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스타트업 게임사, 타이베이 게임쇼 나선다
정재훈 기자 (Laffa@inven.co.kr)
오는 2월 대만 타이베이에서 진행되는 '타이베이 게임쇼'에 5개 국내 스타트업 게임사가 공동관을 꾸린다.
1월 30일, 한국게임산업협회는 타이베이 게임쇼에서 각 지역 글로벌 게임 허브 센터의 추천을 받은 스타트업 게임사 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최종 5개사가 참여하는 공동관을 운영할 예정이라 밝혔다.
‘Startup with NC K-GAMES Pavilion’이란 이름으로 꾸려지는 이 공동관은 그간 진행되어온 엔씨소프트의 중소기업 상생 활동의 연장선에서 후원을 받아 꾸려질 예정으로, 2월 2일부터 3일까지 양일 간 운영된다.
공동관에 참여하는 5개 기업은 '애니듀', '플레이메피스토왈츠', '에이스타코퍼레이션', '지니소프트', '온닷'으로, 타이베이 게임쇼를 참관하는 글로벌 게임 산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콘텐츠 소개 및 미팅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국게임산업협회 측은 이번 공동관 유치에 대해 주최사가 부각되던 이전의 공동관과 달리, 게임 콘텐츠를 전면에 내세워 국내 스타트업 기업들이 좋은 피드백과 파트너를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는 말을 남겼다.
한편, 타이베이 게임쇼는 오는 2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 간 진행될 예정이며, 공동관이 유치될 B2B관은 2일부터 3일까지 양일 간 운영될 예정이다.
인벤 주요 뉴스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45]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13]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3]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5]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1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
▶ [프리뷰] '멀티버서스' - 캐릭터 파워는 인정, 현지화 개선 시급..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