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오랜 시간이 걸렸다. 얼리 엑세스를 기점으로는 6년, 정식 출시로는 5년 6개월여 만에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 클랜 시스템이 도입된다.

클랜을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 메인 로비에 위치한 클랜 버튼을 클릭해서 생성할 수 있으며, 생성 후에는 클랜 검색, 가입, 채팅, 공지 등 클랜원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기능이 제공된다. 각 클랜은 클랜 마스터, 관리자, 일반 회원으로 구성되며, 최대 100명까지 가입 가능하다. 클랜 가입을 원하는 유저는 튜토리얼을 완수한 후 클랜에 가입 신청을 하거나 기존 클랜원의 초대를 받아 가입할 수 있다.

클랜은 단순한 커뮤니티, 친목 공간 그 이상의 요소다. 클랜에 소속되면 다양한 혜택과 보상이 주어진다. 이를 위해선 클랜 역시 성장할 필요가 있다. 클랜에는 성장형 시스템으로 클랜 레벨이 존재한다. 클랜 레벨은 클랜원들이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하는 경험치에 따라 상승하며, 최대 20레벨까지 올릴 수 있다. 클랜 레벨에 따라 클랜 태그 및 태그 플레이트가 유저 닉네임 또는 PUBG ID에 적용되며, 클랜 레벨을 오를수록 다양한 태그 플레이트 디자인이 해금된다.

클랜 레벨을 올리기 위한 가장 빠른 방법은 클랜원과 팀을 구성하는 방법이다. 클랜원과 팀을 구성해서 플레이할 경우 2배의 경험치 보너스가 적용되며, 이외에도 플레이 보상으로 획득하는 BP에 30% 부스트가 적용된다. 클랜과 클랜원 각각 윈윈인 셈이다.

장태석 펍지 스튜디오 총괄 PD는 "유저들의 소속감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23.2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클랜 시스템을 도입하게 됐다"며, "새로운 클랜 시스템을 통해 평소 배틀그라운드를 함께 즐기는 친구들 및 클랜원들과 더욱 풍성한 게임 플레이를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틀그라운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