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슈퍼캣


ZEP(공동대표 김원배, 김상엽)은 아바타 리뉴얼과 앉기 동작 추가 등의 내용을 담은 첫 번째 아트 리소스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업데이트를 통해 리뉴얼된 ZEP 아바타는 이전보다 디테일 요소가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머리 크기를 일부 확대해 다양한 헤어 스타일 연출과 액세서리 표현이 가능해졌다. 이로 인해 기존 아바타의 감성은 유지한 채 전체적인 퀄리티를 향상해 아바타에 균형감을 더했다.

사용자의 다양한 개성 표현을 위해 아바타 꾸미기 요소도 강화되었다. 헤어 5종, 얼굴 7종, 의류 2종의 코스튬을 추가하는 동시에 13종의 피부 톤을 제공해 디테일한 설정이 가능하다.

또, 각 꾸미기 요소마다 투톤 컬러나 그라데이션을 적용할 수 있게 해 아바타를 꾸미는 재미를 선사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남과 다른 자신만의 아바타를 만들 수 있게 되며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양 눈의 색깔이 다른 '오드아이'까지 표현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아바타 동작으로 '앉기'를 추가했다. '앉기'는 사용자들의 지속적인 동작 추가 요청으로 선보이게 되었으며, 앉기 동작을 활용하면 강연 등의 행사나 회의 참석 시 더 몰입감 있는 장면을 구현할 수 있다.

ZEP 아트 팀 이진수 리더는 "ZEP 아바타와 같은 SD 캐릭터는 머리가 큰 만큼 얼굴과 헤어스타일의 주목도가 높아 해당 아트 리소스 업데이트에 집중했다"라며 "이번 업데이트에 선보이지 않았지만, 일상복 코스튬에 대한 니즈가 커 관련 코스튬을 추가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