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8일(수) 업데이트를 통해 세이운 스카이가 출시되었습니다. 세이운 스카이는 우마무스메 인자계에 새로운 태풍이라 할 수 있는데요, 고유 스킬인 앵글링X스키밍이 도주 각질이라면 필수로 배워야하는 종반 가속 스킬이기 때문이죠.

종반 가속 스킬이 중요한 이유는 레이스 중반까지는 속도 제한에 걸려 페이스를 유지하게 되어 있는데, 종반이 시작되면서부터 제한이 해제되고 가속력에 따라 빠르게 스퍼트를 올리기 때문입니다. 라스트 스퍼트 타이밍에 맞춰 가속 스킬이 발동한다면 그만큼 폭발적으로 최고 속도까지 치고 나가기에 남들을 압도할 수 있죠.

금일부터 리그 선택이 이뤄지는만큼 제미니배를 준비할 시간은 이미 촉박합니다만, 새로 등장한 세이운 스카이를 포함하여 여전히 대회를 준비하고 있는 입장에서 쓸만한 인자가 무엇이 있는지 리스트를 만들어 봤습니다.


※ 2022.9.29 인벤 친구 찾기 페이지에서 검색한 인자를 중심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등록한 유저가 대표 우마무스메를 변경하거나, 기사 작성 후, 팔로워 수가 꽉 차서 추가가 안될 수도 있습니다.


본인의 팔로우 칸부터 체크하자

많은 유저들이 놓치고 지나가는 부분이지만, 우마무스메에서 팔로우 할 수 있는 친구는 기본 15칸밖에 없습니다. 이후로 더 많은 친구를 팔로우 하려면 친구 pt 상점에서 팔로우 칸을 추가하는 아이템을 구입해야 합니다.

친구 pt 1,000에 1칸씩 늘릴 수 있으며, 최종적으로 55명까지 팔로우가 가능합니다. 만약 좋은 인자를 찾았는데 상대 팔로우 버튼이 활성화가 되어 있지 않다면 본인의 팔로우 칸부터 체크하기를 권장합니다.

기자도 초보 때는 물론 지금도 팔로우 관리를 소홀히 하다 보면 자주 생기는 실수이기에 평소 자신의 팔로우 칸과 친구 관리는 꾸준히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 모르면 진짜 후회합니다. 꼭 체크해야 할 팔로우 UP 구입

▲ 열에 일곱은 상대가 팔로우가 꽉 찬 것이 아니라 본인의 팔로우가 찬 경우가 많다



세이운 스카이가 없어서 지금 당장 빌려야 해요!

도주 각질을 아예 배제할 것이 아니라면 세이운 스카이 부모는 지금부터라도 열심히 찾아두는 것을 추천 합니다. 자신이 세이운 스카이를 뽑은 입장이라도 당장 좋은 인자를 만든 유저는 많지 않을테니, 세이운 스카이 부모를 기반으로 대회를 준비하고 차차 깎아나갈 필요가 있죠.

가장 좋은 인자는 앵글링X스키밍 3인자에 도주 필수 스킬이라 할 수 있는 터다지기와 집중력, 그리고 세이운 스카이로부터 배울 수 있는 빠른 걸음이 포함된 인자입니다. 여기에 나아가서 패시브 스킬인 도주의 요령이나 우/좌회전, 양호한 경기장이 달려 있는 인자가 가장 베스트라 할 수 있죠.

물론 최적의 조건을 지닌 부모는 그만큼 인기가 많아 빠르게 팔로우가 차기 때문에 최상급 인자가 아니더라도 어느 정도 타협하여 인자작을 위한 인자를 확보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 파워 5, 스태미나 3, 터다지기 8, 잔디 4, 장거리 3

- 트레이너 번호 : 743729159678

- 추천 이유 : URA 인자는 없지만, 청인자의 구성이 좋고, 터다지기 인자 보유가 무려 8에 달하기 때문에 급하게 터다지기 + 앵글링을 붙이고 싶은 유저라면 추천할만 합니다. 장거리 인자 3도 장거리 B인 다이와 스칼렛이나 엘 콘도르 파사 등에게 유용하게 쓰일 수 있죠.

물론 터다지기 작업을 본격적으로 하려는 유저라면 대표 인자가 3인것이 좋겠지만, 당장 대회를 위해 육성할 우마무스메에 터다지기를 달아주려면 이만한 인자도 없습니다.





■ 파워 8(대표2), URA 3, 코너 회복 4, 터다지기 4, 잔디 6

- 트레이너 번호 : 945521166259

- 추천 이유 : 일단 청인자 구성이 마일 세이운 스카이가 자주 쓸 파워 인자 위주이며, 적인자도 거리 인자는 아니지만 잔디 6인자로 본인이 거리 인자를 수급해올 수 있다면 좋은 선택입니다.

