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 ]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 (대표: 카와우치 시로, www.PlayStation.co.kr)는 PlayStation®Network (이하 PSN)를 보다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로 향상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한글화 카테고리’를 개설하고, ‘검색기능’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로써 사용자들은 일일이 한글화 게임을 찾을 필요 없이 단 한 번의 클릭으로 한글화된 게임을 골라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됐으며, 향후 다양한 조건으로 게임을 찾을 수 있는 한층 향상된 ‘검색기능’을 통해 원하는 게임을 즉시 간편하게 찾을 수 있게 됐다.

현재 한글화 카테고리 내에는 PixelJunk™ Shooter, 허슬킹 당구왕™을 비롯한 24개의 PlayStation®3 게임과 39개의 PlayStation®Portable (PSP®) 게임이 수록돼 있으며 (2010년 5월 27일 기준), 오는 6월 초 타워 디펜스 게임의 대명사 ‘Comet Crash (한글판)’를 비롯해 일련의 인기 게임들을 한글화해 출시할 계획이다.

한편, PSN에는 한글화 카테고리 이외에도 PixelJunk™ 시리즈, 언바운드 사가 (Unbound Saga) 등 가격 인하된 게임만을 모아둔 ‘Price Down 카테고리’가 신설돼 운영 중에 있다.


한글화 카테고리 내 대표 게임

Comet Crash (한글판)

Comet Crash는 조작감을 극대화해 기존 타워 디펜스 전략 게임을 한층 더 스릴 넘치게 발전시켰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세계를 파괴하기 위해 끊임없이 몰려오는 각각의 행성에서 외계인들과의 싸워야 한다. 토리움 (Thorium)이라는 자원을 모으고, 이를 이용해 방어물을 세워 외계 세력을 저지해야 한다. 외계인과 맞서기 위해 그들의 기술을 이용해, 대규모 병력을 만들 수도 있으며, 단순히 방어만 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특화 유닛을 이용해 영원히 적들을 날려보내기 위한 대규모 작전을 수행할 수 도 있다. Comet Crash는 오프라인 멀티플레이어 배틀 및 코옵 모드를 지원한다.

 장르: 시뮬레이션
 이용등급: 전체 이용가
 제작사: Pelfast, Inc.
 게임가능인원: 1~4명
 발매일: 2010.06 (예정)


허슬킹 당구왕™ (한글판)

’허슬킹 당구왕™’은 당당하고 아름다운 승부사들과 함께 화려한 경기를 펼치는 재미를 전달한다. 에잇볼이나 킬러와 같은 게임 모드를 극도로 사실적인 3D 그래픽으로 혼자서는 물론 온라인 멀티플레이어와도 함께 즐길 수 있다.

 장르: 스포츠
 이용등급: 전체 이용가
 제작사: SCEE
 게임가능인원: 1~8명 (온라인 1~8명)
 발매일: 2010.03.05


PixelJunk™ Shooter (한글판)
‘PixelJunk™ Shooter’는 지하를 탐험하는 비행선의 파일럿이 되어 동굴 곳곳에 흩어져있는 생존자들을 구출하는 액션 슈팅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물, 마그마와 같은 다양한 종류의 액체를 제어하고, 때로는 바위나 흙 등을 파괴하거나 옮기며 전진하게 된다. 특이하고 역동적인 유체 시뮬레이션을 통해, 이제껏 본 적 없는 새로운 형태의 게임 플레이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두 명이 함께 즐기는 모드도 가능하다.

 장르: 슈팅
 이용등급: 전체 이용가
 제작사: Q-GAMES
 게임가능인원: 1~2명
 발매일: 2009.1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