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일 기념 출석 보상으로 받는 장비 복구권 3종
복구 대상은 6월 14일 이전에 파괴된 장비
사용 불가능한 복구권은 제작 - 이벤트 탭에서 교환



현재 아키에이지 워에서는 오픈 100일을 앞두고 6월 14일부터 특별 출석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이번 이벤트의 주요 보상은 3, 7, 10일 차에 지급하는 아스티의 무기/방어구/장신구 복구권(이하 장비 복구권)과 최종 보상인 아스티의 직업 합성 재시도권 4가지다. 주요 보상들은 말 그대로 강화 실패로 파괴된 장비나 합성을 다시 진행할 수 있는 파격적인 아이템이다. 단, 복구한 장비는 귀속 상태로 바뀌어 거래소를 이용할 수 없다는 점은 아쉽다.

그러나 장비 복구권과 직업 합성 재시도권은 3월 21일부터 6월 14일 점검 전에 진행한 강화나 합성에만 사용할 수 있다. 출석 이벤트가 6월 14일 점검 후에 시작됐으므로, 출석 보상만 보고 주의 사항을 확인하지 않은 채 강화나 합성을 진행하면 이벤트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어 귀한 장비가 허무하게 사라지게 된다. 또한, 장비가 파괴되기 전에 있던 마법부여 옵션은 사라지니 주의해야 한다.

장비 복구권으로 복구할 장비가 없다면 제작 - 이벤트 탭에서 유물 장신구 상자(귀속)을 제작하자. 구성품은 위대한 개척자의 귀걸이 상자와 소원을 잊지 않는 자의 팔찌 상자 1개로, 복구할 장비가 없는 경우 최대 3개의 유물 장신구 상자가 모인다. 유물 장신구를 착실히 모아 +5 유물 장신구를 만들지, 운에 모든 것을 맡기고 장신구를 강화할지는 신중하게 생각한 뒤 결정해야 할 것이다.

▲ 장비 복구권 사용은 6월 14일 점검 이전에 파괴된 장비 한정으로 가능

▲ 남는 장비 복구권은 제작 - 이벤트 탭에서 유물 장신구 상자로 교환

▲ 유물 장신구 제작과 강화는 신중하게 선택하고 결정하자


직업 합성 재시도권은 꾸준히 출석을 진행했다면 4일 뒤에 받게 되는데, 이벤트 설명에 의하면 등급 제한 없이 과거에 시도했던 합성 중 가장 등급이 높은 합성을 다시 진행한다. 예를 들어, 영웅 등급 직업 4개를 사용해 전설 등급 합성을 시도한 적이 있을 때, 합성 재시도권을 사용하면 영웅~전설 직업 중 하나를 얻을 수 있다.

직업 합성 재시도권을 사용할 생각이 없다면 이벤트 - 제작 탭에서 '희귀 직업 소환 1회'를 만들면 된다. 복구 기간 중에 희귀 이상 직업 4개를 소모해 상위 등급 합성을 시도한 이력이 있다면 이벤트 제작보다는 복구를 선택하는 것이 무조건 좋다.

마지막으로 모든 이벤트 아이템은 8월 2일 오전 8시가 되면 사라진다. 기간이 지나기 전에 어떤 형태로든 장비 복구권과 직업 합성 재시도권을 사용해야 다가올 공성전 업데이트에 대비해 캐릭터를 조금이라도 강하게 만들 수 있을 것이다.

▲ 직업 합성 재시도권은 장비 복구권과 달리 등급 제한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

▲ 이벤트 제작으로 희귀 직업 소환권을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