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의 다양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플레이스테이션 쇼케이스가 25일 진행됐다. 이번 쇼케이스는 지난 2021년 9월 이후 622일 만에 진행된 SIE의 종합 온라인 쇼케이스다.

오랜만인 만큼,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스파이더맨2, 메탈 기어 솔리드: 스네이크 이터, 드래곤즈 도그마2 등 다양한 게임들이 신규 영상 및 개발 소식을 공개했다. 번지와 헤이븐 스튜디오는 각각 신작인 마라톤과 페어게임$을 최초로 선보였다.

한편, 짐 라이언 SIE 대표는 쇼케이스를 통해 소니의 리모트 플레이 기기 프로젝트Q와 이어버드를 깜짝 공개, 올 연말 출시할 계획임을 밝혔다.

■ 페어게임$ - 미정


헤이븐 스튜디오의 첫 IP 타이틀 페어게임$이 쇼케이스의 시작을 맡았다. 최초로 공개된 페어게임$는 멀티플레이 경험을 중심으로 하는 PvP 게임이다. 미래 세계관과 실사풍의 그래픽 안에 일부 과장된 요소를 다수 담아낸 이번 타이틀은 소니 퍼스트 파티 게임임에도 PS5 외에 PC 출시를 함께 발표했다. 출시일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 헬다이버스2 - 2023


호쾌하게 외계 생명체를 물리치고 영웅이 될 수 있는 기회, 헬다이버스2가 정식으로 공개됐다. 기존의 협동 액션은 유지한 채 3인칭으로 게임 스타일을 변경한 헬다이버스2는 2023년 PS5와 PC로 출시될 예정이다.


■ 이모탈스 오브 아베움 - 2023. 7. 20


어센던트 스튜디오가 제작한 EA의 신작, 이모탈스 오브 아베움이 새로운 영상을 공개했다. 마법을 마치 포탄처럼 빠르게 쏘아댈 수 있는 1인칭 마법 슈터, 이모탈스 오브 아베움은 7월 20일 PS5, XSX|S, PC로 출시된다.


■ 고스트러너2 - 2023


사이버펑크 배경의 신작, 빠른 속도감이 눈에 띄는 게임, 고스트러너가 속편으로 돌아온다. PS 쇼케이스를 통해 최초로 영상을 공개한 고스트러너2는 올해 안에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 팬텀 블레이드 제로 - 미정


중국의 쿵후와 스팀펑크, 여기에 오컬트 연출까지 가미된 강렬한 액션이 눈에 띄는 게임이 공개됐다. 실제 액션 코디네이터 겸 무술 감독을 초빙한 결과 영화에서 볼 수 있을듯한 다양한 액션이 게임 속에 구현된 것이 특징이다. 중국 콘솔의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팬텀 블레이드 제로는 PS5로 출시될 예정이다.


■ 소드 오브 더 씨 - 미정


힐링 게임 압주를 개발한 자이언트 스퀴드의 신작, 소드 오브 더 씨가 공개됐다. 플레이어는 마치 파도처럼 끊임없이 흘러내리는 지형을 배경으로 스노보드와 스케이트의 특징을 살린 호버소드를 타고 모험을 떠나게 된다. 전작만큼이나 아름답고 놀라운 그래픽의 소드 오브 더 씨는 PS5로 출시될 예정이다.


■ 탈로스 법칙2 - 2023


철학적 SF 소설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된 1인칭 퍼즐 게임 탈로스 법칙의 후속편이 올해 PS5로 출시될 예정이다.


■ 네바 - 2024


감성적인 연출이 돋보인 그리스 제작사의 신작이다. 공개된 네바의 영상은 전작만큼이나 아름답고 또 독특한 그래픽을 선보이며, 어린 늑대와 주인공 사이의 유대를 그려낼 예정이다. 플랫폼과 퍼즐, 전투 모두를 즐길 수 있는 네바는 2024년 출시된다.


