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무스메의 주요 콘텐츠인 챔피언스 미팅의 개최 소식이 공식 카페를 통해 전해졌다. 이번 대회의 이름은 카프리콘배이며 최초로 개최되는 1,200m 단거리 대회다.

기본적으로는 게임 내의 주요 코스 중 하나인 타카마츠노미야 기념을 베이스로 삼고 있으며, 츄쿄, 잔디, 반시계(좌), 눈(포화), 겨울이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기본적으로 단거리 적성을 지닌 우마무스메들이 강력하고 육성하기도 쉽지만, 등산가라는 평소에 등한시하던 스킬이 필수로 요구되어 인자작 난이도가 제법 있는 편이다.

하지만, 몇몇 유저들의 경우 150% 이상의 성능을 위해 스마트 팔콘, 할로윈 슈퍼 크릭, 오구리 캡 등 단거리 기본 적성이 G~E인 우마무스메들의 마개조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기본적으로 1 도주 2선행 혹은 2 선행 1 선입이 대세 조합으로 떠오를 것으로 보이며, 초고점을 노리는 유저라면 도주 주자 견제 및 선행 페이스 메이커를 확실히 따내기 위해 선행 주자에도 터다지기를 장착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다행히 저번 리브라, 스콜피오, 사지타리우스 처럼 대회 직전 혹은 대회 중간에 등장하는 우마무스메가 티어권으로 오르는 일은 없지만, 가속 스킬이 접속만 된다면 A~A+의 우마무스메도 충분히 S+~SS등급의 우마무스메도 이길 수 있는 대회인 만큼 육성 실력 이상으로 이라는 요소가 중요한 대회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 카프리콘배 레이스 조건

- 레이스장 : 츄쿄 (츄쿄 경기장○ 유효)
- 레이스장 종류 : 잔디
- 레이스장 거리 : 1,200m (단거리) (근간거리○ 유효)
- 레이스장 회전 방향 : 좌회전 (반시계(좌) 방향○ 유효)
- 계절 : 겨울 (겨울 우마무스메○ 유효)
- 날씨 : 눈 (눈 오는 날 ○ 유효)
- 마장 상태 : 포화 (진창길○ 유효)

- 참가 리그 선택 기간 : 5월 9일(화) 12:00 ~ 5월 13일(토) 11:59
- 1라운드 개최 기간 : 5월 13일(토) 12:00 ~ 5월 15일(월) 11:59
- 2라운드 개최 기간 : 5월 15일(월) 12:00 ~ 5월 17일(수) 11:59
- 결승 라운드 출전 등록 기간 : 5월 17일(수) 12:00 ~ 23:59
- 결승 라운드 매칭 기간 : 5월 18일(목) 00:00 ~ 11:59
- 결승 라운드 개최 기간 : 5월 18일(목) 12:00 ~ 5월 19일(금) 11:59


▲ 이번 대회는 누구의 신앙심이 깊은가의 싸움이다.


선행이 정배! 단, 도주/선입도 무시할 수 없다!

기본적으론 선행이 강세기에 2 선행 대세
도주가 적은 환경에선 스마트 팔콘도 좋음
선입도 최종 코너 추월만 이루어지면 강력

단거리 대회라 도주/선행 주자가 유리할 것으로 보이지만, 도주 주자의 경우 앵글링x스키밍 무효 마장이기 때문에 스마트 팔콘이 단독 도주가 아니라면 선행 주자에게 덜미를 잡혀 안정적인 승률을 기대하기 어려운 편이다.

대신 선행 주자는 유력 가속 스킬인 플란차☆가나도르, 빙글빙글 머미 트릭♡과 모두 궁합이 좋고 기본적으로 스펙이 높고 티어픽으로 불리우는 사쿠라 바쿠신 오, 카렌 짱 등이 포진해 있어 이번 대회 정배 각질로 평가받고 있다.

선입 주자의 경우 포화 마장이고 거리가 짧아 힘이 약할 것으로 보이지만, 오구리 캡의 경우 스피드 20%/파워 10%의 성장률과 승리의 고동을 무기로 선입 주자임에도 선행 주자 못지않은 승률을 기대할 수 있어 선입 주자 중 유일하게 티어급 활약이 기대되는 픽이다.

지난 일본 서버의 2회차 카프리콘배에서 단거리 마개조를 마친 나리타 타이신이 높은 승률을 보여줘 한국 서버에서도 육성을 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한국 서버에선 단거리/마일의 핵심 스킬인 전광석화도 없고 여러 시스템이나 니시노 플라워 등이 없기 때문에 육박하는 그림자(하위 스킬 : 직선 주파)만 믿고 추입 주자를 키우는 건 육성에 드는 노력에 비해 승률을 기대하기 어려우니 추입 주자를 육성한다면 먼저 깊게 고민을 해보길 추천한다.

모든 각질 육성 시 등산가, 스프린트 터보, 빙글빙글 머미트릭♡은 필수 스킬이기 때문에 육성 시작 전에 해당 인자부터 확보하는 게 중요하다.


▲ 기본적으로 단거리 적성을 지닌 우마무스메가 강세를 보인다.


▲ 승률을 안정적으로 가져가고 싶다면 시도해 볼 만한 마개조 주자


▲ 사쿠라 바쿠신 오가 가장 키우기도 쉽고 강하며, 인자 부담도 적어 룸 매치에서 많이 보이고 있다.


▲ 단거리 10성 인자로 2번 계승 받아야 하지만, 완성만 되면 확실한 성능을 보여주는 할로윈 슈퍼 크릭


▲ 운 요소가 큰 대회기 때문에 각종 애정 캐릭터로 마개조를 시도하는 유저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