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결과물은 케이스 바이 케이스
골드가 부족한 상황에는 구매를 추천하지 않는다
의뢰서를 사겠다면 영웅급 스킬북까지 배운 뒤 도전해보자


캐릭터를 꾸준히 육성해 컬렉션도 어느 정도 완성해 두었고 레벨업마저 더뎌지는 구간에 돌입하면 희귀 장비에 대한 욕심이 피어나게 된다. 이때 많이 선택하는 방법은 부캐릭터 육성을 통한 빛바랜 도면 획득, 그리고 용병 조합의 직업 장비 의뢰서 구매다.

전자의 경우 확실하게 희귀 장비를 얻을 수 있지만 빛바랜 도면으로 얻을 수 있는 장비는 희귀 등급 내에서도 하급의 장비들이고, 그마저도 종류가 제한된다. 부캐릭터의 레벨을 올리는 시간 동안 본 캐릭터의 레벨업이 늦어진다는 단점도 있다. 때문에 시간 손해를 줄이고 보다 좋은 장비를 노리는 이들은 용병 조합의 직업 장비 의뢰서를 구매하게 되는데, 이게 또 의뢰의 특성 상 좋은 아이템은 나올 확률이 낮다는 단점이 있다.

두 방법 모두 일장일단인 상황. 그렇다면 실제로 용병 조합 의뢰서를 이용했을 때 희귀 아이템이 나올 확률은 얼마나 될까? 총 51장의 용병 조합 장비 의뢰서를 구매하여 직접 테스트 해 보았다. 이때 특정 랜덤 상품 목록을 노리기 위한 리스트 리셋 작업은 별도로 진행하지 않고 의뢰를 받은 그대로 진행했다.

▲ 용병 조합의 직업 장비 의뢰서 51회 결과


총 51회의 의뢰 진행 비용은 1,020만 골드였으며 아쉽게도 희귀 장비는 얻지 못했다. 전반적으로 아키움이 나올 확률이 가장 높으며, 고급 장비 역시 심심찮게 나오는 것으로 확인됐다. 희귀 제작 도면 역시 몇 개가 나왔지만 도면 조각 20개를 모아야 희귀 장비를 한 번 제작할 수 있어 큰 의미는 없었다.

해당 작업을 처음 시작할 때만 하더라도 희귀 장비의 레어도가 현재보다 더욱 높아 가격이 높았던 것에 반해, 기사 등록 시점에는 희귀 장비의 가격이 크게 떨어진 상태다. 상대적으로 성능이 좋지 않거나 많은 유저들이 사냥하는 지역에서 드랍되는 장비는 가격이 세 자리수 초반 정도라 아이템을 조금만 팔아도 구매를 고려해볼 수 있는 수준이다.

이러한 점을 미루어 볼 때 용병 조합의 직업 장비 의뢰서는 골드가 부족한 상황에서 굳이 허리띠를 졸라 매 가며 구매할 필요까지는 없다고 결론 낼 수 있다. 만약 의뢰서를 구매하여 희귀 장비를 노려보겠다면 최소한 기술책 상인에게서 영웅 등급의 기술까지 모두 배운 뒤에 도전하는 것을 추천한다.

▲ 확률 싸움에 도전하기 전, 확실하게 챙길 수 있는 것부터 먼저 챙겨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