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비고등학교' 어썸피스, 영업이익 63% 증가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좀비고등학교'를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어썸피스(대표 김재우)가 지난해 영업이익 63% 증가 성과를 이뤘다.
5일 어썸피스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회사의 지난해 매출은 231억 원으로 전년 대비 56%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비용은 53% 증가한 166억 원이다. 영업이익으로 63.4% 증가한 65억 원을 남겼다.
지난해 어썸피쓰는 광고선전비로 전년 대비 47.8% 증가한 44억 원을 사용했다. 효과적인 마케팅으로 광고선전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좋은 성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된다.
2021년 어썸피스 임직원 수는 27명이었다. 2022년엔 61명으로 34명 증가했다. 영업비용 내역 중 급여 항목은 37억 원으로 전년 대비 12.9% 늘었다.
어썸피스는 좀비고등학교, 킹갓캐슬, 도와줘! 엔즈를 개발하고 서비스 중이다. 핵심 게임 좀비고등학교는 구글플레이에서 1천만 다운로드 이상 기록한 것으로 나타난다.
인벤 주요 뉴스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1]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3]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
▶ [프리뷰] '멀티버서스' - 캐릭터 파워는 인정, 현지화 개선 시급..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3 |
▶ [인터뷰] AI 스타트업 '센티언스', 턴제 전략 출사표를 던지기까..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3 |
▶ [뉴스] 넥슨vs아이언메이스, '부정경쟁행위' 가려질까 [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