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마지막 날 31일은 '할로윈'입니다. 흔히 귀신의 날이라고 하며, 아이들이 변장을 한 채 사탕을 받으러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주로 귀신 또는 무서운 분장을 하거나 동물, 만화, 게임 속 캐릭터의 모습으로 변신합니다. 10월 중순부터 거리 곳곳은 무서운 표정을 한 호박과 박쥐 조형물들이 설치된 것을 보니 할로윈이 얼마 안 남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최후의 1인만 생존하는 냉혹한 루미아 섬에도 할로윈이 곧 찾아옵니다. 과연 이곳에 사는 실험체들은 어떠한 모습으로 할로윈을 즐길 예정인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보여줄게 완전히 달라진 나

할로윈이야말로 화려한 변신을 할 수 있는 유일한 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이때를 노려 이미지 변신을 시도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여기 누구보다 더 할로윈을 기다린 사람이 있는데요. 바로 리오입니다. 냉철하고 날카로운 리오의 평소 이미지와 다르게 귀여운 마법 소녀의 옷을 입고 등장했습니다. 평소에는 입어보지 못한 옷들도 이때만큼은 마음껏 입어 볼 수 있죠. 생각보다 리오에게 잘 어울리네요.

▲ 냉철한 리오의 평소 이미지와 다른 마법 소녀로 변신


재키는 이제껏 본 적 없는 화려한 스타일로 분위기를 반전시키려고 합니다. 항상 얼굴과 옷에 피를 묻히고 다니던 그녀였지만 이번엔 깔끔한 차림과 반전미 넘치는 드레스로 등장했습니다. 다만, 과연 저 드레스의 색이 처음부터 붉은색이었는지는 좀 더 확인해 봐야 할 것 같네요.

▲ 드레스부터 구두까지, 확실하게 이미지 변신에 성공한 스칼렛 코사지 재키


나딘도 사냥꾼의 이미지를 벗어던지고 숲속 친구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빨강 망토 변장을 했습니다. 평소의 날카로운 이미지와 다르게 한 손엔 바구니를 들고 다니는 나딘을 곧 볼 수 있겠네요. 다만 아직 석궁은 그대로 들고 있으니 주의하세요.

▲ 귀여운 빨간 망토로 변신했지만, 석궁은 아직도 위협적입니다.


그녀들 못지않게 또 다른 반전 모습을 보여주는 실험체가 할로윈 직전에 빠르게 준비를 끝내고 찾아왔습니다. 지난 8월 개발팀과의 만남 방송에서 처음 공개된 셀린의 세 번째 스킨입니다. 이번 할로윈엔 셀린이 가방 안에 폭탄 대신 호박들을 잔뜩 들고 왔다고 합니다. 다만 처음 보는 셀린의 귀여운 모습에 홀려 너무 가까이 가진 마세요, 그러다가 호박 가방이 펑 하고 터질 수 있답니다.

▲ 호박을 들고 나타난 메가 펌킨 셀린



■ 내가 바로 할로윈 그 자체!

할로윈 변장의 정석은 바로 마녀와 마술사 변장입니다. 루미아 섬의 대표 마술사 엠마가 이번 할로윈에도 등장했습니다. 할로윈을 기다리는 모든 생존자 여러분께 마술사, 메이드, 마녀 등 다양한 모습으로 찾아갈 예정입니다. 어떤 마술을 보고 싶으신가요? 엠마는 항상 준비되어 있답니다. 이번에는 어떤 마술을 저희에게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

▲ 어떤 옷을 입던 할로윈에 최적화된 엠마입니다.


듣기만 해도 등골이 오싹해지는 유령과 악마가 루미아 섬에도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바로 시셀라, 자히르, 현우가 그 주인공입니다. 시셀라와 단짝 친구인 윌슨도 이번엔 악마 변장을 해서 노블 시셀라와 함께 만끽하고 있네요. 신비한 분위기를 풍기는 자히르는 사신으로 변장했습니다. 악마를 연상케 하는 거대한 뿔과 화려한 장신구에 검은색 옷, 시셀라와 잘 어울리는 한 쌍입니다.

악동 현우도 자히르 못지않은 악마로 변신하여 루미아 섬 뒷골목을 누빌 예정입니다. 오른손에는 날카로운 갈고리 손톱을, 그리고 뿔과 꼬리까지 만반의 준비를 했습니다. 등장만으로도 주위를 압도하는 분위기를 가진 시셀라, 자히르, 현우를 할로윈 때 마주한다면 사탕을 꼭 주세요! 안 그러면 어떠한 장난을 칠지 모릅니다.

▲ 할로윈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악마 분장



■ 악귀야 물러가라! 고스트헌터, 악마 사냥꾼

아마 할로윈 때 바쁜 사람은 아마 퇴마사가 아닐까 싶습니다. 할로윈 때 유령들이 외치는 'Trick or Treat'은 사탕을 안 주면 장난을 치겠다는 일종의 경고 메시지입니다. 그렇다 보니 준비하지 못한 집들은 유령을 물리치는 퇴마사들을 찾아 나서야겠죠. 루미아 섬의 생존자분들도 사탕을 준비할 시간이 없으시다면 '고스트헌터'와 '악마 사냥꾼'의 모습으로 변장한 실험체들을 찾아보세요.

고스트헌터는 방황하는 유령들에게 편안한 안식을 주며 장난치는 악령들은 다시 저승으로 돌아갈 수 있게 인도해줍니다. 아마 키아라, 혜진, 아이솔, 에이든은 할로윈 당일에도 무척 바쁠 듯 보입니다. 만약 그래도 물러서지 않는다면 악마 사냥꾼 버니스가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 유령들에게 자비 없는 고스트헌터와 유령 사낭꾼들




※ 투표한 실험체가 어떤 컨셉의 할로윈 스킨으로 찾아왔으면 좋겠나요? 댓글을 통해 의견을 공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