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M] 'Igloo', 244포인트로 1위 차지하며 파이널 진출
김홍제 기자 (Koer@inven.co.kr)
20일 온라인으로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오픈 #15 팀전-와일드 카드 경기가 펼쳐졌다. 금일 경기는 'D DAY', 'Glasses', 'Igloo', 'CleanGuard', 'Seoul Game Academy', 'MoLu', 'newclear', 'Old Boy', 'El nath'가 출전해 'Igloo', 'newclear', 'El nath'가 내일 열릴 파이널 진출에 성공했다.
와일드 카드전의 경우 1위를 차지하면 좋긴 하지만, 반드시 1위를 차지하기 보다는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해 높은 포인트를 얻는 게 중요했다. 그래서 대부분 팀들이 초반 파밍에 집중했는데, 'Old Boy'와 'Igloo'가 피할 수 없는 교전을 펼쳤고, 'Old Boy'가 가장 먼저 탈락하고 말았다. 점점 구역이 좁아지면서 동시에 많은 전투가 열렸다.
'MoLu'와 'newclear'가 전원 생존하며 유리한 상황, 'D Day'는 'peace' 홀로 살아남았다. 최대한 높은 등수를 차지하게 위해 교전은 피하는 모습이었고, 'MoLu'와 'newclear'의 대결에서 'newclear'가 총 8킬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나딘의 활약이 대단했다.
2라운드도 초반은 비슷한 흐름이었다. 이번에는 1라운드 당시 빠르게 탈락했던 'Old Boy'가 최후 두 팀까지 살아남았다. 상대는 'El nath'였는데, 'El nath'는 알렉스와 카밀로로 'Old Boy'를 제압하고 2라운드 승자로 거듭났다.
2라운드까지 포인트 순위를 살펴보면 'newclear'가 92, 'Igloo'가 89, 'El nath'가 81, 'Glasses'가 72로 상위권 경쟁중이었다. 그리고 1위인 'newclear'와 3위인 'El nath'는 3라운드도 TOP3까지 생존해 포인트를 쌓았고, 'El nath'가 3라운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그리고 4라운드는 'Igloo'가 1위를 차지해 상위권 기존 상위권 팀들의 굳히기가 이어졌다. 5라운드도 1위인 'newclear'가 다시 1위를 차지해 저력을 보여줬으며, 마지막 6라운드에서는 그동안 부진했던 'Seoul Game Academy'가 1위로 유종의 미를 거두며 모든 경기가 끝났다.
최종 순위는 'Igloo'가 244로 1위, 'newclear'가 217로 2위, 'El nath'가 200으로 3위를 차지해 파이널 진출에 성공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AI 기술, 게임에 어디까지 적용할 수 있을까 [0] | 박영준 (Poofu@inven.co.kr) | 06-22 |
▶ [뉴스] 네오플 노조, '쟁의'에 95.8% 찬성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6-21 |
▶ [인터뷰] 밸브에 물었다! 개발자를 위한 '스팀' 꿀팁 [3]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1 |
▶ [뉴스] 삼성 오디세이 OLED G6 vs 인벤 놈놈놈 [1] | 백승철 (Bector@inven.co.kr) | 06-21 |
▶ [뉴스] 콘서트 놀러와 ah-oh ayy, 에스파 서울콘+포켓몬 GO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1 |
▶ [인터뷰] 10년 롱 런의 '서머너즈 워', 한 컴투스 직원의 이야기 [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6-21 |
▶ [동영상] 연차각인가... '엘든 링 황금 나무의 그림자' 출시 [7]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1 |
▶ [뉴스] 블리자드, Xbox 일원으로 '게임스컴' 참가 발표 [17]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6-21 |
▶ [뉴스] 크래프톤과 어도어는 왜 '뉴진스 보호' 대응을 알렸나 [3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1 |
▶ [뉴스] 글로벌 시장에서 살아남는 앱 비즈니스 전략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0 |
▶ [뉴스] 엔씨소프트 첫 임금협상 타결, 노사 갈등 고비는 넘겨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6-20 |
▶ [칼럼] 스팀 화제작 '바나나', 게임인가 돈벌이 수단인가 [6] | 윤홍만 (Nowl@inven.co.kr) | 06-20 |
▶ [뉴스] 호요버스 NEW 감성의 첫 발, '젠레스 존 제로' [2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20 |
▶ [뉴스]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1주년 기념 업데이트 [9] | 양영석 (Lavii@inven.co.kr) | 06-20 |
▶ [뉴스] 볼텍스게이밍, ‘님블뉴런’와 파트너십 체결 [0] | 문영호 (Rokah@inven.co.kr) | 06-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