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6월 기준으로 총 129억 회 조회수를 기록하며 '유튜브 조회수 순위'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핑크퐁 아기상어가 이번엔 콘솔 플랫폼을 통해 게임 시장에 진출한다.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더핑크퐁컴퍼니는 금일(27일), 핑크퐁 아기상어 IP를 활용하여 개발 중인 게임 '핑크퐁 아기상어: 노래와 수영 파티(이하 아기상어 게임)'를 오는 9월 15일에 출시한다고 전했다. 아기상어 게임은 핑크퐁 아기상어 IP를 활용하여 개발되는 첫 번째 콘솔 게임이다.

IP를 보유하고 있는 더핑크퐁컴퍼니와 퍼블리셔 기업인 아웃라이트 게임즈가 손을 잡고 함께 제작 중이며, 원작의 강점을 살린 뮤직 어드벤처 장르의 신작이 될 예정이다. 아웃라이트 게임즈는 이전에도 DC코믹스와 소니픽쳐스, 드림웍스 등 다양한 기업들과 힘을 합쳐 유명 콘텐츠 IP를 게임으로 만드는 작업을 진행한 바 있다.

아기상어 게임은 상어가족 노래를 들어본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내용으로 꾸며진다. 바닷속에 살고 있는 상어가족 캐릭터를 중심으로 리듬 게임을 접목한 게임 플레이가 펼쳐지며, 트로피컬 베이와 오션 시티, 심해 왕국 등 총 7개의 다양한 맵이 등장한다. 연주할 수 있는 악곡으로는 오케스트라와 락, EDM 등 다양한 장르에서 총 서른 곡의 인기곡이 수록된 것으로 알려졌다.

선택할 수 있는 게임모드로는 혼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1인 모드부터 최대 4인의 플레이어가 동시에 플레이할 수 있는 동시 접속 및 실시간 멀티 플레이어 모드가 소개됐다. 이외에도 자신의 캐릭터를 꾸미는 스킨 커스터마이징 기능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아기상어 게임은 닌텐도 스위치, PS4, PS5, Xbox One, Xbox 시리즈 X|S, 그리고 스팀 플랫폼을 통해 출시된다. 글로벌 시장에서 사랑 받는 게임인만큼 한국어와 영어를 포함하여 총 26개 언어를 지원할 예정이다.