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PO] 리브 샌드박스, "배울 점 많았다...발전된 모습으로 돌아올 것"
신연재 기자 (Arra@inven.co.kr)
예상치 못한 모래 폭풍을 일으킨 리브 샌드박스의 스프링 일정이 플레이오프 1라운드를 끝으로 종료됐다. kt 롤스터에게 1:3으로 패하며 2라운드 진출이 좌절됐다.
리브 샌드박스를 이끄는 유상욱 감독은 패배에 아쉬워하면서도 "KT가 밴픽적으로나, 인게임적으로나 우리보다 잘했다"고 인정하는 모습이었다. 이어 "'기인' 김기인이 가장 까다로웠다"며 "주도권을 가져갔을 때 압박을 많이 받았다. 우르곳도 대회장에 오기 전에는 의식했는데, 밴픽할 때는 고를 거라 생각하지 못했다"고 전했다.
'엔비' 이명준은 "실수도 많이 하고, 부족한 부분이 많았던 경기라 그게 더 아쉽다. 주도권이 있는 조합에서 주도권을 잘 못 살렸다"고 아쉬움을 삼켰다. 그러면서도 "스프링을 겪으면서 어떻게 하면 더 잘할 수 있을지 많이 느꼈다. 서머에는 더 잘해보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다음은 유상욱 감독-'엔비'와의 인터뷰 전문이다.
Q. 경기 총평을 부탁한다.
유상욱 감독 : 처음으로 감독직을 맡고 플레이오프를 하게 됐는데, 져서 아쉽다. kt 롤스터가 밴픽적으로나, 인게임적으로나 우리보다 잘했다고 생각한다.
'엔비' : 오늘 패배했는데, 실수도 많이 하고, 부족한 부분이 많아서 그게 더 아쉽다.
Q. 패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유상욱 감독 : KT전을 준비하면서 싸우는 픽 위주로 하려 했고, 그래서 미드 챔피언이 가장 중요했다. '비디디' 선수의 탈리야나 베이가를 밴 하면서 싸움 위주로 하려 햇는데, 그게 잘 안 풀렸다. 그리고, 우리가 조합을 잘 짜기 힘든 구조였다고 생각하고 있다. 그런 점이 좀 힘들었다.
Q. 오늘 경기에서 제일 아쉬운 점은?
'엔비' : 이길 싸움을 못 이긴 게 가장 아쉽다. 주도권이 있는 조합을 할 때 주도권을 잘 못 살렸다. 그런 부분들이 마음에 남는다.
Q. 교전에 강점이 있는 팀인데, 오늘은 교전을 피하는 듯한 모습을 보였다. 긴장감이 영향을 줬을까.
유상욱 감독 : 실제로 평소보다 싸움이 잘 안 일어 난다고 느꼈다. 긴장한 것도 살짝 있는 것 같다.
'엔비' : 긴장감은 평소와 같았던 것 같고, 싸움의 근거를 찾는 부분에서 아쉬웠던 것 같다.
Q. 상대하면서 가장 까다로웠던 점은?
유상욱 감독 : '기인' 선수다. 픽적으로도 그렇고, '기인' 선수가 주도권을 가져왔을 때 압박을 많이 받았던 것 같다. 그 점이 가장 까다로웠다.
Q. 우르곳은 예상한 카드인지.
유상욱 감독 : 대회장 오기 전에는 의식했는데, 밴픽할 때는 고를 것 같다고 생각하지 못했다.
Q. 스프링 스플릿을 마치면서 선수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유상욱 감독 : 선수들 이번 스플릿 동안 정말 열심히 하고, 나름의 좋은 성적도 얻었다고 생각한다. 너무 실망하지 말았으면 좋겠다. 이번 시즌을 되돌아보면 배울 점이 많았다. 그런 점을 선수들 스스로 느끼고, 코치진도 곁에서 잘 도와주면서 서머 시즌 준비하면 좋을 것 같다.
Q. 마지막으로 한 말씀.
'엔비' : 스프링 동안 팀원들도 감독, 코치님도 다들 고생하셨다. 더 잘할 수 있는 모습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좀 아쉽다. 스프링을 겪으면서 어떻게 하면 서머 때 더 잘할 수 있을지 많이 느꼈다. 서머에는 더 잘할 거고, 기대해주셨으면 좋겠다. 항상 감사하다.
유상욱 감독 : 우리 팀 응원해주시는 팬분들께 항상 감사드린다. 살짝 아쉽지만, 서머에는 좀 더 발전된 모습으로 돌아와서 좋은 성적으로 보답하겠다. 항상 응원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리니지2M 프로모션 소송, 법원 "유저 측 증거 부족" [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30 |
▶ [뉴스] "결제 수수료 15%", 파격적 정책 내세운 '블루스택 스..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30 |
▶ [뉴스] 리니지2M 프로모션 소송, 유저 측 '패소' [9] | 이두현 (Biit@inven.co.kr) | 05-30 |
▶ [뉴스] 브롤스타즈 이후 5년, 신작 '스쿼드 버스터즈’ 출시 [4]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30 |
▶ [뉴스] 협동전 2종 추가에 보상 조정? 럼블 6시즌 개발자 토크 [0] | 박이균 (oddse@inven.co.kr) | 05-30 |
▶ [뉴스] 소니도 게임 공개한다, 31일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9 |
▶ [뉴스] 우리 게임, 아랍에미리트(UAE)로 진출한다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9 |
▶ [포토] 그냥 '페이커' 상태입니다 [28]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9 |
▶ [리뷰] 어둡고 불편하지만, 세련된 허무함 - '인디카'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9 |
▶ [뉴스] 환원 개발사의 도교펑크 액션, '나인 솔즈' 출시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9 |
▶ [뉴스] 명조: 워더링 웨이브, 구글플레이 매출 5위 달성 [9]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9 |
▶ [뉴스] '현재 개발자 0명', 긴 여정 끝낸 사이버펑크2077 [1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9 |
▶ [동영상] 김용하 PD "블루 아카이브 개발직무로 복귀, 리더십 재.. [8]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9 |
▶ [뉴스] 검은사막, 블소2 중국 진출 카운트다운, '스파크 2024.. [6]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9 |
▶ [뉴스] '레이븐2', 오늘(29일) 오후 8시 정식 출시 [9]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