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소울'의 전선 2-15 스테이지를 클리어했다면 영지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영지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정령마다 새로운 인연 스토리 해금, 정령의 스펙업, 다양한 추가 보상 등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소홀히 하면 안 되는 콘텐츠이다.

영지는 사유지와 상업지구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간은 낮과 밤이 존재한다. 낮과 밤은 4시간마다 계속 바뀌는 구조를 띠고 있다. 시간대에 따라 나들이를 갈 수 있는 장소 등 활동의 세부적인 요소가 바뀔 수 있으니 이 점을 참고하여 영지 활동을 진행하는 게 좋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영지에서 어떤 활동을 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얻게 될 수 있는 효과나 보상은 무엇인지 정리해봤다.

▲ 영지에서 할 수 있는 활동은 무엇이 있는 지 알아보자


간단한 퀘스트와 아르바이트로 영지 코인 획득!

■ 일일 퀘스트 : 간단한 임무를 통해 매일 3회의 정령 소환과 영지 코인을 획득하자

영지에서 가장 손쉽게 영지 코인을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은 일일 퀘스트이다. 획득한 영지 코인은 영지 상점에서 다양한 효과와 영지 경험치를 제공하는 오브제를 구매하는 데 이용된다.

오브제는 게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버프를 제공하고 있다. 일정량의 영지 경험치를 모으게 되면 영지 레벨이 상승하며 레벨에 따라 추가 오브제를 획득하거나 더 다양한 물건을 영지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영지의 낮, 밤마다 한 번씩 총 2번 진행할 수 있으며 각각 일정 수의 장애물을 부수고 밤에는 몬스터를 처치하여 완료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일정 확률로 소정의 재화와 소환권 등을 얻을 수 있고, 완료 시 영지 코인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자신의 영지에서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영지에 입장할 수 있는 '영지 방문'을 통해 원정 퀘스트도 진행할 수 있다. 원정 퀘스트는 일일 퀘스트와 똑같은 내용으로 진행되며 완료 시 우정 소환 1회가 가능한 하트 10개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 오브젝트를 파괴만 해도 완료되는 간단한 난이도의 일일 퀘스트

▲ 원정 퀘스트도 잊지 않고 진행하는 게 좋다

▲ 퀘스트 완료 후 영지 코인과 하트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 아르바이트 : 간편 파견을 통한 쉬운 진행으로 영지 코인을 획득하는 영지 코인 메인 수급처

아르바이트는 영지 코인의 메인 수급처라 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양의 영지 코인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이다. 아르바이트 등급에 따라 영지 코인뿐만 아니라 인연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선물 등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니 진행 가능한 아르바이트가 있다면 바로바로 진행하는 걸 권장한다.

낮, 밤이 바뀜에 따라 배치한 아르바이트 오브제에서 아르바이트가 발생하고, 적합한 정령을 파견하여 일정 시간이 지나면 완료되는 구조를 갖고 있다. 배치 시 '간편 파견 기능'을 통해 각 아르바이트에 적합한 정령을 자동으로 배치할 수 있어 쉬운 진행이 가능하다.

아르바이트가 끝나면 파견된 정령은 일정량의 숙련도를 획득한다. 일정량의 숙련도가 모이면 숙련 레벨이 상승하고 더 높은 등급의 아르바이트에 파견이 가능해진다.

▲ 간편 파견 기능은 자동으로 적절한 정령을 배치해 준다

▲ 아르바이트 종료 시 정령 숙련도 및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하루에 진행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의 횟수는 제한이 없고 조건에 맞는 정령만 존재한다면 언제든 진행 할 수 있다. 하지만 아르바이트를 수행할 때마다 해당 정령의 피로도가 소모되며 피로도가 0이 된다면 해당 정령은 더 이상의 아르바이트 파견이 불가능하다.

피로도가 0이 된 정령은 '정령 휴식'을 통해 일정 시간 이후 회복할 수 있으며 완료된 정령은 다시 아르바이트에 배치 될 수 있다.

▲ 피로도가 0이 된 정령은 정령 휴식을 통해 회복 시킬 수 있다


다양한 활동으로 인연 포인트를 획득, 인연 스토리를 개방하자!

■ 일상 대화 : 아르바이트 파견 전 일상 대화를 진행하고 인연 포인트를 획득하자

일상 대화는 상업 지구에 돌아다니는 수집했던 정령과 대화를 하는 간단한 활동이다. 진행 이후 해당 정령의 인연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니 놓치지 않고 진행하는 게 좋다. 일정량의 인연 포인트가 모이면 인연 레벨이 상승과 함께 별도의 인연 스토리가 해금된다. 인연 스토리를 진행하면 일반 소환권 1개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일상 대화를 하기 위해서는 직접 정령을 찾아가야 하는데 화면 상단에 위치한 정령 아이콘(이하 정령 페이지)의 '위치 확인' 기능을 통해 쉽게 찾아갈 수 있다. 주의할 점은 일상 대화를 하고자 하는 정령이 아르바이트와 같은 업무를 진행 중이라면 '불러내기'로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고 일상 대화는 진행이 불가능하다는 점이다.

