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 인피니트는 투어독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전략 체인 RPG ‘백야극광’의 1.5주년을 기념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공식 유튜브 및 인챈트 트위치 채널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라이브 방송은 따효니를 비롯해 박동민, 수련수련이 출연, 백야극광 아이돌 밴드 콘테스트 TOP20 결과 발표에 테마곡, 뮤직비디오를 비롯해 1.5주년 신규 업데이트 미리 체험하기까지 다양한 정보들을 공개했다.




■ 아스트라 대륙의 아이돌 밴드 선발부터 신규 오로리안까지, 스페셜 라이브


백야극광 1.5주년 업데이트 발표에 앞서 지난 11월부터 진행한 아이돌 밴드 선발 이벤트 결과 및 관련 이벤트가 진행됐다. 17일부터 약 1주 단위로 진행된 중간결산에서는 플뢰르, 아주르가 1, 2위를 오가면서 치열한 경쟁을 벌였으며, 이외에 비크, 그로누, 노비오, 히이로, 엘시, 베들레헴 등이 뒤를 이었다.

최종 결과에서는 파로마, 바튼, 스모키, 아이리나, 카론 등 TOP20에는 들었으나 최종 결산에서 TOP5에 들지 못한 오로리안이 먼저 발표됐다. 1차 중간 결산에서 4위권에 들었던 그로누는 결국 11위로 TOP5에서 탈락했으며, 조종사들에게 가장 친숙한 오로리안인 바이스도 최종 성적 13위를 기록했다. 그외에 베들레헴, 카렌 등 인기 오로리안도 각각 8위, 6위를 기록하면서 TOP5 등재에 실패했다. TOP5에는 엘시(키보드), 히이로(드럼), 비크(탬버린), 아주르(베이스&보컬), 플뢰르(기타&보컬)로 선발되면서 아이돌 밴드의 조합이 완성됐으며, 스페셜 게스트 자격으로 골디가 참가하게 됐다.

▲ 으아닛차 바이스가 10위권 밖이라니

▲ 인기 투표는 아니라고 쳐도 설마 카렌, 베들레헴도 선발이 안 될 줄은...그럼 누가 TOP5?

▲ 최종 멤버는 이렇게 5인으로 확정된 가운데

▲ 원래 밴드가 아닌 만큼, 악기를 다 다룰 줄 안다는 설정의 오로리안 골디가 스페셜 게스트로 참가한다

아이돌 밴드 멤버 선발 확정과 함께 밴드명과 각 멤버별 사인, 그리고 1.5주년 테마곡 'Believe in the Light'가 일부 공개됐다. 'Believe in the Light'는 12월 31일 트위터 및 유튜브를 통해 음원 전곡과 MV가 공개될 예정이며, 각 멤버별 사인은 트위치 및 유튜브 이벤트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실물 사인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뒤이어 겨울 테마로 새롭게 제작한 애니메이션 PV와 기간 한정 이벤트 '표류하는 별하늘-창궁의 악장' PV가 공개됐다. PV를 통해 이전 이벤트를 비롯해 이번 아이돌 밴드 콘테스트 등으로 유저들에게 어필한 숲 속성 6성 오로리안 '골디'와 물/숲 속성 오로리안 '비크', 숲/번개 속성의 5성 오로리안 '브랜디'의 참전이 확정됐다. 또한 음악을 테마로 한 '스페셜 리사이틀(노비오)', '짜릿한 펀치라인(네메시스)', '양산형 아이돌(리리암)' 스킨과 다양한 가구들도 추가된다.



▲ 음악을 테마로 한 신규 코스튬 3종이 추가되고

▲ 겨울을 테마로 한 신규 상시 코스튬도 추가된다

▲ 아울러 기간 한정 코스튬도 이벤트 기간 동안 복각 판매한다

아이돌 밴드의 스페셜 게스트로 참전한 '골디'는 무소속의 숲속성 오로리안으로, 랜덤으로 숲 속성이 아닌 칸 2개를 강화칸으로 전환할 뿐만 아니라 아이돌 상태와 전투 찬가 상태 두 가지를 고려해서 플레이를 진행해야 한다. 아이돌 상태는 일반 공격을 할 수 없고 연쇄 스킬이 HP를 회복하는 상태이며, 전투 찬가 상태는 일반 공격을 할 수 있고 연쇄 스킬이 모든 적에게 피해를 주는 대신 시전 조건이 2칸 증가한 상태다.

