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하드웨어들의 성능이 높아짐에 따라, 이들이 소모하는 전력 또한 크게 늘었다. 따라서 PC 구성 중 전원 공급 장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됐다.

특히 RTX 4090 그래픽카드의 정격 파워는 850W 이상을 요구하므로 하이엔드 PC 구성 시, 높은 출력과 효율이 좋은 파워를 고려해야 한다. 또한, 최근 RTX 4090 케이블 과열 사례가 잇달아 발생하면서 ATX 3.0 규격에 규정된 12VHPWR 단자 사용이 권장된다.

글로벌 컴퓨팅 전문 기업 ASUS는 ROG Strix Gold Aura Edition(이하 ROG 스트릭스 골드 오라 에디션) 시리즈를 발표했다. 스트릭스 골드 오라 에디션 정격 출력은 750W / 850W / 1000W로 구성되며, 기존 PSU 방열판의 2배 부피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전원 공급 장치 차세대 규격인 ATX 3.0이 적용되어 더욱 안정적인 전력 공급이 가능하며, 자사의 쿨링 기술 Axial-tech 팬을 도입하여 공기 흐름을 원활하게 하였다. 일반 팬과 비교하여, Axial-tech 팬은 온도가 특히 많이 올라가는 주요 부위에 압축된 공기를 전달하여 보다 효율적인 쿨링 효과를 보인다.

감성 부분도 빼놓지 않았다. 제품 상단부분의 팬 그릴이 측면까지 설계됐으며, 그릴 내부에 ROG 로고가 적용됐다. 이 LED 조명은 ASUS Aura Sync와 호환되며, 다른 ROG 제품들과 동기화할 수 있다. ASUS ROG 스트릭스 골드 오라 에디션은 10년이라는 기간 동안 제품을 보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