따라서 게임 접속 후 영지에 처음 들어왔을 때 아르바이트 파견을 하기 전에 진행 가능한 일상 대화를 먼저 모두 완료하는 것을 권장한다.

▲ 화면 상단을 누르면 정령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 영지에 방문 중인 위치가 확인 가능한 정령만 일상 대화를 진행할 수 있다

▲ 위치 확인을 통해 해당 정령을 쉽게 찾아갈 수 있다


■ 나들이 : 원하는 정령의 인연 포인트를 다량으로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

아르바이트가 영지 코인의 메인 수급처였다면 나들이는 인연 포인트의 메인 수급처로 볼 수 있다. 빠른 진행 속도로 상당한 양의 인연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니 잊지 않고 진행하여 정령의 인연 레벨 상승을 소홀히 하지 않는 게 좋다.

하루 총 3번 진행 가능하며 원한다면 똑같은 정령과 3번 진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무료로 인연 포인트를 올릴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니 꼭 잊지 않고 진행하는 걸 권장한다.

나들이는 일상 대화와 다르게 정령이 아르바이트를 파견 중 일지라도 진행할 수 있다. 영지의 낮, 밤에 따라 나들이를 갈 수 있는 장소 4가지가 선택지로 주어지며 이 중 마음에 드는 장소를 선택하여 나들이를 진행하면 된다.

다만 특정 장소로 나들이를 떠나게 되면 키워드가 열리는 정령이 있으니 진행 전 정령의 키워드 획득 조건을 확인하는 게 좋다.

▲ 밤의 해변가에 나들이를 가게 되면 키워드를 얻을 수 있는 탈리아


선택한 장소로 정령과 이동을 하면 3가지 선택지 중 하나를 골라 해당 인연 포인트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각각의 선택지마다 등급이 있으며, 등급이 높은 선택지일수록 더 높은 인연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나들이가 종료되면 획득한 인연 포인트 및 기타 참고 사항을 정리하여 보여준다.

▲ 주어진 3가지 선택지 중 하나를 고르면 된다

▲ 나들이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 특정 장소에서 나들이를 진행한 뒤 키워드를 얻은 탈리아


■ 선물하기 : 정령이 선호하는 선물을 주고 인연 포인트를 획득하자

'선물하기'는 보유한 아이템(선물)을 정령에게 말 그대로 선물하는 활동이다. 선물을 받은 정령은 인연 포인트가 상승하니 보유하고 있는 선물이 있다면 정령에게 주는 것을 권장한다.

각각의 정령이 선호하는 선물이 존재하며 정령이 선호하는 선물이 아닌 경우 선물하기는 불가능하다. 나들이와 마찬가지로 해당 정령이 아르바이트를 진행하고 있어 영지에 머물고 있는 상태가 아닐지라도 선물하기는 진행할 수 있다.

▲ 정령 페이지에서 선물하기가 가능한 정령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 선물을 선호하는 정령에게 준다면 인연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영지 경험치부터 획득 재화량 증가까지, 오브제를 통한 다양한 효과 획득!

영지에 배치할 수 있는 건물을 의미하는 오브제를 배치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영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 오브제의 효과에 따라 획득 재화량 증가, 추가 아르바이트 진행 가능 등 다양한 이점을 챙길 수 있다.

오브제는 영지 상점에서 영지 코인을 소모하여 구매하거나 일정 영지 레벨마다 얻을 수 있다. 배치할 때 추가로 재화를 사용하지 않으며 배치한 오브제는 언제든 위치를 이동시킬 수 있다. 이때도 별도의 재화를 지불하지 않아도 되므로 배치하지 않은 오브제가 있다면 바로 바로 배치하는 게 좋다.

▲ 영지 레벨 마다 획득할 수 있는 오브제가 존재한다

▲ 오브제는 영지 상점에서 추가로 구매할 수 있다

▲ 배치한 오브제는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하다

▲ 오브제마다 다양한 효과를 갖고 있다


추가 아르바이트를 진행할 수 있게 하거나, 획득 재화량을 증가시켜 주는 등의 효과를 가진 오브제들은 배치 이후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지만 배치 후 신경써야 하는 오브제도 존재한다

정령의 공격력 증가, 방어력 증가 등과 같이 전투에 도움이 되는 효과를 제공하는 오브제는 배치 이후 별도의 '정령 배치'를 진행해야 한다.

해당 오브제에 배치한 정령은 오브제 효과에 해당하는 버프를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으며 배치된 정령은 언제든 다른 정령으로 교체할 수 있다. 이런 과정에서 추가 재화는 소모하지 않으니 자신의 스쿼드 상황에 맞게 적합한 정령을 배치하는 게 중요하다.

▲ 배치된 정령의 공격력 3% 증가와 같이 정령을 배치해야 하는 오브제도 존재한다

▲ 제대로 정령이 배치됐다면 해당 정령의 초상화가 오브제에 나타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