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쇄 번개 원소술사는 일반 몬스터 및 정예 몬스터 처치, 보스 몬스터까지 전반적인 상황에서 균형 잡힌 모습을 보여주는 빌드다. 연쇄 번개가 주변 몬스터를 연속 타격하기에 다수의 적을 상대할 때도 큰 어려움이 없고 대보스전에서도 캐릭터에 튕겨 충분한 화력을 뽑아낸다.

육성 과정에서 마나 관리가 부담스럽다는 점은 단점이 될 수 있다. 충분한 세팅이 마련된다면 불편함이 줄어들지만, 초반 단계에서는 마나가 부족해 기본 기술의 활용 빈도가 높을 수밖에 없다. 또한, 기본 기술이 근접 형태를 채용하기에 안정감을 챙길 수 있는 보호막 기술에 포인트 투자가 필요하다. 얼음 갑옷의 활용을 추천하며 생존력과 지속력을 높일 수 있는 패시브 또한 적극적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 연쇄 번개 원소술사, 스킬 포인트를 어떻게 투자해야 할까?


대세로 떠오른 연쇄 번개 원소술사, 스킬 구성은?

▲ 화염탄 마법부여와 연소 패시브를 활용한 연쇄 번개 원소술사

☞ [바로가기] 연쇄 번개 원소술사 스킬 시뮬레이터

연쇄 번개 원소술사는 베타 테스트부터 많은 이들이 선택한 빌드다. 이후 하향 조정이 이루어지기도 했으나 연소 관련 패시브와의 가능성이 발견되었고 출중한 성능을 선보이며 대세 빌드로 활용되고 있다.

기본적인 전투 방식은 적에게 근접해 서릿발로 확정 취약을 건 뒤 연쇄 번개, 전기 채찍을 사용해 화력을 집중하는 구조다. 궁극기 불안정한 전류가 있을 때 취약과 조합된다면, 보스 몬스터 상대로도 수준급 화력을 보여준다.

마법부여로 활용되는 화염탄은 연소 관련 패시브의 효과를 받아 마나 재생, 생명력 회복, 극대화 효과 강화 등에 도움을 준다. 딜 매커니즘만 이해한다면, 패시브 스킬은 취향이나 상황에 따라 포인트를 투자해도 괜찮다.


▲ 확정 취약 이후 궁극기, 연쇄 번개를 사용해 화력을 집중한다


▲ 화염탄의 연소 효과를 활용할 수 있는 패시브를 적극 채용한다


만약, 극초반 구간을 조금 더 편하게 진행하고 싶다면 화염구 마법부여 활용을 고민하자. 화염탄의 경우 관련 패시브가 확보되지 않는 저레벨에는 큰 효율을 기대하기 어렵다. 마나 100 소모 시 자동으로 발동되는 효과를 가진 연쇄 번개 마법부여도 괜찮지만, 다수의 적을 상대할 때는 화염구가 더 강력한 모습을 보여준다.

아직 세팅이 충분하지 않은 상황이기에 빛나는 서릿발도 고민해 볼 수 있다. 신비한 서릿발의 확정 취약 능력이 매우 뛰어나긴 하나, 충분한 관련 위상이 확보되지 않은 상태라면 마나를 채울 수 있는 빛나는 서릿발의 도움이 더 크게 느껴질 수 있다. 기본 공격의 경우, 탈것 획득 전에는 이동속도 또한 경쟁력이기에 전기 채찍 사용을 추천한다.


▲ 스킬 초기화를 생각하고 있다면, 극초반에는 화염구 마법부여도 괜찮다


꼭 챙겨야 할 힘의 전서 BEST 3

재충전의 위상 : 연쇄 번개가 지신에게 튕길 때마다 마나를 4 얻습니다.
▶ [획득처 인벤 지도 DB 바로가기] 조각난 봉우리 - 정점

효율의 위상 : 기본 기술 시전 시 다음 핵심 기술의 마나 소모량이 10% 감소합니다.
▶ [획득처 인벤 지도 DB 바로가기] 스코스글렌 - 돔헤인 굴

재빠른 위상 : 기본 기술의 공격 속도가 23% 증가합니다.
▶ [획득처 인벤 지도 DB 바로가기] 메마른 평원 - 묻힌 전당

가장 먼저 확보해야 할 위상은 조각난 봉우리 지역 정점에서 얻을 수 있는 재충전의 위상이다. 연쇄 번개가 자신에게 튕길 때마다 마나를 제공하기에 부족한 마나 관리에 큰 도움이 된다. 스코스글렌 돔헤인 굴에서 얻을 수 있는 효율의 위상 또한 마나를 위한 선택이다.

이어, 메마른 평원 지역에 들어가면 묻힌 전당을 찾아 재빠른 위상을 획득하는 것을 추천한다. 기본 공격의 속도를 높일 수 있어 궁극기 불안정한 전류를 활성화했을 때 더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 1막 조각난 봉우리에서 재충전의 위상을 확보하고 시작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