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래프트'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TCG '하스스톤'의 최신 확장팩인 '전설노래자랑'이 12일 출시됐다. 아제로스 최대의 음악 축제를 테마로 하는 이번 확장팩은 세계관 내 전설적인 뮤지션들을 위주로 한 다양한 신규 카드를 선보인다.

'전설노래자랑'에 포함된 카드는 총 145종. 모든 각 직업에는 음악의 여러 장르에 대응하는 스타 음악가가 전설 하수인으로 등장하며, 그들의 대표곡은 전설 주문으로 등장한다. 또한, 각 직업마다 '악기'가 무기로 들어오며, 이렇게 추가된 카드 중 일부는 플레이 중 더 강화된 죽음의 메아리 효과를 보여준다.


'조화로운 주문'과 '솔로 미니언', '피날레'는 전설노래자랑 확장팩에 추가된 새로운 게임 룰이다. '조화로운 주문'은 손에 패를 들고 있는 매 턴마다 변하는 주파수를 통해 최적의 전투 타이밍을 계산해야 하는 변수다.

또한, '솔로 미니언'은 플레이어 측의 유일한 하수인으로 등장할 시 특별한 전투의 함성 효과를 보여주는 단독 특화 미니언이다.

'피날레'는 다소 독특한 신규 키워드인데, 카드를 냄과 동시에 마나 수정을 모두 소모할 때 다양한 추가 효과를 선사함으로서 리드미컬하게 턴을 마칠 수 있는 카드다.

이와 별개로, '전설노래자랑'에서는 사제 직업의 하수인 카드에 '초과 치유(오버힐, Overheal)' 키워드가 더해진다. 초과 치유 키워드를 지닌 하수인 카드는 최대 생명력 이상의 치유를 시전할 때 다양한 특수 효과를 일으켜 사제 캐릭터의 전투력을 한 단계 높게 끌어올린다.

'전설노래자랑'은 하스스톤 역법으로 '늑대의 해'에 등장하는 첫 번째 확장팩으로, 새로운 코어 세트 업데이트가 함게 적용된다. 새 코어 세트에는 '스톰윈드'와 '알터랙 계곡'의 주요 카드가 포함되며, '교환성' 키워드가 상시 적용 키워드로 편입된다. 또한, '늑대의 해'에만 한정 적용되는 다양한 합체 카드들도 등장한다. 이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블로그 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설노래자랑 확장팩 및 하스스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