전투 찬가 상태에서 골디는 적이 있는 칸도 통과해서 연결을 이어갈 수 있다. 그러나 적이 있는 칸은 종점이 될 수 없다. 또한 칸을 연결할 때 강화칸은 만색 칸으로 간주해 이동 및 공격 자유도가 비약적으로 높아진다. 아이돌 상태에서는 HP 회복 및 강화 칸 생성 능력이 있어 두 상태를 잘 오가면서 유지력과 공세의 균형을 잘 유지하는 것이 관건이다.

▲ 아이돌 상태에서는 강화 칸 생성 및 HP 회복으로 유지력에 강점이 있고

▲ 전투 찬가 상태에서는 강화 칸이 만색으로 바뀌고 적을 통과해서 지나갈 수 있다

마찬가지로 무소속의 물/숲 속성인 '비크'는 세 마리의 동료를 호출, 각각 조건에 해당하는 적 셋에게 피해를 입히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물 속성 칸을 이동하면서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동물들이 각자가 노리는 대상에 공격을 하며, 피해는 연결 보너스를 받지 않되 각 동물들이 조건을 만족할 때마다 피해가 30% 증가한다. 물 속성 칸에 인접한 적이나 사거리 안에 닿는 적이 아닌, 맵 위에서 조건에 맞는 적을 추적해 타격하는 메커니즘인 만큼 필드 어느 위치에 있더라도 적을 공격할 수 있다는 것이 비크의 장점이다.

▲ 직접 공격하던 여타 캐릭터들과 달리, 슥 지나가면 알아서 동물들이 때려주는 새로운 구도를 선보인 '비크'

움브라톤 소속의 숲/번개 속성 오로리안 '브랜디'는 가장 가까운 물 속성 5칸을 숲 속성으로 전환하고, 랜덤으로 필드 내 절반의 적에게 '감시의 기록'을 추가하는 액티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감시의 기록이 기존에 있는 적 중 최대 3명의 발 아래에 강화 칸이 생성된다.

▲ '브랜디'는 물 속성을 숲 속성으로 전환하고 감시 기록을 축적해 적 밑에 강화 칸을 생성할 수 있다




■ 출연진이 직접 미리 해보며 훑어보는 백야극광 1.5주년 이벤트


출연진의 시연에 앞서 1.5주년 한정 이벤트 및 보상에 대한 소개가 먼저 진행됐다. 우선 한정 이벤트 '표류하는 별하늘-창궁을 울리는 악장'이 개최되며, 해당 이벤트는 한정 스테이지 '천상의 노래', 하드 스테이지 '꿈의 회상', 이벤트 상점 '브랜디의 취재 활동'으로 구성된다. 천상의 노래 혹은 지정 스테이지에서 프리즘을 소모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이벤트 아이템 '골디 굿즈'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벤트 상점에서 한정 5성 오로리안 브랜디 및 솔람버, 특별 소집 스타 마커 등 다양한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또한 하드 스테이지 클리어 시에는 특별 소집 마커 2개, 루맘버 500개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1.5주년 이벤트 기간 동안 매주 통용 표준 소집 10연속 소집이 1회씩 개방되며, '골디'와 '비크'가 각각 한정 소집으로 등장한다. 한정 소집 개방과 함께 골디 특별 한정 소집 출석 이벤트도 진행,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아이돌 사인' 1개를 수령할 수 있다. 아이돌 사인은 최대 10회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아이템은 골디 특별 한정 소집 '행운의 별'에서 소집을 1회 진행할 수 있다.

