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배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우마무스메는 11월 17일 업데이트로 추가된 수영복 마루젠스키(이하 '수루젠')다.

수루젠은 레이스가 50% 이상 진행된 후반에 발동하는 고유 스킬을 보유해 종반 직전 선두 싸움에서 매우 유리한 구조를 갖고 있다. 게다가 1티어 회복 스킬인 말괄량이 우마무스메까지 보유하고 있어 벌써부터 레오배 티어 캐릭터로 평가받고 있다.

선행/선입/추입 주자의 경우 종반 2중 가속 계승 스킬이 유효하게 적용되는 환경이 구성되었기에 마루젠스키, 타이키 셔틀, 메지로 라이언 부모 인자 확보가 레오배 인자작의 핵심이라 할 수 있다.

◆ 레오배 대상 레이스 조건

- 레이스장 : 한신
- 레이스장 종류 : 잔디
- 레이스장 거리 : 2,200m (중거리), 비근간거리
- 레이스장 회전 방향 : 시계 (우) 방향
- 계절 : 여름
- 날씨 : 맑음
- 마장 상태 : 양호


인자작 추천 캐릭터
추천 부모 인자 : 세이운 스카이, 마루젠스키, 타이키 셔틀, 메지로 라이언

레오배 레이스장은 가속 구간이 최종 코너 100m 전인 3코너부터 있어 앵글링x스키밍과 레츠 아나볼릭!이 여전히 유효 계승 스킬이다. 게다가 최종 코너에서 발동하는 홍염 기어와 빅토리 샷 역시 유효하게 적용된다.

즉, 타우러스배와 마찬가지로 선행 주자는 홍토리 샷 (마루젠스키+타이키 셔틀) 계승, 선/추입 주자의 경우 홍토리 샷 혹은 홍나볼릭 (마루젠스키+메지로 라이언) 계승이 필수로 요구 된다.

그 외의 추천 계승 스킬로는 심볼리 루돌프의 그대, 황제의 신위를 보라와 오구리 캡의 승리의 고동이 높은 효율을 보여준다.

메타픽으로 평가받는 수루젠은 인자 계승 시 상성이 좋지 않은 편이기에 조부모 단계부터 각별히 신경을 쏟아 인자작을 하는 경우가 많다. 이때 조부모 인자로는 그나마 상성이 좋고 도주 직선/코너○를 보유한 미호노 부르봉 혹은 마야노 탑건이 인기가 많다.

▲ 수루젠의 경우 오리지널 버전은 부모 인자로 사용할 수 없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마루젠스키와 그나마 상성이 좋아 조부모 인자로 인기가 많은 미호노 부르봉과 마야노 탑건


인자작 추천 덱 편성
메인 스토리 보상 SSR 나리타 브라이언이 유효!

레오배 인자작에 주로 사용하는 덱 편성은 SSR 나리타 브라이언 / SR 킹 헤일로 / SR 에어 그루브 / SR 마치카네 후쿠키타루 / SSR 야에노 무테키 (SSR 니시노 플라워)다.

SSR 나리타 브라이언은 메인 스토리 제 4장 클리어 시 획득할 수 있으며, 서클 포인트 상점에서 여분의 서포트 카드를 구매해 상한 해방시킬 수 있다.

SSR 나리타 브라이언 풀돌 시 힌트 Lv 증가 3 옵션이 활성화 되어 중거리 코너/직선 등 유용한 스킬을 저렴한 가격에 습득할 수 있고 무/소과금 유저라면 실전 육성에서의 채용도 고려해볼만 하다.

SR 맨하탄 카페와 마치카네 후쿠키타루는 각각 레오배 유효 패시브인 비근간거리○시계 (우)방향○을 이벤트를 통해 확정 획득할 수 있으니 해당 이벤트 선택지를 숙지해야 한다.

만일, 도주 주자가 없는 엔트리를 구상한다면, 터다지기용 SR 에어 그루브 대신 선입 스킬이 많은 SR 에이신 플래쉬 혹은 양호한 경기장과 각종 중반 스킬을 획득할 수 있는 SSR 슈퍼 크릭 혹은 사토노 다이아몬드를 덱 편성에 넣길 추천한다.

▲ 실제 기자가 인자작에 사용 중인 덱 편성
도주 주자를 배제할 경우 터다지기 대신 SR 에이신 플래쉬, SSR 슈퍼 크릭/사토노 다이아몬드 편성 추천

▲ 유효 패시브 스킬을 확정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놓치지 말자



인자작 추천 레이스
관련 스킬이 백인자로 발현되는 레이스는 출주 추천!

인자작 단계에선 상성을 고려해 다양한 G1 레이스를 출주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한신 경기장 레이스의 경우 1착 시 낮은 확률로 한신 레이스장에 맞는 패시브 스킬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한신 경기장 레이스에 출주하길 추천한다.

한신 레이스장을 무대로 하는 G1 레이스가 얼마 없는 편이기 때문에 추가로 비근간거리○ 힌트 획득 가능성이 있는 엘리자베스 여왕배, 아리마 기념에도 출주하는 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