해당 인자를 추천하는 이유는 대회에서 주로 쓰는 코너 회복 인자가 꽤 잘 달려 있다는 점과 도주 직선이나 터다지기도 대표가 소지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향후 인자작용으로도 쓸만하며, 다음 개최 예정인 마일 대회에서도 충분히 써먹을 수 있습니다.





■ 파워 6(대표3), 스태미나 3, URA 4, 터다지기 4, 집중력 2

- 트레이너 번호 : 798629133838

- 추천 이유 : 청인자 구성이 파워 6 / 스태미나 3으로 깔끔하며, 대표는 아니지만 URA 인자도 4개가 달려 있어서 스탯적인 측면에서는 충분합니다. 터다지기 인자도 대표 포함 4개가 있으며, 집중력도 확률이 낮겠지만 계승받을 수 있습니다. 적인자는 잔디 2 / 중거리 2 / 장거리 2로 분산되어 있어 다소 아쉽습니다.

추가로 앵글링 스킬 인자가 1이라는 점으로 앵글링을 계승 받으려면 다소 스킬 Pt가 손해를 보겠지만, 그만큼 청인자와 URA 인자, 터다지기만 본다면 총합치는 우수합니다.





■ 파워 6(대표 3), 스태미나 3, URA 4, 우회전 3(대표 3), 장거리 7(대표 2)

- 트레이너 번호 : 776729175118

- 추천 이유 : 이번 제미니배와 같이 장거리 대회를 준비할 때 쓰기 좋은 인자입니다. 적인자 구성이 장거리로 채워져 있어, 인자작용으로도 쓸만한데다 청인자 구성이 가장 밸런스가 좋다는 스태미나 3, 파워 6 구성입니다. 대표는 달려있지 않으나 URA 4인자를 통해 육성에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표인 세이운에 우회전 인자 3이 달려 있다는 점도 포인트로 전체 대회 비율로 따지면 대부분 우회전 경기장이기 때문에 벨류가 높은 인자라 할 수 있습니다.





■ 파워 5(대표 3), 스태미나 3, URA 6, 잔디 4(대표 3), 마일 3

- 트레이너 번호 : 639729172418

- 추천 이유 : 대표가 청인자 파워 3, 적인자 잔디 3으로 인자작용으로 적합하며, 본인 포함 조부모의 인자 구성도 뛰어난 편이라 대회용으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인자입니다.

확률이 그렇게 높지는 않겠지만, 맥퀸이나 부르봉의 계승 스킬도 1등 유지에는 도움이 되며, 터다지기 인자 3도 포함되어 있어 다방면으로 활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파워 5(대표 3), 스태미나 3, URA 4(대표 2), 마일 5(대표 2)

- 트레이너 번호 : 442521124999

- 추천 이유 : 당장 지금의 대회보다는 다음 대회를 대비하는 차원에서 준비하는 인자입니다. 청인자 구성이 파워 5, 스태미나 3으로 밸런스가 좋으며, URA 인자도 대표가 달고 있어 인자작용으로도 괜찮습니다.

확률이 높지는 않으나 조부모 중 한 명인 부르봉에게서 터다지기를 계승받을 수도 있고, 적인자나 청인자, URA 인자가 섞인 부모를 찾는다면 충분히 만족할 수 있습니다.





■ 스피드 3(대표 3), 스태미나 6, URA 3(대표 1), 장거리 4

- 트레이너 번호 : 439829174448

- 추천 이유 : 이번 제미니배 대회만 놓고 본다면 좋은 인자입니다. 대표 청인자에 스피드 3인 부분은 조금 아쉽지만, 조부모를 포함한 흰인자 풀이 우수합니다. 확률이 높지는 않겠지만 여러 번 시행 횟수를 늘리면 잔디 S, 장거리 S도 노릴 수 있는 구성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세이운에 쓸 인자가 필요해요!

제미니배에서는 어차피 도주가 승리하기 힘들기 때문에 차라리 다음 대회인 캔서배를 노리는 유저들이 많습니다. 특히 세이운 스카이 자체도 마일에서 강력한 모습을 많이 보여줬기 때문에 이번 대회에서 무리한 육성을 하기보다 차분하게 인자작부터 시작하여 다음 챔피언스 미팅에서 대권을 노리는 것도 좋은 전략입니다.

가장 우선시해야 할 요소는 당연히 터다지기 인자이며, 추가로는 탈출술의 하위 스킬인 빠른 걸음과, 도주 필수 스킬인 집중력, 그리고 자주 쓰일 패스브 스킬 인자 + 코너 회복 + 코너 달인 입니다.

