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틀비치(Turtle Beach)의 PC 게임 주변기기 브랜드인 로캣(ROCCAT)에서 게이밍 키보드 라인업 중 마그마 시리즈의 포커배열(60%) 키보드, '로캣 마그마 미니(ROCCAT Magma mini)'를 공개했다.

마그마 미니는 풀배열 키보드 60%의 컴팩트한 크기로 공간 활용에 용이하며, 특히 키보드 옆 마우스를 움직이는 공간을 더 많이 확보할 수 있어 FPS 게임이나 RTS 게임에서도 유리한 장점을 가진 초소형 키보드다. 추가로 동시의 키를 입력할 수 있는 안티 고스팅 기술과 게이머들에게 많은 호평을 받은 Easy-Shift[+] 기술이 탑재되어 더 유연하게 키를 확장하여 사용할 수 있다.


키보드 상단 플레이트에는 로캣의 AIMO RGB 조명이 적용된 5개의 프로그래밍키가 탑재되어 있으며, LED 백라이트가 장착된 반투명 상판을 채택했다. AIMO RGB 조명은 1,680만 개의 RGB 색상을 표현하여 게임 플레이 시 몰입감을 높여준다. 이외에도 같은 로캣 AIMO 지원 제품(마우스, 헤드셋 등)과 동기화하여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게이밍 룸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여간의 게이밍 키보드와 다르게 기계식 스위치가 아닌 멤브레인 스위치를 사용했다는 차이점이 존재한다. 기계식 스위치와 멤브레인 스위치의 가장 큰 차이점은 키를 누르는 전체적인 느낌이다. 멤브레인은 키캡 아래 고무돔으로 이뤄져 있어 기계식 키보드에 비해 보다 더 부드럽게 눌린다는 장점이 있다. 추가로 먼지나 액체에 대한 내성이 강하고 고장이 적어 유저들 사이 인기가 많은 방식 중 하나다.

로캣 마그마 미니 방수/방진 등급 : IP33

한편, Turtle Beach Corporation의 회장 겸 CEO인 Juergen Stark는 "로캣 마그마 미니는 게이머들 사이 인기 있는 60% 배열과 로캣의 성능 및 RGB 조명을 결합하여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게이밍 키보드"라며 "먼지, 입자 및 유출에 대해 내구성이 뛰어난 IP33 등급 보호 기능을 제공하며 MSRP(소비자권장가격)는 50달러로 게이머들에게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생각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