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아크시스템웍스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현재 PlayStation®4와 Nintendo Switch™ 소프트로 절찬 판매 중인 주식회사 FURYU의 판타지 군상극 RPG 「얼라이언스 얼라이브 HD Remastered」의 모바일 버전이 오늘(15일) 전 세계에서 동시 출시되었다고 발표하며, 출시 기념 이벤트 및 기념 세일에 대한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얼라이언스 얼라이브 HD Remastered」는 2017년 일본을 시작으로 북미, 유럽에서 닌텐도 3DS로 출시된 「얼라이언스 얼라이브」의 HD 리마스터 타이틀로 마족에 의해 분단된 세계에서 종족과 성별, 나이, 가치관 등이 서로 다른 9명의 주인공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해’와 ‘갈등’의 판타지 군상극 RPG이다.

플레이어는 9명의 주인공 중 최대 5명까지 파티를 맺어 광대한 월드 맵을 자유롭게 탐색할 수 있으며, 몬스터와 접촉하여 전투를 시작하는 심볼 인카운터 방식의 '턴제 커맨드 배틀'과 전투 중에 배속 변경 설정으로 전투를 최대 4배속까지 즐길 수 있는 빠른 템포가 이 게임의 특징이다.

또한, 리마스터 사양에 맞춰 한층 더 최적화된 인터페이스와 HD 고화질 그래픽과 새롭게 추가된 기능 ‘가이드북’ 기능, 초심자에 유용한 ‘튜토리얼’ 기능을 통해 한층 더 쾌적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 9명의 캐릭터들이 만들어 가는 거대한 군상극!
레지스탕스 조직 ‘밤까마귀’에 소속된 ‘갈릴’과 ‘아슈라’를 중심으로, 종족이나 성별, 연령, 입장이 다른 주인공들을 조작하여 이야기를 전개해 나간다. 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시점을 바꾸는 가운데, 주인공들의 운명이 차례로 교차하며 하나의 이야기로 집결되는 거대한 시나리오를 즐길 수 있다.

- 턴제 커맨드 배틀을 중심으로 한 본격 RPG!
장비와 진형을 설정하여 최대 5명 파티를 맺은 후, 맵에 있는 몬스터와 접촉하여 전투하는 심볼 인카운터 방식와 턴제 커맨드 배틀 방식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전투 중에는 일정 확률로 커맨드의 위력이 증가하거나 새로운 커맨드를 습득하는 ‘각성’ 시스템, 그리고 전투에서 얻은 탤런트 포인트로 캐릭터의 능력을 올려주는 ‘자질’로 캐릭터를 강화할 수 있다. 더욱 빠른 템포로 플레이하고 싶다면 전투 중 특정 키를 입력하여 최대 4배속으로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 플레이어들의 편의를 위한 새로운 게임 시스템 마련!
새로운 아이템이나 게임 시스템이 나타나면 자동으로 설명이 등장하는 ‘튜토리얼’ 기능과 함께, 이번 리마스터판에서 새롭게 추가된 ‘가이드 북’ 기능에서는 기본 조작부터 캐릭터 스테이터스, 배틀, 무기나 아이템의 종류와 같은 게임 시스템에 대한 정보를 플레이 중 언제라도 확인할 수 있다.

- ‘탈 것’을 얻어 자유롭게 모험하라!
‘검은 흐름’에 의해 사방으로 갈라진 구역을 모험하기 위해, 플레이어는 게임에 등장하는 다양한 ‘탈 것’을 얻어 공중, 용암, 설원 등 특정 환경을 이동해야 한다. 플레이 도중 탈 것을 얻게 되면 이전에 가지 못한 곳을 갈 수 있는 등 행동반경이나 시야가 넓어져 보다 다양한 곳에 갈 수 있다.



「얼라이언스 얼라이브 HD Remastered」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홈페이지 및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그리고 트위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