복수를 사용하면 적의 최대 생명력의 일정 비율과 동일한 피해를 주는 로켓 포화가 나갑니다. 발사되는 로켓의 수가 30초에 걸쳐 점점 증가합니다. 우두머리와 정예 적이 로켓 하나로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 이제 확산탄을 사용해도 폭발물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대신 폭발의 위력이 관통하는 광선으로 집중됩니다.


■ 수도사

- 빛의 파동을 시전하면 대상 지점에 종이 생성됩니다. 어느 플레이어든 종을 공격하면 종이 주변에 피해를 줍니다. 종은 한 번에 최대 5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천지권법의 모든 연속 주먹질이 2단계 연속 주먹질을 사용합니다. 천지권법 연속 적중 시 공격력이 2% 증가합니다. 최대 350회 중첩됩니다.

- 칠면 공격의 대상이 15초 동안 공력 주먹질 세례를 받습니다. 이 효과는 한 번에 하나의 적에게만 적용됩니다.


■ 강령술사

- 강령술사의 골렘이 이제 20미터 내의 시체를 줍습니다. 골렘이 시체를 하나 저장할 때마다, 소모되는 시체 개수를 최대로 적용하여 시체 소모 능력을 한 번 시전할 수 있습니다. 시체는 최대 30개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이 아이템을 착용한 동안 50미터 내의 적들이 지속적으로 망자의 군대 - 색다른 전쟁의 피해를 받습니다.

- 죽음의 회오리로 5번 연속 피해를 주면, 죽음의 회오리를 5번 시전할 때마다 적을 괴롭히는 영혼이 하나씩 추가됩니다. 영혼은 한 번에 최대 3마리 내보낼 수 있습니다.


■ 부두술사

- 메뚜기 떼의 영향을 받은 적들도 혼령에 씌입니다. 피라냐를 시전하면 60미터 내의 혼령에 씌인 모든 적이 웅덩이로 끌려옵니다. 수렁악어의 공격으로 기절한 하급 적은 즉시 사망합니다. 수렁악어의 공격으로 기절한 정예 적과 우두머리는 막대한 피해를 받습니다.

- 공포가 오라가 되며, 영향을 받은 적은 기존 효과 외에도 받는 피해가 100% 증가하고 주는 피해가 15% 감소합니다.

- 주기적으로 덩치 2마리와 좀비 들개 3마리를 소환합니다. 덩치가 물 만난 싸움꾼 룬의 효과를 발휘합니다. 좀비 들개가 모든 룬의 효과를 발휘합니다. 희생에 적중당한 적은 제물(가칭) 상태가 되어, 영웅의 애완동물에게 받는 피해가 100% 증가합니다.


■ 마법사

- 천둥 갑옷이 30초에 걸쳐 충전됩니다. 완전히 충전된 상태에서 천둥 갑옷을 사용하면 하늘에서 벼락이 내리쳐 30미터 내의 무작위 적을 즉시 처치합니다. 우두머리와 정예 적은 죽지 않지만 상당한 피해를 받습니다.

- 비전 보주가 이제 주기적으로 4개의 회전하는 충전을 생성하고, 충전 사용 시에 추가 보주가 생성됩니다. 이제 공전 보주의 모든 보주가 동시에 폭발합니다.

- 마력탄이 10개의 투사체를 발사하며 유도탄 룬 효과를 얻습니다


이외에 신규 세트 아이템 '수호자의 위기' 추가, 아크칸 방어구 개편. 트래그울의 화신 및 델세르의 역작 상향, 인나의 진언 하향등의 조정이 이뤄진다.

다음으로 시즌 여정 진행 시 15시즌의 보상을 다시 받을 수 있고, 시즌 종료 꾸미기 보상으로 송장 코르부스(가칭) 애완동물과 지식의 월계관(가칭) 초상화를 얻을 수 있다.

이외에 시즌 정벌과 시즌 여정 보상, 히드리그의 선물 등 세부적인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시즌27 직업별 히드리그의 선물 아이템

시즌 여정의 2, 3, 4장을 완료하면 히드리그의 선물 세 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각각의 선물에는 직업용 세트 하나의 장비가 몇 개 들어 있습니다. 이 방식으로는 하드코어와 일반 모드를 통틀어 하나의 직업용 세트만 획득할 수 있으니 신중하게 선택하세요!

히드리그의 선물을 열 때 플레이 중인 캐릭터의 직업에 따라 받는 세트가 결정됩니다. 직업용 세트를 전부 모으려면 같은 캐릭터로 세 개의 선물을 모두 열어야 합니다.


[악사] 부정한 정수
[법사] 탈 라샤의 덕목
[부두] 지옥니 마구
[성전] 롤랜드의 유산
[야만] 황야의 진노
[수도] 일천폭풍 의복
[강령] 라트마의 뼈


※ 시즌 여정 보상

정복자 단계를 완료하면 시즌마다 탭이 하나씩, 최대 다섯 개까지 추가됩니다.

- 성역의 수호자
고행 XIII 난이도에서 70레벨 캐릭터로 5분 안에 네팔렘의 차원 균열 완료

- 끝내주는 기록
1인 대균열 60단계 도달.

- 돈이 전부가 아니야
고행 XIII 난이도에서 탐욕 처치.

- 두 세계 사이에서
고행 XIII 난이도에서 70레벨 캐릭터로 1분 30초 안에 말티엘 처치

- 보석은 내 인생
전설 보석 3개를 55레벨까지 강화

- 언제나 승리뿐
이번 시즌에 정벌 2개 완료

- 능력 강화
카나이의 함을 이용해 50레벨 이상 보석으로 고대 전설 아이템 강화

- 전설의 재구성
카나이의 함을 이용해 전설 아이템 재련


※ 시즌 정벌

- 조급증/스피드 레이서
└ 70레벨 캐릭터로 1막부터 5막까지 1시간 이내에 완료

- 탐욕/이 금화도 내 금화
ㄴ 지하전당과 내실 밖에서 금화를 5천만 개 모으기

- 우두머리 사냥/격이 다른 실력
└ 고행X 난이도에서 모든 우두머리를 20분 전에 처치

- 세트를 벗고/네팔렘이 아닙니다
- 세트 아이템을 장착하지 않고 혼자서 45레벨 대균열 완료

- 우주의 지배자/세트의 지배자
ㄴ 8개 세트 던전 지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