▲ 이벤트 재화로 5성 오로리안 '브랜디'를 비롯해 다양한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아이돌 밴드 선발 기념으로 아이돌 육성 이벤트 '스타 엔터테인먼트'도 진행한다. 조종사가 아이돌 프로듀서가 되어 골디의 아이돌 능력을 개발, 목표 팬 수를 달성해 콘서트 개최를 돕는 시뮬레이션 이벤트로 총 42턴 내에 트레이닝을 비롯해 아이돌 이벤트나 오로리안과 만남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소화해야 한다. 14턴마다 달성한 팬 수에 따라 콘서트 개최 성공 여부가 결정되며, 해당 과정에서 목표 달성에 실패하면 게임이 종료된다. 각 단계 콘서트 개최 및 프로듀서 업무 결과에 따라 결말이 달라지며, 각기 다른 결말을 개방할 때마다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최대 루맘버 600개, 나이티움 10만 개 등의 보상을 이벤트에서 획득 가능하다.

▲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방식으로 진행되는 신규 이벤트, '스타 엔터테인먼트'

하드 유저를 위한 '악의 소굴'도 오픈한다. 악의 소굴은 로그라이크 스타일의 도전 콘텐츠로, 매 웨이브마다 등장하는 적을 클리어하고 랜덤으로 등장하는 성물뿐만 아니라 때로는 동료까지 추가로 선택해 편대를 강화하면서 최종 웨이브까지 클리어해나가는 콘텐츠다. 유저는 자신이 보유한 오로리안뿐만 아니라 매일 로테이션에 따라 무료로 제공되는 오로리안을 선택해 편대를 구성할 수 있으며, 모든 오로리안은 최고 레벨 상태로 설정된다.

악의 소굴은 총 6스테이지로 구성되어있으며, 각 스테이지 전투에서 승리하면 이능력 경험치를 획득한다. 이능력을 레벨업하면 포인트를 획득, 이능력 시스템의 아이테르 특수 장비나 이능력 스킬, 성물을 단계적으로 해제할 수 있다. 이능력 스킬은 이능력 포인트를 활용해 레벨업할 수 있으며, 스테이지 클리어 외에 소굴 현상금 퀘스트 완료시 포인트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이능력 포인트는 초기화 후 재분배도 가능하다. 악의 소굴 전 스테이지 클리어시 총 600 루맘버의 보상이 주어진다.

▲ 새롭게 선보이는 로그라이크 스타일 콘텐츠, '악의 소굴'

▲ 자신이 보유한 오로리안뿐만 아니라 무료로 개방된 오로리안을 최고 레벨 상태로 선택 가능하다

▲ 매 웨이브마다 등장하는 암귀들을 일정 수량 이상 클리어하고 다음 웨이브로 넘어갈 때마다

▲ 오로리안을 강화해주는 성물뿐만 아니라

▲ 기존 5인뿐만 아니라 추가로 오로리안을 동료로 합류, 편대를 더 강화할 수도 있다

이밖에도 한정 출석 이벤트 '팬덤 출석'과 2배 드롭 이벤트 기간 한정 개방, 카타스트로피 3배 보상 기간 한정 이벤트도 진행되는 가운데, 앞으로의 '백야극광'의 로드맵도 발표됐다. 우선 1월에는 신규 대륙 예고편과 함께 신규 오로리안 3인이 추가되며, 2월에는 밸런타인 이벤트와 신규 오로리안 2인이 추가된다. 3월에는 신규 오로리안 3인, 4월에는 탐정 테마의 신규 코스튬 3종이 추가되며, 공식 방송을 통해 베들레헴의 스페셜 테마 코스튬도 공개됐다. 아울러 1월부터 5월까지 밤과 안개의 그림자, 영원한 백야, 모래시계의 여왕, 소녀와 유적, 홍옥에 내려앉은 눈꽃 총 다섯 개의 이벤트가 복각하며, 5월에는 한정 오로리안 '라인하르트' 복각과 함께 메인 스토리 신규 챕터가 오픈될 예정이다.

백야극광 1.5주년 이벤트 및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백야극광 공식 카페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 5월까지 각 달마다 이벤트 공개와 함께

▲ 1.5주년을 맞아 지급될 다양한 보상들도 공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