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케랜드는 리세마라가 가능한 게임입니다. 리세마라는 높은 등급 캐릭터를 계정 리셋을 통해 뽑고 시작하는 것을 말합니다. 게임에 접속하면 튜토리얼을 끝내고 150만 사전 등록 보상으로 영웅 집결에 필요한 '천계의 열쇠'를 10개 받을 수 있고, 이벤트를 통해 총 11회 집결을 할 수 있습니다.

리세마라에 걸리는 시간은 약 20분이며, CBT 기준 좋은 평가를 받는 영웅 '크라파엘'과 '샬롯' 2명, 오픈 직후 괜찮은 티어에 있는 영웅 '캐서린'이 있어 리세마라의 효과는 확실한 편입니다.


▲ 리세마라 선호도 1순위 영웅 '크라파엘'


▣ 왜 리세를 해야 하나요? 강력한 성능을 가진 '샬롯'과 '크라파엘'

아르케랜드는 턴을 주고받는 SRPG 장르입니다. 한 영웅은 한 턴에 한 번 행동할 수 있는데, '샬롯'과 '크라파엘'은 영웅 고유 스킬을 바탕으로 행동권을 아낄 수 있습니다. '크라파엘'의 고유 스킬 '화이트 드래곤의 지혜'는 스킬 사용 시 이미 행동을 종료한 아군의 HP를 회복시키고 한 번 더 행동할 수 있게 합니다. '샬롯'은 고유 스킬 '부동의 검'으로 피해를 입힐 때 부여하는 '검의' 버프가 2중첩 된 순간 5칸 범위 재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2회 행동하는 능력은 강력합니다. 아르케랜드의 주요 미션들은 필드의 특정 오브젝트를 확보하거나 목표 지점으로 이동하는 목표가 있고, 단순히 전투에서도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CBT 기준으로 매우 강력한 영웅이었지만, 오픈 후에도 비슷한 성능으로 출시되어 1티어 자리를 지킬 것으로 보입니다.

'샬롯'과 '크라파엘' 다음으로 좋은 평가를 받는 영웅은 '캐서린'입니다. 캐서린은 소환수 콘셉트의 메이지 캐릭터로, 협공으로 대상에게 '고무' 버프를 줄 수 있고, 그림자 사자라는 소환수를 4턴 간격으로 소환해 메이지면서도 '워리어'가 할 수 있는 아군 보호 용도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고유 스킬로 침묵, 치유 불가, 마법 방어력 감소 등을 가지고 있어 보조 능력도 훌륭합니다.


▲ '샬롯'의 고유 스킬 '부동의 검'

▲ 유니크한 고유 스킬을 가진 '캐서린' 영웅

▲ 아르케랜드는 회복 스킬이 중요한 게임입니다


▣ 리세마라 하는 방법


◆ 리세마라 루틴 가이드

- Guest 계정으로 게임 시작
- EPISODE1 '두 번째 강림(4/5)'까지 스토리 진행
- 이벤트 탭에서 '놀라의 특별임무' 1일차 보상 획득
- 우편함에서 '사전 등록 150만 달성 보상' 받기
- '집결' 메뉴에서 '바람 속의 여검사' 픽업 11회 집결하기
- 결과 확인 후 데이터 삭제


목표는 '샬롯'과 '크라파엘'. 더 넓게 보면 '캐서린'도 좋습니다. SSR 영웅을 목표로 두고 리세마라를 시작하면 됩니다. 리세마라는 1회에 20분 정도가 필요합니다. 모바일 버전으로는 '게스트'로 접속할 수 있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PC 버전은 구글 계정 로그인을 해야 게임을 시작할 수 있어 리세마라가 제한적입니다.

메인 튜토리얼 미션 중 EPISODE1 '두 번째 강림(4/5)'까지 클리어하면 결집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편함에 있는 150만 사전 등록 보상을 받으면 즉시 10회 집결을 할 수 있고, 집결 후 데이터 삭제로 리셋을 하면 됩니다. 픽업은 1티어 영웅인 '샬롯'이 나오는 '바람 속의 여검사'를 노리면 좋습니다.

조금 더 욕심을 내면 EPISODE1 5번째 미션을 클리어 하고 '용병의 여정'을 개방해 열쇠 보상을 받고 이벤트 탭에서 '놀라의 특별 임무' 1일 차 보상을 수령하면 1회 리세마라에 12회 뽑기를 할 수도 있습니다.


▲ 모바일 계정으로 게스트 계정 리세마라가 가능

▲ EPISODE1 '두 번째 강림(4/5)'까지 진행하면 됩니다

▲ 우편함에서 '천계의 열쇠' 10개를 챙기고

▲ '바람 속의 여검사' 픽업에서 집결을 노립시다


▣ 리세마라, 언제 멈추면 좋은가요?

◆ 리세마라

- 목표 SSR 1개면 시작해도 무방
- '크라파엘'이 스타팅 카드로는 가장 좋다
- 전용 장비, 90회 천장 등이 있어 결국 시간을 가지고 육성해야 한다


'바람 속의 여검사' 픽업 기준 '샬롯'이 나올 확률은 1.177%입니다. 높다면 높고, 낮다면 낮은 확률입니다. 1회 리세마라에 20분 정도가 필요하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없다면 SSR 1개만 가지고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조금 욕심을 내면 힐러인 '크라파엘'에 아무 SSR 하나를 들고 시작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피로감을 느낀다면 '샬롯'이나 '캐서린' 등 좋은 평가를 받는 SSR이 있다면 바로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픽업 중인 샬롯 외에 다른 SSR 두 개를 뽑는 것이 생각보다 어렵기 때문입니다. 노력한만큼 리세마라의 효과는 분명하지만, 아르케랜드는 영웅 획득 후에도 '장비'를 추가로 얻어야 영웅의 최대 성능을 끌어낼 수 있기에 빠르게 리세마라를 끝내고 게임을 시작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 1% 확률로 나오는 '샬롯' 정도에서 멈춰도 무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