■ 캣 퀘스트: 퍼리비안의 해적 - 2024


고양이는 항상 옳다. 그런데 심지어 고양이가 주인공이다. 거기다 해적이다. 선박 항해, 강화된 전투 시스템, 자유로운 탐색과 모험이 추가된 캣 퀘스트 시리즈의 신작, 캣 퀘스트: 퍼리비안의 해적은 2024년 출시된다.


■ 폼스타즈 - 미정


거대한 비누방울을 쏘고, 타고, 굴리고, 터트리고 다니는 스퀘어에닉스의 신작이 공개됐다. 그야말로 버블이 가득한 곳에서 4vs4 멀티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파티 게임, 폼스타즈는 PS4, PS5로 출시될 예정이다. 출시일은 공개되지 않았다.


■ 플렁키 스콰이어 - 2023


자신이 영웅인 줄 알았던 동화책의 주인공이 책 속 세상을 지켜내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게임, 플렁키 스콰이어가 올해 PS5로 출시된다. 책의 주인공이라는 설정에 맞게 주인공은 2D와 3D를 오가며 모험을 펼쳐나가게 된다.


■ 티어다운 - 2023 연말


갇혀있던 욕구를 마구마구 풀어낼 수 있는 게임, 블럭이 가득한 세상에서 마구 쏘고, 부수고, 또 만들고, 돌진할 수 있는 게임인 티어다운이 올해 말 PS5로 출시된다.


■ 메탈 기어 솔리드 델타: 스네이크 이터 - 미정


메탈 기어 솔리드 델타: 스네이크 이터의 영상이 매우 강렬한 이미지로 공개됐다. 영상은 개미로부터 시작된 약육강식 후 자연스레 등장한 스네이크의 모습으로 종료됐다. 그 외에 게임 플레이 영상 등은 추가로 확인할 수 없었다. 한편 2023년 가을, 메탈기어 솔리드, 메탈기어 솔리드 2: 선즈 오브 리버티, 메탈기어 솔리드 3: 스네이크 이터 합본인 메탈기어 솔리드 마스터 컬렉션 1이 발매될 예정이다.


■ 타워 오브 아가스바 - 2024 여름


환상의 섬에 거대한 정착지를 건설하고 생태계를 성장시킬 수 있는 오픈 월드 빌더 게임, 타워 오브 아가스바가 영상을 공개했다. 지상과 공중, 여기에 수중까지 거대한 섬의 미스터리를 풀고 역동적인 모험을 떠날 수 있는 타워 오브 아가스바는 2024년 여름 PS5로 출시될 예정이다.


■ 파이널판타지16 - 2023. 6. 22


파이널판타지16이 출시 트레일러 ‘Salvation’을 공개했다. 엄청난 액션과 파이널판타지 시리즈 특유의 음악, 여기에 스토리의 일부가 합쳐지며 그야말로 팬들의 마음을 두근거리게 하는 영상이 완성됐다. 파이널판타지16은 한달 뒤, 6월 22일 출시된다.


■ 앨런 웨이크2 - 2023. 10. 17


공포로 가득한 앨런 웨이크의 다음 시리즈인 앨런 웨이크2의 영상이 공개됐다. 심장을 쫄깃하게 하는 분위기는 업그레이드 됐으며, 앨런 웨이크 뿐 아니라 FBI 요원인 사가 앤더슨까지 두 주인공의 이야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앨런 웨이크2는 10월 17일 PS5와 PC로 출시된다.


■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 - 2023. 10. 12


어쌔신 크리드의 다음 타이틀인 미라지가 게임 플레이 영상을 최초로 공개했다. 연속으로 여러 대상을 표시하고 암살할 수 있는 포커스, 장대 높이뛰기 등으로 무장한 바심의 여정을 따라가게 될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는 10월 12일 PS4, PS5를 비롯해 PC, XBO, XSX|S로 출시될 예정이다.


■ 레버넌트 힐 - 미정


아주 독특한 그래픽이 눈에 띄는 두 번째 고양이 게임 영상이 공개됐다. 마녀의 사역마가 되기 위한 검은 고양이 Twigs의 여정을 따라갈 수 있는 아주 독특한 게임, 레버넌트 힐은 현재 PS4와 PS5용으로 개발 중이다.


