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프트업이 2022년 280% 증가한 영업 수익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성과를 낸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의 매출 상승세가 이를 이끌었다.
시프트업은 13일 2022년을 대상으로 하는 감사보고서를 통해 221억 원의 영업이익을 올렸다고 밝혔다. 시프트업는 이전해 191억 원의 영업 손실을 기록했다. 1년 만에 반등에 성공한 셈이다. 영업수익 자체의 증가가 흑자 전환의 요인이 됐다.
데스티니 차일드 이후 마땅히 흥행한 자체 개발 신작이 없던 시프트업은 지난 11월 니케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 게임은 국내 유저들의 관심은 물론 서브컬처 게임 본고장 일본에 주요 아시아 시장에서도 높은 매출 순위를 기록했다. 북미 시장에서도 괄목할 성과를 냈다. 이에 일찌감치 2022년 기준 시프트업의 흑자 전환이 예측됐다.
한편 영업비용 부문에서는 급여 비중이 크게 증가했다. 2022년 급여는 전기 대비 200% 이상 증가한 153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체 영업비용 중 35.5%에 해당하는 수치다. 전년 대비 18억 원 증가한 경상연구개발비 역시 173억 원으로 전체 영업 비용 중 40%를 차지했다.
시프트업은 니케 서비스 외에도 AAA를 지향하는 PS5 타이틀 '스텔라 블레이드'를 제작하고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칼럼] 블소2 RAID, 엔씨가 틀을 벗기 위한 시발점이기를 [13]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14 |
▶ [뉴스] 파판14, '2024 팬페스티벌 서울' 10월 개최 [2] | 윤홍만 (Nowl@inven.co.kr) | 06-14 |
▶ [프리뷰] 아직은 좀 더 정제가 필요한 난장판 '아수라장' [3] | 윤홍만 (Nowl@inven.co.kr) | 06-14 |
▶ [뉴스] 김승수 의원 "확률 거짓 표기, 징벌적 손해배상 도입" [8] | 이두현 (Biit@inven.co.kr) | 06-14 |
▶ [포토] 소닉의 고향, 세가에 가다 [2]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6-14 |
▶ [뉴스] 8월 1일 출시 '소드 오브 콘발라리아', 6월 말 CBT [5] | 윤홍만 (Nowl@inven.co.kr) | 06-14 |
▶ [뉴스] 헤비메탈 끝판왕 '메탈리카', 포트나이트에 떴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6-14 |
▶ [뉴스] 김학규 대표가 만든 '트오세: 네버랜드', 최초 공개 [28] | 윤홍만 (Nowl@inven.co.kr) | 06-14 |
▶ [동영상] 금발 미소녀가 남친 머리통 들고 전기톱 썰기하는 게임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4 |
▶ [뉴스] 오딘 세계관 잇는 로그라이크, '발할라 서바이벌'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4 |
▶ [뉴스] 17년 만에 드래곤볼 스파킹!을 다시 만든 이유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3 |
▶ [뉴스] 엉터리 해석, 황당한 결론...살해 원인이 게임? [15] | 이두현 (Biit@inven.co.kr) | 06-13 |
▶ [뉴스] 게임스컴 for 남미, 상파울루에서 26일 개최 [4] | 윤홍만 (Nowl@inven.co.kr) | 06-13 |
▶ [뉴스] 게임 너무 많은 서머게임페스트, '핵심'만 정리해드림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3 |
▶ [뉴스] 던파 2차 창작 플레이마켓 시즌2, 7월 6일 개최 [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6-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