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외부 개발 신규 IP로 프랜차이즈 확장 노력을 이어가는 EA 오리지널. 이번에는 앞서 공개된 마법 기반 1인칭 슈터 '이모탈스 오브 아베움'의 영상을 공개하고 7월 20일 출시를 알렸다.


EA는 14일 공식 온라인 채널을 통해 '이모탈스 오브 아베움'의 공개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앞서 타이틀 공개를 통해 마법 세계관과 우주 배경의 독특한 혼합을 예고한 티저를 공개한 바 있는 EA는 그 세부적인 세계 모습과 게임 플레이를 함께 공개했다.

외계 행성을 배경으로 한 대규모 전투와 그 한가운데에서 적들을 상대하는 주인공 잭의 시점으로 영상은 진행된다. 특히 미래 기술이 강조되는 우주 배경의 여타 타이틀과 달리 '이모탈스 오브 아베움'은 마법을 강조했다. 플레이어와 함께하는 주인공 잭 역시 정예 전투 마법사단 인물로 청색, 녹색, 적색으로 구분되는 마법을 통해 갈등이 만연한 세계를 헤쳐나가게 된다.



이러한 특징에 걸맞게 실제 게임 화면에서는 마법진을 그리는 두 손이 크게 그려진다. 정식 게임에는 25개 이상의 주문과 80개 이상의 능력이 구현되며 수백 종류의 마법 장비를 찾거나 제작하는 요소가 담길 예정이다. 또한, 이들을 청색, 녹색, 적색으로 구분된 세 마법을 통한 조합도 함께 그려지게 된다.

게임을 개발하는 어센던트 스튜디오의 CEO 겸 게임 디렉터 브렛 로빈스는 5년간의 여정의 막바지에 다다라 게임을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새로운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빠르고 유려한 전투와 장대한 스토리를 갖춘 영화 같은 스릴 넘치는 슈팅 게임을 만들고자 했다"고 개발 목표를 설명했다.

브렛 로빈스 디렉터는 데드스페이스1, 콜오브 듀티3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게임에 참여한 바 있다. 또한, 스튜디오에는 바이오쇼크, 보더랜드, 콜오브듀티, 메탈기어 솔리드 등 다양한 게임 개발 이력을 가진 개발자들이 합류해 '이모탈스 오브 아베움'을 개발하고 있다.

게임은 오는 7월 20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스팀, 에픽게임즈, EA 앱 등 PC 플랫폼과 PS5, Xbox Series X|S 등 콘솔로도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