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글로벌 기대작 ‘P의 거짓’의 메이킹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메이킹 영상은 ‘P의 거짓’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디렉터 영상과 성우 영상 2편으로 나뉘어 공개됐다.

먼저, 디렉터 영상은 ‘P의 거짓’ 최지원 총괄 디렉터와 노창규 아트 디렉터가 등장한다. ‘P의 거짓’은 피노키오 이야기를 성인 잔혹극으로 각색한 소울라이크 게임으로 흔히 알고 있는 이야기에서 차별화를 주기 위해 크라타라는 가상 도시 속에서 등장 인물에 변화를 주는 등 다변화를 꾀했다.


소울라이크는 유저의 경험이 매우 중요하고 판단력에 의해 승부가 결정되는 장르다. 이에 사실적이고 정교한 액션에 무게를 뒀으며, 레벨 디자인과 배경에 심혈을 기울였다. 또한, 게임을 개발하면서 전투와 타격감, 스토리 무엇보다 최적화를 중요하게 생각했다.

최지원 PD는 "다른 게임에서 경험해보지 못한 경험과 성장 시스템을 체험하고 P의 거짓 스타일로 재해석한 스토리를 감상해주길 바란다"며, "최상의 전투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모든 P의 거짓 개발진이 마지막까지 노력 중이다"고 마무리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영상에는 ‘P의 거짓’ 속 ‘소피아’를 연기한 영국 배우 ‘알레그라 말랜드(Allegra Marland)’가 등장한다. 영상을 통해 게임의 안내자 역할을 하는 소피아를 소개하고, 즐거웠던 현장 분위기를 전한다. 그녀는 ‘P의 거짓’을 기다리는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즐기고, 경청하며, 질문을 통한 놀라운 여행을 기대하라”고 응원하며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자극한다.

한편, 영상 말미에 안내된 위시리스트 등록은 ‘P의 거짓’ 스팀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