■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 - 2023 겨울


사이게임즈의 차기 타이틀,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의 PS4 및 PS5 버전이 올해 겨울 출시될 예정이다. 최대 4명의 플레이어가 함께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액션 RPG다. 이번 영상에서는 서로 다른 기술과 무기를 가진 캐릭터들의 시너지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 스트리트 파이터6 - 2023. 6. 2


바로 다음주에 출시될 스트리트 파이터6의 신규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전설적인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는 스트리트 파이터6는 6월 2일 PS4, PS5, XSX|S, PC로 출시된다.


■ 울트로스 - 2024


화려한 네온 색감의 독특한 플랫포머, 울트로스가 2024년 출시된다. 기괴하게 보일 정도로 화려한 그래픽을 보여주며, 여러 분기가 주어진 루프 기반 게임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을 예정이다.


■ 타워 오브 판타지 - 2023 여름


타 플랫폼으로 먼저 출시되었던 오픈월드 RPG 타워 오브 판타지가 올 여름 PS4와 PS5로 발매된다.


■ 드래곤즈 도그마2 - 미정


드래곤즈 도그마의 새로운 시리즈가 드디어 영상으로 공개됐다. 드래곤즈 도그마 10주년 방송을 통해 개발소식을 처음 알렸던 드래곤즈 도그마2는 이번 영상을 통해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듯 강렬한 액션과 함께 드래곤, 하피 등 다양한 몬스터들의 모습을 선보였다.


■ PS VR2


PS VR2로 출시될 타이틀들이 공개됐다. 프레디의 피자가게: 헬프 원티드2 (2023 연말), 애리조나 선샤인2 (2023), 바이오하자드4 VR 모드 (미정),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 (미정), 시냅스 (2023. 7. 4), 비트세이버 퀸 뮤직팩 (2023. 5. 25)


■ 마라톤 - 미정


한차례 유출된 바 있던 번지의 신작, 마라톤이 공개됐다.번지의 94년 작 게임 마라톤을 떠오르게는 하지만, 새로운 게임이 될 예정이다. SF PvP 슈터인 마라톤은 원작의 직접적인 속편은 아니지만, 동일한 세계관에 속한다. 싱글 캠페인이 아예 없으며, PvP 중심의 플레이어 기반 스토리텔링에 집중하는 게임이 될 예정이다. 마라톤의 출시일 및 자세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 콩코드 - 2024


콩코드는 파이어워크가 제작하는 신규 IP의 PvP 멀티플레이어 1인칭 슈팅 게임이다. 게임과 관련해 많은 내용이 공개되지 않았으며, 2024년 PS5와 PC로 출시될 예정이다.


■ 프로젝트Q - 2023 연말


소니의 리모트 플레이 기기 프로젝트Q가 쇼케이스를 통해 깜짝 공개됐다. 프로젝트Q는 PS5 컨트롤러인 듀얼센스의 조작부에 8인치의 디스플레이를 달아놓은 디자인으로, 플레이어는 Wi-FI를 통해 PS5에 설치된 게임을 리모트로 플레이할 수 있다. 블루투스로 연결되는 이어버드 역시 함께 공개됐는데, PS5의 오디오 기능을 지원하는 이어버드는 PS5 특유의 색상을 계승하며 PC, 스마트폰에 연결해 사용할 수도 있다.


■ 스파이더맨 2 - 2023 가을


PS 쇼케이스의 마지막은 스파이더맨2였다. 무려 11분 가량의 플레이 영상을 최초 공개한 스파이더맨2는 사냥꾼 크레이븐 더 헌터의 소개 영상도 함께 공개했다.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아치 에너미 중 하나인 크레이븐은 원작 내에서 꾸준히 스파이더맨을 위협한 인물이다.

게임 플레이는 피터 파커와 마일즈 모랄레스, 두 스파이더맨의 시점을 오가며 다양한 액션을 보여준다. 마일즈는 특유의 전기 능력을 그대로 사용하고, 피터는 심비오트에 감염된 상태의 블랙 스파이더맨으로 기존과는 다른 액션을 활용한다. 게임은 오는 2023년 가을 출시되며 상세한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