물론 전부 다 가지고 있는 인자라면 벌써부터 인원이 가득 차 있을테니, 적당히 타협을 볼 필요가 있죠. 최우선순위는 터다지기라 생각하고 천천히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 파워 7(대표 2), 터다지기 8(대표 3), URA 6(대표 2), 마일 5(대표 3)

- 트레이너 번호 : 514521131279

- 추천 이유 : 다음 대회 대권을 노릴 세이운 스카이 인자작을 하고 싶다면 추천하는 부모입니다. 청인자를 제외하면 터다지기 인자는 물론 마일 3인자와 URA 인자 2까지 버릴 것이 없습니다.

당장 조부모에게도 터다지기 인자가 모두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계승 받을 확률이 높은 것은 물론 대표 인자만으로도 충분히 인자작이 가능합니다.





■ 파워 3(대표 3), 스태미나 3, 스피드 3, 터다지기 5(대표 3), 도주 3(대표 3)

- 트레이너 번호 : 919121159659

- 추천 이유 : 터다지기 인자작용으로 적합합 부모의 형태입니다. 대표 인자로 파워 3 / 터다지기 3 / 도주 3인자를 갖추고 있어, 베이스로 두고 인자작을 하기에 좋습니다. URA 인자가 달려 있지 않은 부분은 아쉽지만, 도주 3인자도 놓치기 아쉽기에 추천 리스트에 올렸습니다.





■ 스태미나 4(대표 3), 터다지기 8(대표 3), 집중력 2, 도주의 요령 5

- 트레이너 번호 : 275821111519

- 추천 이유 : 청인자가 매우 부실하지만 인자작용 부모로는 스킬 구성이 가장 좋습니다. 도주에게 필수인 터다지기, 집중력, 도주의 요령을 모두 가지고 있고, 적인자도 대표 우마무스메가 중거리 2라서 쓸만합니다.

물론 추입 캐릭터인 골드 쉽을 부모로 하면 고유기는 배울 일이 없겠지만, 그것을 감안하더라도 나머지 스킬 구성이 도주 인자작용으로 우수합니다. 캔서배보다 오히려 더 뒤를 바라보는 인자작용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스피드 3(대표 3), 파워 3, 스태미나 3, 터다지기 3(대표 3), 도주의 요령 2(대표 2), URA 5(대표 2), 잔디 3(대표 3)

- 트레이너 번호 : 416321172349

- 추천 이유 : 청인자 구성이 스스파로 조금 아쉽겠지만, 스킬면에서는 압도적인 부모라 할 수 있습니다. URA 인자 + 터다지기 3 + 도주의 요령 2 + 도주 코너 + 맑은 날 + 중거리 직선 2 등 대표 우마무스메의 영수증만 하더라도 인자작용으로 이상적인 구성입니다.

아쉬운 점은 대표 청인자가 스피드 3이라서 조금 손해를 볼 수 있겠지만, 잔디 3인자도 무시할 수 없고, 스피드 3 정도는 육성 턴을 잘게 쪼개어 쓰면 충분히 커버할 수 있습니다.





■ 파워 4(대표 2), 스태미나 2, 터다지기 8(대표 3), 도주 코너 2(대표 2), URA 2(대표 2), 도주 2(대표 2)

- 트레이너 번호 : 649729154678

- 추천 이유 : 역시 청인자 구성은 6으로 많이 부족하지만 대표 인자가 파워 2고, 터다지기나 우회전, 도주 코너, 고독한 늑대, URA 시나리오 인자까지 대표 인자의 구성이 우수한 편입니다.

조부모 인자들도 계승받으면 쓸만한 스킬들이 많으며, 터다지기 인자작을 시도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부모라 할 수 있습니다.





■ 스태미나 3(대표 3), 파워 6, 터다지기 3(대표 3), 도주 2(대표 2), URA 6(대표 3)

- 트레이너 번호 : 984121145229

- 추천 이유 : 대표의 청인자가 스태미나 3, 그리고 터다지기 3, URA 3인 것만으로도 설명이 더 필요가 없는 인자입니다. 청인자 구성이 우수하여 당장 육성용으로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영수증이 매우 길다고는 할 수 없지만, 핵심 인자라 할 수 있는 것은 전부 3성으로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인자작용으로 베스트 매물이 아닐까 싶습니다.





■ 파워 6(대표 3), 스태미나 3, 터다지기 8(대표 3), 중거리 3(대표 3)

- 트레이너 번호 : 638221166679

- 추천 이유 : 파워 인자 3, 터다지기 3, 중거리 인자 3이 매력적인 부모입니다. URA 시나리오는 붙어 있지 않으나, 조부모까지 포함하여 터다지기를 계승받을 확률이 높고, 부모인 부르봉에게도 코너 회복과 도주 직선, 슬립 스트림 등 도주에게 유용한 스킬 인자가 붙어 있어 인자작용으로 우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